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한달에 2.2kg 체중감량.. 타바타 운동의 결과.

흙수저 2022. 1. 1. 1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동료 운동을 가르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동료 운동을 가르치고 있는데요..

지금 제 동료는... 월~금 30분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의 생각에 따라..

건강한 돼지가 목표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

식단 조절은 하나도 하지 않습니다...

먹을 거 다 먹으면서 운동해도 빠집니다.!!!

하하하하하하하 증명했습니다.

한 달의 몸무게 변화

체중 78.2kg -> 76.0kg

골격근량 30.6kg -> 30.1kg

체지방량 23.9kg -> 22.7kg

 

한 달에 2.2kg 감량에 성공하였습니다.

 

흙수저가 생각하는 감량이란... (건강한 체지방률에 대한 생각)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과거 트레이너 경력을 가진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감량을 하고 있는데요. 제가 감량한다고 먹는 음식도 올리고 하니까. 따라 하시려는

89life.tistory.com

인바디는 가볍게 참고용입니다...

저는 이 수치를 절대적으로 신뢰하지 않습니다.

골격근량이 떨어졌다고 나오지만... 

매일 근력운동을 했기 때문에..

절대... 근력이 떨어졌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체지방이 2kg 감량되었다고 보아도 괜찮습니다.

인바디 보다는 눈바디 정확합니다.

바지가 줄어드는 것이 제일 정확하다고 생각해요.

동료의 바지는 헐렁해졌고.~ 또 제 눈에 보기에도

감량이 되어 보이니까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어떤 운동을 했는가?

동료는 먹을걸 다 먹으면서 운동을 했는데요.

과연 무슨 운동을 했을까요?~

그것은 바로 저번에 포스팅했던 타바타 운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시간이 없다면... 타바타(TABATA)운동을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타바타 운동을 가르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요새 저의 블로그에.. 운동 포스팅이 올라오질 않고 있습니다. ㅠ.ㅠ 왜냐하면... 현재 저는 제

89life.tistory.com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주 5일 타바타 운동을 진행했습니다.

물론 운동프로그램은 다양했습니다..

타바타 운동을 6세트를 수행할 정도로 체력이 좋아졌으며

근력도 처음에 비해서 많이 강해졌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가르치는 제가.. 아주 흡족합니다. 

가르치는 것도 성과가 보여야 재미있거든요.~

한 달에 2kg...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몸무게 변화량이지 않겠습니까..

그것도 식단 조절도 하지 않고.. 

아주 칭찬합니다....

제 동료가 했다면 우리 이웃님들께서도 분명히...

한 달에 2kg 정도는 감량이 가능하십니다.

진짜 먹을 거 조절 하나도 안 하고 평일 30분 운동만 했습니다.

흙수저가 생각하는 적정 몸무게는?

흔히 bmi라고 하는 걸 적정 몸무게로 알고 계시지만..

제가 생각하는 기준은 다릅니다..

같은 몸무게라도 사람의 형태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제 기준은...

운동하는 사람 기준 [본인 키 - 90 ]

운동 안 하는 뚱뚱한 기준 [본인 키 - 90]

평범한 기준 [본인 키 - 100]

마른 기준 [본인키 - 110]

 

저를 예로 들면

187-90 = 97

운동을 하는 사람이고 근육량이 많다면 97kg까지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만약 운동을 하지 않는데.. 97kg이라면 비만이겠지요?

저는 현재 몸무게가 85kg 정도인데요.. 

운동을 하면서 약 10kg 정도 찌운다면 제일 좋을 거 같아요...

한번 제 기준에 맞춰 어떠신지 맞춰보시면 

재미있지 않을까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동료가 측정한 날...

저도 인바디를 측정했는데요...

동료는 빠졌지만...

저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결과가 재미있게 나왔네요...

말도 안되게?

제 결과는.... 다음 포스팅에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결론!!!!

먹을 거 다 먹으면서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면

몸무게는 빠진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