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연금저축

[개인연금저축] 노후를 준비해라!! (12월03일기준)

흙수저 2021. 12. 9.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키움 해외 선물)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

 

흙수저는 왜 개인연금펀드를 선택했을까?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노후를 걱정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매달 아껴 쓴 금액으로 개인연금저축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수입으로 현재를 살아갈 수는 있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노후자금 모아야겠네요

 

A) 미리미리 준비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노후에는 노동력을 행사할 수 없고..

축척해놓은 자산으로 살아가야 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안전장치는 필요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Q) 여러 금융상품들을 꼼꼼하게 진행하고 계시네요 ㅎㅎ

 

A)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라고!!! 어디선가 주워 들었습니다..

하하하하하하

 

Q) 캬... 볼 때마다 존경 ㅠ 노후를 준비해서 내일이 더 즐거운 삶으로!! 아자!!

 

A) 저도다 더 잘하시면서~ ^^: 파이팅입니다~

 

Q) 저는 메타버스가 없는데 미리 관심을 가져볼 텐데 아쉽네요ㅜ

 

A) 30% 이상 올랐을 때 들어간 거긴 한데....

미래를 보고 구매한 주식이라..

현재의 마이너스는 신경 쓰지 않습니다.

 

Q) 열심히 노력하시는 모습이 좋아 보입니다.

 

A) 저 같은 사람에게 배울 게 있다니요.

그럴 리가... 노력하는 흙수저입니다.

잘 못하니까 꾸준히 노력이라도 해야겠다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 나도 하하하하하 해봅니다!

 

A) 아주 나이스 합니다.

하하하하하하라고 한번 웃으시죠~

억지로라도 웃으면 건강에도 좋아요!!!

~~ 따라 해 보세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메타버스와 골드에 집중!이시군요ㅎ

 

A) 메타버스는 미래 성장성

골드는 안정성을 생각했습니다.

 

Q) 400만원 꽉 채운 올해 투자 축하드립니다.

연말정산에서 두둑이 챙기시길 바라요~

 

A) 감사합니다. 토스에서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해봤는데..

작년과 비슷하게 나와서 실망했습니다.

하지만 개인연금저축이 포함되지 않았으리라 생각합니다.

포스팅에 올려두었으니.

토스에서 가벼운 마음으로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Q) 그래프 높이가 높아져서 오히려 제가 기분이 좋은 것 같습니다. ㅎㅎㅎ

 

A) 천천히 꾸준히 오르고 싶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오우.... 수저님 포스팅 볼 때마다 참 제가 기분이 좋아요 ㅋㅋ

 

A) 기분 좋게 보셨다니 제가 더 기분이 좋네요...

배꼽인사!!!!! 감사합니다.~

 

Q) 늙어서 후회하면 안 되죠...

그리고 결혼하고 아이가 생기면 아이들에게도

지금 하시는 습관을 여과 없이 보여주시면 더욱 좋을 듯해요

 

A) 하하하 제가 못나서~ 결혼... 못할 거 같은걸요 하하하하하하하

 

Q) 앱에서 하는 투자는 자동으로 사고팔고 하면서 수익을 내주는 건가요?

 

A) 아니요. 앱에서 하더라도 본인이 팔고 본인이 사는 것입니다. ^^:.

 

Q) 공격적으로 투자할 성격도 못되어서 단순히 적금식으로만 하고 있네요.

 

A) 성향에 따라 다르지만 꾸준히 적금 들고

정기예금으로 바꾸는 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적금보다는 정기예금이 이율이 높으니

목돈을 들고 계시다면 적금보다는 정기예금을 추천드립니다.

적금보다 예금이 좋은 이유는 포스팅해두었습니다.

 

예적금의 차이를 알고 계신가요? 정기예금VS적금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예금과 적금의 차이를 알고 싶은 남자!!! 흙수저입니다. 우리는 흔히 은행에서 적금과 예금 광고를 많이 보게 됩니다. 적금의 이율은 높은데 정기예

89life.tistory.com

[연금저축 목표]

[1] 2021년도 400만 원을 채워서 세액공제를 받자.!!! (66만 원을 위하여)

- 세액공제받는 금액은 다시 다음 연도 재투자하여 다음 해부터는 334만 원을 채우자!!

[2] 매주 목요일에 기록하여 가격 변동을 체크하자.!!!

[3] 어떠한 일이 있어도 연금저축을 해지하지 않는다.!!

[투자금액]

[09월 투자금액] 1,200,000

[10월 투자금액] 2,900,000

[11월 투자금액] 4,000,000

[12월 투자금액] 4,000,000원

 

제 비상금의 대부분이... 개인연금저축으로 들어갔네요.

하하하하하하하

비상금을 채우기 전까지는 추가 투자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제 현금 확보를 해야겠습니다.

하하하하하하

 

 [평가금액]

[11월 2주 차 평가금액] 3,528,572원 (+5.11%)

[11월 3주 차 평가금액] 3,611,797원 (+7.07%)

[11월 4주 차 평가금액] 4,201,617원 (+5.65%)

[12월 1주 차 평가금액] 4,209,282원 (+5.32%)

 

다 마이너스인데.. 제 노후 계좌만 빨간 맛을 보여주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

개인연금저축을 보면 마음이 편해지는군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나의 미래야 힘내라!!!

 

[매수 목록]

11월 29일: Tiger차이나CSI300 10주 구매

11월 29일: TIGER 글로벌자율주행&SOLCATIVE 15주 구매

12월 02일: Tiger Fn 메타버스 5주 구매

 

이웃님께서 한 번에 사지 말고 나누어서 구매해보라고 조언해주셔서 도전 중입니다. ^^;

주식 쇼핑하는 것 같은 기분입니다. 
이웃님 감사합니다. 하하하하하

 

작은 돈이지만 제 미래를 위해

일하고 있는 계좌입니다.

열심히 열심히

모아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현재와 미래 다 행복하길 바랍니다.

저와 소통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