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 ETF

[해외ETF] 월 40만원으로 하는 해외 ETF (9월18일 기준)

흙수저 2021. 9. 22. 1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 탈출을 꿈꾸는 남자!!!

분산투자를 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원
해외주식 400,000원
해외 ETF 400,000원
작은 돈으로 쪼개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도 미국장은..

마구마구 떨어졌네요. 

하하하하

아~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낳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될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ETF같은 경우는 한 번에 다 넣지 마시고 40만 원이면 한주에 10만 원씩 한번 넣어보시면 어떨까 추천드립니다 

A) 분산투자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하하하

다음달 ETF 투자는 주당 10만 원씩 끊어서 진행해보겠습니다.

조언 너무 감사합니다~~~

 

Q) 일단 저도 슬슬 미국주식 공부하며 준비중인데 아직 윤곽만 조금 잡힐 듯 말듯하네요ㅋㅋ

A) 멋지십니다. ~ 공부하고 투자하고 아주 나이스 하시네요.

저는 공부 말고 그냥 주식과 맞짱 뜨는 중이라 하하하하

몸으로 체험하고 깨져보겠습니다~ 

 

Q) 연금펀드 계좌로 국내 상장 해외 ETF 투자 중입니다.

A) 연금펀드 계좌 너무 좋죠!!~ 세제혜택이 있으니 꼭 해지하지 마세요~~ 파이팅

 

Q) 월 100만 원씩 꾸준히 투자하는 것도 쉽지 않은데 진짜 흙수저님 투자하시는 얘기 보면 감탄뿐이 나오지 않아요. 이렇게 열심히 하다 보면 파이어족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A) 파이어족... ㅎ 파이어족은 생각조차... ^^:

고소득이신 분들의 영역이라~ 흙수저 탈출을 위해 파이어족처럼 열심히 살겠습니다. 

 

Q) 요즘 많이 하락 세시죠? 마이너스 너무 보지 마시고 ^^ 멘털 관리 잘해요 우리~

A) ^^; 장기투자자라고 생각하고 적립식 투자라 멘털이 작살나고 있지는 않네요. ^^;파이팅하시죠~ 

 

Q) 계속해서 적립했으면 엄청 돈이 더 많았겠지만 아이들 대학 보내느라고 중단했었네요.A) 꼭 필요할 때 빼는 게 주식이라고 어디서 주어 들었어요.정말 필요한 돈을 사용하신 거 같아요.

너무 멋지십니다. ~


[8월 투자금액] 900,000원

[9월 투자금액] 1,300,000원

[9월 1주 차 평가금액] 1,374,379원

[9월 2주 차 평가금액] 1,371,350원

[9월 3주 차 평가금액] 1,329,444원

SPYD가 떨어지는 거 보니까

미국장 자체가 안 좋았네요. 

하하하하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멘털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