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신용카드를 만들고,해지하면 신용평가에 영향이 있을까요?

흙수저 2021. 9. 28. 1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신용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이벤트를 위해서 신용카드를 자주

만들었다가 해지했다가 하는데요.

과연.. 

이 행동이 신용평가에 큰 영향을 끼칠까요?

저의 경우에 대하여 말해보려고 포스팅합니다.

토스 신용카드 

저는 이번에 토스에서 이벤트 하는 농협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
그리고 롯데카드를 해지 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시는 신용카드를 해지하고 만들면 신용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제가 반박해보겠습니다.

저는 6월에 990점의 신용점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9월에 토스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신청하여 농협신용카드를 발급받았고, 혜택을 다 본 롯데카드를 해지하였습니다. 발급과 해지를 진행 후 저의 신용등급을 조회해보았습니다.

현재 990점.. 전혀 1도 변화가 없습니다. 오히려 잘사용하지 않는 카드는 해지하는 것이 좋다는 문구까지 나옵니다.

신용도 변화도 없고 이벤트로 캐시백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면 해지하고 발급하고 하는 건 어떨까요?

NH카드 올바른FLEX

이번에 NH카드(농협) 올바른 FLEX 카드를 발급받아서 10만 원 캐시백을 받을 예정에 있습니다. 일단 10만 원을 채워서 더 이상 농협카드는 사용하지 않지만... 한 번 더 혜택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쿠폰 혜택입니다. 저는 5천 원 GS25 편의점 쿠폰을 선택하여 5,000원의 혜택을 더 보았습니다.~ 

이번 달 추석으로 지출이 많았는데.. 이것으로 조금이나마 위안을 받는 것 같아요. 하하하하


결론

 

신용카드 발급과 해지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많이 주지 않는다.

이벤트를 적극이용하여 가계경제에 보탬이 되면 좋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