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 ETF

[해외ETF] 월 40만원으로 하는 해외 ETF (9월25일 기준)

흙수저 2021. 9. 29. 1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 탈출을 꿈꾸는 남자!!!

분산투자를 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원
해외주식 400,000원
해외 ETF 400,000원
작은 돈으로 쪼개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도.. 

나락 가는...

이놈의 헝다....

하하하하하하

그래도 SPYD 배당금이 들어왔어요~ 

QYLD 배당금도 기다려봅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가 지금 같이 급락하면 멘탈유지에 최고 좋죠

A) 맞습니다. 저 3달 전에 처음 주식 돈 들어갔을 때 시간 날 때마다 

주식 봤는데 이제는 하루 한번 확인해요. 그만큼 멘탈유지가 좋은 거 같아요.

 

Q) 떨어졌을 때 추가 매수로 평단가 떨어트리면 추후 다시 올 상승장에 큰 수익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A) 감사합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다만... 월급이 다음 달에.. ^^: 

 

Q) 저는 분산으로 하면 너무 수익이 적은 거 같아 스노볼처럼 일단 한 바구니에 담아볼까 고민 중인 요즘이네요

A) 한 바구니가 수익도 큰데 그만큼 마이너스도 클 수 있어서...

저는 길게 보고 갈 생각이라...

뭐 단타 생각이시면 급등주에 넣어 보시는 것도 방법이긴 한데..

저는 멍청해서 그런 좋은 주식은 선택할 능력이 없네요. 하하하

 

Q) 연휴 동안에도 열심히 하는 모습 좋네요^^ 이제는 파이어족까지 생각하고 계시군요.

A) 저는... 파이어족... 이 될만한 그릇이... 못된 거 같아요. 하하하하

일단 벌이가 많지 못해서. ^^: 흙수저 탈출이 꿈입니다.~ 

 

Q) 폭락장에는 어떻게 하세요?

A) 이번에 느낀 게 있습니다.

폭락장에는 현금이 있어야 된다고.

저 같은 경우는 물타기를 할 여력이 없어서...

일단 어느 정도 주식을 사모으면 현금비중을 늘릴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물 타고 싶은데. 현금이 없네요^^:~

 

흙수저는 어떤이유로 주식종목을 선정할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나름대로 주식을 전투적으로 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중에 왜 종목을 선택했냐고

89life.tistory.com

[해외 ETF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40만 원을 이체한다.

2. 이번 연도에는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파악한다.

-이렇게 3가지를 목표로 잡고 해외 ETF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8월 투자금액] 900,000원

[9월 투자금액] 1,300,000원

[9월 1주 차 평가금액] 1,374,379원

[9월 2주 차 평가금액] 1,371,350원

[9월 3주 차 평가금액] 1,329,444원

[9월 4주 차 평가금액] 1,384,638원

뭐 일단은~~ 저번 주에 비하여 나쁘지 않네요.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멘털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