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코스피 전종목이 이상해요.. 2400선으로

흙수저 2022. 11. 10. 09:45
반응형

코스피 전종목

10일 오전 9시 7분 현재 코스피는 전일 대비 16.19포인트(0.67%) 하락한 2408.22에 거래 중입니다.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114억원, 139억원 팔아치우는 반면 기관 홀로 287억원 사들이고 있습니다..

 

개인과 외국인이 팔고 기관이 사들인다라... 외국인 따라가는 게 좋다고 생각하는데 하하하하하하하하 장이 쉽지 않겠는걸요?

 

반응형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간선거 이후에는 장이 좋아진다고 많은 말들이 있던데... 100%의 역사가 깨지는 거 아닐지 걱정입니다. 저도 애플과 테슬라를 추가 구매했는데.... 구매하자마자 떨어지는 기적이....

 

전문가의 예측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미 증시가 공화당의 중간선거 신승에 따른 달러 강세 확대와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 확대로 인한 투자심리 위축 여파로 하락한 점은 한국 증시에 부정적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달러 강세로 기술주와 함께 반도체 업종의 부진이 진행돼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3.14% 하락한 점은 관련 종목에 부담을 줄 것"이라고 부연했다.

간밤 뉴욕증시는 예상 밖의 중간선거 결과에 주식시장 전반에 불확실성이 퍼지며 급락했다. 시장은 당초 공화당의 압승을 점쳤지만 민주당이 의외로 선전하면서 박빙구도가 연출됐다. 아직 개표가 진행 중으로 선거 결과는 확정되지 않았다.


가상화폐 거래소의 유동성 위기에 시장 변동성이 확대되어서 투자심리가 위축되었는데 긍정적인 기사가 없네요... CPI의 발표로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기대됩니다.

 

저는 또 악~~~~ 이라는 소리와 함께 존버라는 소리를 하고 있겠죠? 다을 어려운 장이지만 힘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