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 ETF

[해외ETF] 월 40만원으로 하는 해외 ETF (10월02일 기준)

흙수저 2021. 10. 6. 1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 탈출을 꿈꾸는 남자!!!

분산투자를 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원
해외주식 400,000원
해외 ETF 400,000원
작은 돈으로 쪼개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진정한 사나이는 지금 들어가는 거군요

A) 하하하하 진정한 사나이일 수도. 진정한 바보 일수도 있겠지요?

하하하하하

 

Q) 오늘 새벽 qyld 내려가길래22.11달러로 30주 매수했습니다... ㅎ

A) 와우!! 한 번에 저보다 많은 주식수를...

부럽습니다. 하하하하

 

Q) 요즘 우리나라 장이 아주 안 좋네요. 오늘 코스피 코스닥 다 엉망이고요 ㅜㅜ
그나마 미국 주식은 10% 평가수익 중이긴 한대요.
국내 주식은 -가 갈수록 커지고 있네요.
그나마 + 조금이라도 나고 있는 종목은 팔아야 하는 건지 ㅠㅠ

A) 성향이 따라 다를 것 같아요.

만약에 저는 10% 올라도 안 팔 거 같아요.

전... 존 리 선생님 말씀처럼

집 사거나 집안에 누가 아프지 않은 이상 계속 들고 갈 예정입니다.

 

Q) 저도 지난주부터 해외 ETF 시작했습니다.

A) 멋지세요.. 제가 공부한 바로는..

ETF가 좀 더 안전하더라고요.단일종목이 지수를 이기는 게 엄청 어렵대요..안정적인걸 좋아하시면 ETF가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Q) 흙수저에서 금수저로 가는 길이 너무 험난하네요 그래도 같이 힘내서 해봐요~

A) 잡초처럼 밟아도 밟아도 일어나야죠 ^^: 긍정 긍정

 

Q) 저도 물 타기 할 여력이 없네요A) ㅠ.ㅠ 직장인의 삶이란.... 힘내시죠!!! 

 

Q) 주식 잘 모르지만 아이 주식통장에 우량주는 올라갈 기미 없고 관심종목도

그저 그런데 해외 쪽으로 관심을 좀 둬봐야 할까 봐요

A) 기업의 미래가치를 생각해보시는 건 어떨까 해요.기업이 흥하면 주가는 같이 올라간다고 생각하는 편이라..

 

Q) 장기적으로 본다면 요 정도 소나기는 이제 헛웃음으로 나오는 마인드를 기르게 됩니다!A) 경험하신 분의 생생한 정보 같아요..감사합니다. 소나기 피해보겠습니다.다음 주 물타기 GO GO!!!

 

Q) 지금 너무 떨어져서 ㅠㅠ 맨탈 바스락이에유 엉엉A) 같이 힘내요. 혼자만 떨어지고 있지 않아요. 저도 다른 분들도 나락 가고 있습니다. 하하하하

 

Q) 오늘 큰 하락장으로 손이 덜덜 떨렸지만 추매의 기회라 생각하고 월급날까지 기다려봅니다!!A) 캬!!!!! 멋져요 멋져!!!! 긍정의 신!!!! 응원합니다. 

 

Q) 흙수저님은 진짜 투자를 잘하시는 것 같아요. 한마디로 건강하게 잘하시는 것 같습니다. 성공하실 거예요.A) 감사합니다..투자를 잘하는 건 아닌데..건강하는 하고 싶네요..진흙탕에서 몸부림쳐 보겠습니다. 하하하 

 

흙수저는 어떤이유로 주식종목을 선정할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나름대로 주식을 전투적으로 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중에 왜 종목을 선택했냐고

89life.tistory.com

 

[해외 ETF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40만 원을 이체한다.

2. 이번 연도에는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파악한다.

-이렇게 3가지를 목표로 잡고 해외 ETF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09월 투자금액] 1,300,000원

[10월 투자금액] 1,300,000원

-다음 주 월급 들어오면 투자 예정입니다.-

[09월 2주 차 평가금액] 1,371,350원

[09월 3주 차 평가금액] 1,329,444원

[09월 4주 차 평가금액] 1,384,638원

[10월 1주 차 평가금액] 1,358,697원

확실히 ETF는 떨어지는 폭이 적네요. 

해외주식에 비해서...

QYLD를 한주 추가해서 23주가 되었습니다.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멘털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