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한일시멘트 실적발표.. 주린이의 후회.....

흙수저 2021. 11. 11. 21:33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한일시멘트를 안 사서 후회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한일시멘트... 이종목....

제가 사려고 했는데...

나는 단타 안할거니까..라고 생각하고 안산 종목입니다.

ㅠ.ㅠ 후회가 됩니다. 하하하하하하하

제가 즐겨찾기를 해놓은 주식이라..

토스에서 알람이 매일매일 뜨더라구요.

10%가 올랐다. 

5%가 올랐다.

ㅠ.ㅠ. 결국 

이 종목은 엄청난 수익을 낼 수 있었던 종목이었네요.

제가 처음 이 종목을 생각한 게...

친구 집 인테리어를 한다고 백색 시멘트를 사게 됐는데..

작은 곳을 공사하는데도 많은 양의 시멘트가 필요하더라고요.

그래서 생각이 든 게...

아파트 지을 때 어마 무시하게 들어가겠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배당률도 2.4% 준수했습니다.

그래서 관심 있게 보다가...

미래에는... 인구가 감소하고... 주택을 지을 일이 많이 없어질 것이다...

라고 판단을 했어요...

저는 장기투자를 생각하기 때문에.

"몇 개월 가지고 있다가 안 팔아..." 

이 생각으로 안 샀는데....

하하하하하하하하

장투가 무조건적인 정답은 아니네요. 

역시 주린이는 많이 배우고 있답니다.

성장세도 좋고... 앞으로도 시멘트는 많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은 주택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공급으로 볼 테니....

공급을 늘리겠죠?

하지만 미래에는.... 일본처럼 중심가만 살아남지 않을까 싶네요....


현재 이와 같은 느낌으로... 고민 중인게..

META라는 ETF입니다.

당연히 미래에 좋을 거 같아서 생각 중인데...

10월에 상장한 META ETF가 한 달이 안돼서...

거의 30% 가까이 올라버렸습니다.

너무 고속 성장해서.. 지금 사는 것이 맞는 것인가에 대해...

많이 고민이 되네요...

저의 개인연금저축 포트폴리오에 넣고 싶은데...

생각을 많이 해봐야겠습니다...

다음 주 안에 결정 내려서 제 포트에 넣으려고 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다들 주식하면서 후회되는 경험이 있으시죠?

ㅠ.ㅠ

정말 주식은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