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수저 생각

흙수저의 좌우명은? 다들 좌우명은 무엇인가요 알려주세요.

흙수저 2021. 9. 24. 1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세상 앞에 떳떳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입니다.

다들 좌우명 있으시죠~~ 

다른 분들의 좌우명을 카피하고 싶어서 포스팅합니다.

하하하

저는 좋은건 배우고 싶은 욕심 많은 흙수저니까요.~

저는 매일 아침 출근하기전에 

이루고 싶은 좌우명을 보고 나간답니다.

근데 이 좌우명은 지속적인 좌우명은 아니에요.

클리어 되면 지우고 또 다른 좌우명을 작성하거든요.

이번에 어느 정도 클리어된 거 같아서... 

다른 좌우명을 적으려고 하는데. 

이웃님들의 좋은 좌우명이나 습관을 알고 싶습니다. ^;^

이 좌우명을 작성한지는 한 3달~4달 된거 같은데요.

어느 정도는 클리어 된 거 같아요. 하하하

제 좌우명이었던 글을 소개해볼게요.

제 것도 소개할 테니 이웃님 들것도 알려주세요~~~ 

나는 큰 그릇이다.

(작은 그릇에 생각과 말에 흥분하지 않는다.)

제가 순간적으로 흥분하는 경향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 성향을 고치려고 작성했답니다.

일단 많이 좋아지긴 한 거 같아요.

불합리한 상황이 오면 언성이 높아지는 버릇을 

줄이기 위해 작성했습니다.

 

본인을 신뢰하라.

(내가 나를 믿지 못하면 아무도 날 신뢰하지 않는다.)

어떠한 일을 할 때 할까 말까 고민하는 모습이 싫어서

나를 믿고 앞으로 전진하기 위해 작성했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해보지 않고 판단하지 마라)

누군가에게 조언을 해줄 때 내가 해보지 않은걸 

조언해주고 싶지 않더라고요.

실패가 두려워서 시도조차 하지 않는 행동을 

하지 않기 위해 작성했습니다.

 

절약은 하되 인색하지 마라.

(타인에게 인색하지 말자)

절약한다는 명목 하에 주변 사람에게 인색해지고 

싶지 않아서 작성했습니다.


순간적으로 생각만 하면 절대 바뀌지 않는다고 생각해서

붙이는 칠판을 사서 문에 달아뒀답니다.

제가 해보니 효과는 있는 것 같아요.

매일 아침에 읽고 나가니 한 번 더 마음을 다잡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우리 이웃님들의 좋은 생각과 습관을 카피하고 싶습니다.

알려주세요.~~~

좋은 방법을~~

이번 포스팅 주제는 도둑질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