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수저 생각

흙수저가 생각하는 감량이란... (건강한 체지방률에 대한 생각)

흙수저 2021. 11. 7. 01:33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과거 트레이너 경력을 가진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감량을 하고 있는데요.

제가 감량한다고 먹는 음식도 올리고 하니까.

따라 하시려는 분이 계셔서...

전직 트레이너였던 제가.. 느끼는... 

건강한 다이어트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제가 현재 하고 있는 건... 체지방률을 표준이하로 만들려고 하는 행위입니다..

이건 보기 좋은 몸을 만들기 위함이지... 굳이 만들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해요...

체지방이 안 좋다고 생각하시지 마세요. 우리 몸에서 지방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지방이 있어야 돼요.!! 꼭!!!!!

물론 많은 지방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표준 범위 내에서 지방은 있는 게 좋습니다.

제 경험을 통해 말씀드리면..

저는 체지방률 5%까지 만들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5%의 체지방이 체력적으로 정말 좋았을까요? 

다른 사람은 모르겠지만 저는 아니었습니다.

저는 한자리 체지방률에서는.... 체력이 급격하게 안 좋아졌습니다.

물론 근육운동에서는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등산이라던지 일상생활에서는 더 힘들었습니다.

제가 직접 경험한 바로는 체지방률은 보통에 있을 때 컨디션이 가장 좋았습니다.

남성은 12~20%의 체지방률이 가장 좋은 상태인 것 같습니다.

여성분은 18~25%가 가장 좋은 상태인 거 같고요.

건강한 몸과 예쁜 몸은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우리는 일반인... 직장인... 이니까요 ^;^


그렇다면 전직 트레이너였던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일까요?

1단계 - 평상시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시간만 조절한다. (운동하면서)
평상시 식습관을 유지하시고 시간만 pm07:00로 조절하세요. 당연히 운동을 병행하시면서요.
이렇게 유지하면서 몸무게를 감량해보세요. (어느순간 감량이 멈추는 순간이 올때까지)
2단계 - 똑같은 식습관을 가지시되 저녁만 다이어트 식단으로 바꾸어 보세요. (운동하면서)
저녁만 바꾸면 또 체중은 감량이 시작됩니다. (어느순간 감량이 멈추는 순간이 옵니다.)
3단계 - 점심을 다이어트 식단으로 바꾸어 보세요.
아침은 평상시대로 점심과 저녁을 다이어트 식단으로 바꾼다면 다시 체중감량이 이루어집니다.
4단계 - 이 이후는 선택의 구간... 몸이 예뻐지고 싶은 욕구가 강하다면... 굳이 추천을 하진않습니다.
아침도 바꾸어보세요.

모든 걸 한 번에 바꾸려고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급격하게 바뀌는 건 급격하게 돌아가게 되어있습니다.

천천히 내 걸로 만들면서 다이어트를 하세요.

제가 계속 말씀드리지만 10kg 2달에 빼고 다시 돌아가지 마시고

한 달에 1kg씩 10달 빼고 유지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요? 

한 달에 1~2kg 감량 생각하시고 오래 하셔서 건강한 몸을 만드셨으면

정말 좋을 거 같아요...

제가 하는 건... 동료에게 자극을 주기 위해서 

일부러 보여주기 식으로 하는 것입니다.

이웃님들께서는 다이어트하신다면...

급하게 하시지 않으셨으면 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건강하려고 운동하는 것이지..

보여주려고 운동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말씀드린 체지방률 정도는 유지하신다면 

먹고 싶은 거 다 먹고 운동도 열심히 하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이웃님들은 현명하게 다이어트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3가지 시점으로 본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흙수저 시점)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건강하기 위해 매일 30분 운동하는 남자!!! 모더나 백신 핑계 대고 이번 주 운동 안 한 남자!!! 흙수저입니다. 다들 건강한 하루가 되고 계시지요?~ 이

89life.tistory.com

 

 

한달에 2~3kg감량이 적당합니다. 현실적인 이유...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현재 감량 중인 남자!!! 흙수저입니다... 다이어트하실 때.... 빨리 감량하고 싶으시죠? 그런데... 엄청나게 빠른 감량은 건강을 안 좋게 하는 것이랍

89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