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쓰는 가계부

매주 쓰는 가계부 한 주 아껴 쓰셨나요? [12/19~12/25일]

흙수저 2021. 12. 26.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기 위해 노력하는 남자!!!

흙수저를 탈출하기 위해 가계부를 작성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다들 건전한 소비를 하고 계신가요?

다들 잘하고 계시는 거 믿고 있습니다.

흙수저인 저는 어떻게 소비를 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신한증권 이벤트는 무엇인지 저도 찾아봐야겠어요

 

A) 신한증권 이벤트로 25,000원 받으셨는지 궁금한걸요^^: 

 

Q) 곧..... 흙수저...'탈출'이십니다...ㅎㅎ^^

 

A) 하하하하하하.. 노력하겠습니다!!! 

 

Q) 저는 가계부에 회의가 들어 잘 못쓰는 일인요

 

A) 귀찮기도 하고... 부끄러워지기도 할 수도 있죠.. ㅠ.ㅠ

가계부 작성 안 하셔도 잘하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저는 컨트롤을 잘하고 싶어서 매주 작성하고 있습니다.

 

Q) 무지출 3일이요?

 

A) 이번 주는... 한번 있네요.. 무지출 나오는 날은..

그 전날에 동료에게 커피를 사서 다시 얻어먹은 날인 거 같아요.

하하하하하

 

Q) 옛날에 영수증이라는 프로그램처럼 소비 내역 보는 것도 흥미롭네요

 

A) 흥미롭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Q) 저도 다음주 부터 가계부를 써 보겠습니다. ^^

 

A) 오~~~ 응원합니다!!!!

저보다 백배 잘하실 거라고 믿습니다.

 

Q) 학생 수준으로 쓴다고 해도

결국 아껴써서 저금하면 다 남는 거 같더라고요

나중에 노후에는 이게 다 풍족한 생활의 베이스가 되겠죠!

 

A) 풍족은 모르겠지만... 일단 타인에게 아쉬운 소리를 

하고 싶지 않네요^^: 

Q) 집에서 요리해서 먹는 게 진짜 돈 아끼는 지름길이죠.

목돈은 들어도 소분해서 먹으면 진짜 아껴집니다. 

 

A) 음음... 제가 요리를 하진 않아서...

똥 손이라 요리를 하면 망해버리는...

고기를 사면 소분은 하는 편이긴 합니다.

밀키트는.... 누군가 집에 오면... 그때는

조리를 하기 위해 구매하는 편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일단 냉장고가... 소형 냉장고라...

조금씩만 사야 되기도 합니다...

이사 가면~~~ 요리도 해보겠습니다.^^;

 

Q) 연말이라 저도 다른 때보다 지출이 많아지네요~

 

A) 연말.. 연초는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파이팅입니다!!!!

 

Q) 형식상 뱅크 샐러드 깔아놓긴 했어요 ㅎㅎ

 

 A) 뱅크샐러드 좋죠~~. 저는 직접 엑셀로 작성하면서

한번 더 생각하고 싶어서 작성하는 것입니다.

정보화시대에.. 당연히 편한 게 좋죠..

편하게 보고 정확한 판단만 내릴 수 있다면 어플 추천합니다.

 

Q) 저도 이번 주 가계부 작성 완료

 

 A) 와우!!! 동지가 있어서 좋은걸요~~ 이번 주도 쓰셨죠?

 

Q) 저도 주마다 계획 및 사용 확인을 하는데,

한 주 한 주 데이터가 쌓일수록

내가 얼마 정도 쓰는지 알 수 도있고,

관리도 더 잘되고 좋은 것 같아요

 

 A) 제가 원하는 바람직한 가계부 작성하는 법 같습니다.

대단하십니다.

데이터를 보고 관리하는 거..

반성도 하고 계획도 하는.. 그런 가계부

아주 좋은 거 같아요.~

같이 매주 작성해서 필요 없는 지출을

막아보시죠!!!!!

 

Q) 자동으로 적어주는 어플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A) 뱅크 샐러드로 카드사 연동시키면

자동으로 가능합니다.

12월 4주 차 지출내역은

Total: 80,900원을 지출하는 주가 되었습니다.

식비: 80,900

이번 주는 식비 이외에는 쓴 돈이 없는걸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코로나로 인해 회식도 없고.~ 

돈도 아끼고 좋은걸요...

세부항목을 알아보겠습니다.~

[12월 19] 10,000원 지출 - 스타벅스 충전. 내년에 생일 쿠폰을 얻기 위해 충전했습니다.

 

[12월 20] 2,200원 지출 - 동료와 이마트 24 편의점에서 2+1 커피 구매

 

[12월 21] 무지출 

 

[12월 22] 22,900원 지출

16,000원 지출 - 동료와 점심을 먹었습니다. (수육국밥) 
5,900원 지출 - 편의점에서 커피 & 김밥을 구매했습니다.

[12월 23] 37,800원 지출 - 햇반 48개 구매 (3만 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할인으로 2박스 구매)

 

[12월 24] 7,800원 지출 - 일 마치고 동료와 커피 한잔의 여유!!!

 

[12월 25] 200원 지출 - 친구 선물로 파리바게트 케이크와 빵 2가지를 200원에 구매했습니다.

 

파리바게뜨 케이크.!!!!!은 공짜로 먹어야 맛있다.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솔로 이벤트에 당첨된 남자!!! 흙수저입니다. 친구가... 제대로 염장을 질렀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그렇지만 케이크를 챙겨줘서 또 할 말이 없

89life.tistory.com

12월이 다 가고 있습니다..

이제 또 한 살을 더 먹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코로나 시국인데.. 건강 조심하시고..

뭔가 계획이 있으시더라도 최대한 

안전하게 조심해서 계획을 진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