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리얼티 인컴이.... 기업분할을 한다고 합니다.. 스핀오프란?

흙수저 2021. 11. 8. 21:23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리얼티 인컴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오늘 삼성증권에서 문자를 하나 받았습니다.

권리 안내라는 문자를 받았는데요.

스핀오프라는 것이 무엇인지 궁금해서 공부를 해보았습니다.

스핀오프(spin off)

 

경제 분야에서 가장 먼저 사용된 용어이며, 회사 분할의 한 방법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일부 사업부문을 분리해 자회사로 독립시키는 것이다. 이는 조금 더 민첩하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기업의 전략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스핀오프를 왜 하는가?

[기업이 부진중인 경우에 하는 경우]
스핀오프를 통하여 부진하는 사업부를 따로 빼내어서 리스크를 관리 할수 있습니다.
- 안되던 사업부를 독립시키면 기업의 평판이 올라갈수 있기때문입니다.

[기업이 성장중인 경우에 하는 경우]
분할되어 나온 사업부가 더 빠르게 성장할수 있습니다.
- 따로 빠져나와 잘 나가는 사업에 집중 투자하여 빠르게 성장할수도 있습니다. (ex: 페이팔)

제가 보유한 리얼티 인컴은 과연 무엇일까요..

부진 중이라?

성장 중이라?

저는... 성장을 더 하기 위해 스핀오프를 한다고 믿겠습니다.

하하하하하하

긍정의 흙수저이니까요!!! 

1주당 0.1주를 준다고 하는데..

저는 18주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걸 어떻게 줄지도 궁금하네요.

1.8주를 줄지..

2주를 줄지...

주식을 소수점으로 줄 수도 있을까요?

설마 1주를 주진 않겠죠? 

ㅠ.ㅠ

제가 주식을 받으면 

실제로 얼마나 들어오는지...

들어오는 날...

또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주식을 하면서 조금씩 유식해지는 거 같아요.

제가 주식을 안 했으면 스핀오프라는 것을 알 수나 있었을까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