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내가 쓴 글이.. 노출에서 사라진다... [포스팅 수정 금지]

흙수저 2021. 10. 31. 00:02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저품질 블로그가 됐다고 착각했던 남자!!!

흙수저입니다.

포스팅 후 수정금지...

여러분... 정말.... 글을 작성하시고 포스팅을 수정을 하지 마세요....

저는 블로그를 발행하고 오타가 보이면 수정을 하는 버릇이 있었습니다..

ㅠ.ㅠ. 그로 인하여 블로그의 상위 노출이 없어지는 경험을 했습니다...

포스팅 후 수정을 자주 한다면 저품질 블로그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도 합니다.

제가 어떻게 알 수 있었냐면요.. 

저의 친한 이웃님께서 제 블로그를 봐주시면서 저품질은 아닌 것 같다고... 

혹시 자주 수정을 하는 것이 아니냐며.. 저에게 팁을 주셨습니다.

이 말씀을 듣는 순간.. 아차 싶더라고요.

제가 고객센터에 질문을 했을 때 다음 고객센터에서는 

분명히 저품질이 아니다고 했습니다.

그거 또한 포스팅을 수정을 해서 노출이 없어졌다는 사실이 팩트임을 증명해주었습니다.

증명 1

 

위 사진을 보시면 

다음 유입이 15:25분 이후로 없어졌습니다.

많지 않은 유입이지만 그래도 1시간에 3~5개는 유입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다음 유입은 극도로 줄어들었습니다.

제가 글을 수정한 시간을 보시면 15:46분입니다.

수정을 한 후로... 저의 블로그는 유입이 사라졌습니다.

증명 2

 기존에 노출되었던 저의 T스토리 사이트가 사라졌습니다. ㅠ.ㅠ.

제일 위에 흙수저 생존기라는 제 블로그가 있었습니다.

다음에서 노출이 되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현재 다음 유입은 거의 없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증명 3

다음 고객센터에서 답변이 온 것을 다시 확인해보았습니다.

첫 번째 블로그 게시글 검색 결과 페이지 바로 가기를 클릭하면 글이 보이지만

블로그 이름 검색 결과 페이지 바로 가기를 클릭하면 글이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결론!!!!!

절대... 포스팅을 수정하지 마세요... 

제가.. 직접 경험해보니 포스팅 수정은 하면 안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포스팅에 오타가 나더라도 그냥 내버려두는 게 나을 거 같습니다.

올리기 전에 최대한 확인을 해서 한 번에 올리는 게 좋겠습니다.

ㅠ.ㅠ저같이 처음 블로그를 운영해보시는 분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포스팅을 해봅니다.일단 저는 다시...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어두었습니다.저번에 해결을 해주었으니 또 해결해줄 것이라..굳게 믿고 있습니다.ㅠ.ㅠ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우리 이웃님들께서는 절대 저 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저에게 팁을 주신 이웃님~~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