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AT&T] 해외주식 권리안내 / 스핀오프란?

흙수저 2022. 4. 7. 20:54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삼성증권에서 문자를 받은 남자!!!

흙수저입니다..

주린이인 저는...

경험이라는 걸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리얼티인컴에서 스핀오프를 경험했는데...

이번에는....

 AT&T에서 또... 스핀오프를 경험시켜주네요.

스핀오프

일부 사업부문을 분리해 자회사로 독립시키는 것이다.

경제 분야에서 가장 먼저 사용된 용어이며, 
회사 분할의 한 방법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일부 사업부문을 분리해 자회사로 독립시키는 것이다.

이는 조금 더 민첩하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기업의 전략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흙수저의 경험으로 예측하는 AT&T 스핀오프]

<첫 번째>

 

저는 현재 AT&T를 33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주당 신주를 0.24주를 지급한다고 하니

저는 WBD.OQ를 7.92주를 지급받게 됩니다.

하지만 주식이니 0.92주를 받을 수 없겠지요?

7주를 지급받고

0.92주는 현금으로 지급해 줄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또한 주식을 받으면 소득세를 내야 하기 때문에

계좌에 달러를 보유하고 있어야 됩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제가 직접 리얼티인컴을 통해 경험해 본 바입니다.

 

[리얼티인컴 스핀오프] 배당으로 받은 주식.... 소득세가 징수됩니다... (당황한 흙수저..)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삼성증권에서 연락받고 당황한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황당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음음음...... [상황 1] 삼성증권에서의 문자... 누구에게

89life.tistory.com

위 포스팅은 제가 직접 격고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두 번째>

 

오리온 오피스 리츠 주식이

리얼티인컴 스핀오프로 받은 주식인데요.

저는 팔지 않고 지금까지 가지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흘러가는지 궁금해서 계속 들고 있었는데요.

제가 경험한 스핀오프 주식은

바로 판매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가격이 더 내려갔습니다.

이번에 AT&T 스핀오프로 주식이 들어온다면

스핀오프로 받은 주식은 바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주린이인 저는...

직접 겪어보면서 주식을 배우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한번 경험해봐서 그런지

어떻게 흘러갈지 대충 느낌이 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역시 직접 경험을 하는 것만큼 좋은 건 없는 거 같습니다.

상장폐지 말고는... 더 많은 것을 경험해보고 싶네요..

TQQQ ETF에서 액면분할을 경험했는데

다음에는 구글에서 액면분할을 경험할 예정입니다.

 

무엇이든 직접 겪어봐야

확실히 내 지식이 된다고 생각을 한

하루였습니다.~

우리 이웃님들께서도 많은 경험을 하고 계시지요!!!

나쁜 경험 말고 좋은 경험을 많이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