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금천구 카페] 커피 기다리는 동안 명언 책을 읽을 수 있는 유니카페!!!

흙수저 2022. 5. 22.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커피를 사랑하고 독서는 가끔 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점심시간은
식사하고 커피 마시는 시간 같아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1시간이 정말 총알같이 지나갑니다.
식사를 하고 회사근처에 있는
유니카페에 방문을 하였는데요.
커피를 기다리는 동안 독서를 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잠깐 읽기 너무 좋은 책이라 좋았어요.
테이크아웃 기다리는 시간 동안에
좋은 글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한 페이지에 한 가지 주제로 글이 작성되어 있는데요.
제가 펼친 페이지가 제가 추구하는 방향이라
빠르게 읽고 이웃님들께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목표는 크게, 계획은 현실적으로

 

이웃님들은 어떠신가요?
꿈과 목표를 현실적으로 세우시는 편이신가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저는 계획을 세울 때
현실적으로 세우는 편인 거 같아요.
아니 오히려 소극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더 크게 달성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래서 소극적인 계획이기 때문에
무조건 달성을 하려고 합니다.
120%의 계획이 아닌
70~80%의 계획이기 때문에
달성하지 못한다면 기능의 문제가 아닌
자신의 노력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작은 성공이 계속되어야 큰 성공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작은 성공을 이루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저의 예를 몇 가지 들어보자면

[흙수저 탈출]

한 달에 1,000,000원 투자를 생각하고 있지만
한달에 아껴 쓴 금액으로 개인연금저축에 조금이라도
더 투자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운동]

평일에 30분 계획을 세우고 있지만
10분이라도 더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큰 목표를 가져야 큰 꿈을 달성할 수 있다는 거 인정합니다.
그렇지만 저는 큰 꿈을 가지면 쉽게 포기할 거 같아요.
생각해보면 큰 꿈을 달성한 사람이
큰 목표를 가지라고 말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결국 이 말은 성공한 사람의 특권적인 명언이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사람마다 인생의 가치관은 다르겠지만
너무 큰 꿈을 세우면서
달성하지 못했다고 힘들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큰 목표를 세웠으면 당연히 힘든 거 아닐까요 ^^:
큰 목표를 세운 사람은 그릇이 큰 사람이니
과정을 즐기면서 꼭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그릇이 작은 사람이라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작은 성공을 계속 달성해서
제가 생각하는 목표를 달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이웃님들은 어떠신가요~
큰 목표가 좋으신가요?
하하하하
큰 목표를 세우셨다면 꼭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