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수저 생각

[흙수저의 생각] 세상에서 나를 믿지 못하면 믿을수 있는 것은 없다.(긍정의 힘)

흙수저 2021. 12. 14.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긍정적으로 살려고 노력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친한 지인에게..

긍정 에너지를 주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말 한마디라도 더 힘나게 해주고 싶은 게.

느껴지시나요.~ 

사람은 누구나 도전이라는 걸 하게 됩니다.

한 번에 성공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잘되지 않는다고 실망하고 있고 낙담하는 경우가 있죠.

저는 상황을 바라보는 관점을 이야기하고 싶어서...

이 포스팅을 작성해봅니다.~

가볍게 저의 예를 들어서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

흙수저의 긍정적으로 보는 방법입니다.~

내가 술 담배를 멀리하는 이유

저희 아버님은 술과 담배를 아주 많이 하시는 편입니다.

어릴 때부터 봐서... 정말 술과 담배는 아주 싫어한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그런데 여기서 2가지 경우의 수가 생깁니다.

첫 번째

우리 아버지가 술, 담배를 좋아하기때문에

내가 술,담배를 하는 건 어쩔 수 없어..라는 생각

두 번째

우리 아버지가 술, 담배를 많이 하셨기 때문에

나는 하지 않을 거야...라는 생각

2가지의 선택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어느 선택을 했을까요?

저는 2번째 선택을 합니다.

우리 아버지가 건강에 좋지 않은 술과 담배를 즐겨하시니.

나는 배우지 않을 거야.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상황이지만 바라보는 관점에 따라

다른 선택의 결과가 나옵니다.

제가 부정적으로 생각했다면 저는 아마

술 담배를 하고 있지 않을까요?

저는 실제 유전적인지는 몰라도

술을 아주 잘 마실수 있습니다.

담배는 처음부터 손을 대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건 자신을 위한 제일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늦었어..라는 생각

이미 늦었다고 많이들 생각하고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개그맨 박명수 씨가 그러더군요..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는 진짜 늦은 거라고...

정말 엄청나게 인정합니다.

생각을 했다는 건 불편함을 느꼈다는 것이고

불편함을 느꼈다는 건 그만큼 본인이 컸다는 뜻일 테니까요..

그렇다면 상황을 인정하고 포기하면 될까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늦었다고... 지금이라도 실행하지 않으면...

누군가 도와줄 확률은 극히 낮다고 생각합니다.

늦었다고 안 하면 평생 늦은 사람이 되는 겁니다.

늦었다고 생각했다면 지금부터라도 하면 되지 않을까요?

저는 20대에 하지 못했던 주식투자를 30대에 와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선택이.. 다른 사람에 비해 

많이 늦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해보지 않으면 40대에는 해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킬 것이 많아지면 사람은 소극적이 될 테니까요.

그래서 제 나름대로 적극적으로 하고 있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저는 이미 늦었다는 생각 대신 지금이라도 시작하겠다..

라는 긍정적인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많은 예를 들 수도 있지만 

간단하게 제가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2가지 관점에 대해서

생각을 정리했습니다.

상황을 어떻게 바라보는 시점에 따라...

행복할 수도 불행할 수도 있지 않을까요.

같은 상황이라면 긍정적으로 생각해보시면 어떨까 해서...

이 포스팅을 작성해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우리 이웃님들께서는...

긍정적인 편이신가요?

상황을 바라보는 관점이 어떠신가요?

또... 저처럼 누군가 부정적인 생각을 보인다면

긍정적인 말 한마디 해준다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긍정적인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내가 못하면 누구도 못한다는 개똥철학으로 사는 거

생각보다 나쁘지 않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본인이 본인을 신뢰하는데 누가 뭐라고 하겠습니까.!!!

당당하게 건강한 부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이웃님들도 긍정적이고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