정보

흙수저는 커피를 참 좋아합니다. (커피의 장단점)

흙수저 2021. 10. 2.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커피를 즐기는 감성적인 남자!!!

흙수저입니다. 

하하하

다들 커피 많이들 드시죠?

저도 커피를 참 많이 먹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커피가 어떤 효능과 부작용

있는지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처음에 저는 달달한 커피만 마셨는데..

모든 음식을 빨리 먹는 스타일이라

늦게 마시려고 아메리카노로 주종목을 바꾸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아메리카노도 원샷을 하고 있네요.

ㅠ.ㅠ.

이놈의 머슴식성...


[커피의 장점]

1. 하루에 두잔정도의 블랙커피는 고혈압 저혈압을 예방해준다.

2. 운동할 경우 지구력을 향상시켜준다. (운동전에 챙겨먹지만 크레아틴이라는 성분을 먹을떄는 먹지않습니다.)

3. 암에 걸릴 확률을 낮추어주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암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4. 믿기지는 않지만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5. 블랙커피에는 구취 억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입냄새에 효과적입니다.

6. 치매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블랙커피에는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 일일 권장섭취인 1~2잔 정도만 지켜준다면 괜찮을 것 같아요. 

 

[커피의 단점]

1. 치아변색의 문제가 있습니다. (커피 섭취 후 양치가 필요합니다.)

2. 과도한 각성작용 (피로한 몸을 각성하기 위해서 마시는 이유도 있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너무 많은 각성작용으로 두통 및 속쓰림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3.사람에 따라서 가슴에 두근거림이 있을수 있습니다. (카페인에 약한 체질)

등등...

일상생활 속에서 자주 마시는 

커피!!!

장단점을 알고 본인의 몸에 맞게 

슬기롭게 마셨으면 어떨까해서 

포스팅해봅니다. 

다들 피곤하시면 커피도 좋지만

스트레칭은 어떨까요^^:

건강한 부자가 됩시다.

흙수저였습니다.

파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