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수저 생각

[흙수저 생각] 연봉통보... 오르긴 올랐는데.....

흙수저 2021. 11. 23. 22:06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연봉 통보를 받고 온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오늘....

연봉협상이라는 명목으로

연봉통보를 당하고...

서류에 사인을 하고 왔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기대를 했는데...

역시 사회란 곳은 만만치 않아요.

1년에 한 번인 우수사원과 A등급이라는 확신으로..

많은 인상을 꿈꾸었지만...

현실은....

역시 회사는 돈을 많이 주고 싶어 하지 않는군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기본급은 많이 오르지 않으니.

매달.. 열심히 일해서... 인센티브로 가져와야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조금이라도 더 받으면 되니까요.

작지만 급여가 올랐으니...

무엇을 할까 고민을 하였습니다.~

투자금액을 조금이라도 늘려볼까?

내 품위유지비를 조금이라도 늘려볼까?

등등

생각이 들더라고요.

우리 이웃님들은 급여가 오르면 무엇을 하실까요...

저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급여 오른 만큼 모아서 부모님께 드리기로...

하하하하하하하

매달 용돈을 드리고 있긴 한데..

명절이나 생일이 되면 따로 지출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그 돈을 미리 모아두면 좋을 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급여가 오른 만큼 따로 통장을 개설해서

모을 예정입니다.~

모아두면 기존에 드리던 것보다 많이 드릴수 있으니까요.


저는 종종 그런 생각을 합니다.

한번 올라간 수준은 떨어지기 쉽지 않다고...

예를 들어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직장을 가지면 

급여가 달라집니다.

몇십 만원대의 월급이 몇백만 원대의 월급으로 바뀌지요.

급여가 올랐다고 해서 지출을 오른 급여에 맞춘다면...

돈을 모으기는 쉽지가 않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목표한 바를 이루기 전까지는 급여가 오르는만큼 

소비 수준도 오르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300만원 벌어서 250만원 지출하면 50만원 세이브지만

200만원 벌어서 100만원 지출하면 100만원 세이브입니다.

제일 좋은 건

300만원 버는 사람이 100만원 지출해서 200만원 세이브하는 것이지요.

그래서 저는...

소득이 올라간다고 해서... 제가 목표한 건강한 부자가 되기 전까지는

불필요한 소비를 최대한 줄이려고 노력할 겁니다...

그러나...

오른 급여만큼 부모님 용돈으로 드리는 건... 별개라고 생각해서 

오른 만큼 용돈을 올려드리려 하는 것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돈보다 중요한 게 가족이니까요!!!

저는 급여가 오르지 않았다고 생각할 겁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우리 이웃님들께서도 잘하고 계시겠지만..

급여가 오른다고 오른 만큼 무엇을 더 소비하시지 않으셨으면

어떨까 해서... 이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동결됐다고 생각하시고 따로 모아서 관리하시거나~

뜻깊은 일에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흙수저의 개똥철학이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이 글은 사회초년생이 봤으면 좋겠네요...

사회초년생들이여~ 월급 받고 좋다고 막 쓰지 말거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