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수저 생각

흙수저의 연봉협상을 대하는 자세와 생각....

흙수저 2021. 11. 5.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연봉협상을 해야 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하하하하하하 저의 1년의 경력이 또 쌓였습니다.

저는 회사와의 줄다리기 연봉협상을 진행해야 되는데요..

저는 현재 입사 4년 차 사원이 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회사에서 주는 대로

두 번째는 B등급 

세 번째는 A등급 

이번에는 과연 무슨 등급이 나올지 궁금하네요. 

일단 저는... 1년에 한 번 주는 우수사원에 뽑혔기 때문에...

A등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중소기업은 아니지만 대기업도 아닌...

중견기업이 다니고 있는데요.

연봉협상이 아닌 연봉 통보를 받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 

연봉을 통보받고 있어요..

그런데... 작년 연봉협상에서 너무 실망을 해서...

이번에 연봉협상 전에 면담을 진행했답니다.

(등급이 올랐는데 인상률은 적어졌어요.)

과연 면담의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정말 궁금하네요

연봉협상 전 면담 시 꿀팁

1. 다른 직원들보다 먼저 인상을 요구한다.
회사의 규정이 있기때문에 등급의 따라 결정될 가능성이 크다. 등급의 상한선이 어딘지 알아야 한다.

2. 희망연봉 액수를 먼저 말하지 않는다.
너무 낮게 말하면 회사측에서 더 올려줄 수 있는지 알 기회조차 잃어버립니다. 너무 높게 말하면 회사측에서는 대체인력을 구하려 할 것이고 협상결렬을 이유로 최악의 경우 고용계약종료도 가능합니다. 회사측에서 얼마를 주고 싶은지 먼저 알아내야 합니다.

3. 회사측이 제시한 금액이 마음에 들면 바로 수락한다.
너무 많은 욕심은 화를 부른다...

4. 제시한 금액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10프로 정도 올려 부른다. (근거자료가 필요)
회사입장에서 먼저 들어온사람과 격차가 너무 적게 나면 안되기때문에 10%이하가 적절하다.

5. 성과를 집중적으로 설명한다.
회사에 필요한 존재임을 증명하라.

6. 스카웃 제의가 들어왔다면 정확히 설명하라.
다른곳에서도 필요한 존재임을 증명하라. 

저는 위를 근거로 하여 면담을 진행하였고 이제 연봉 통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과연 어떨지 궁금하네요.

회사라는 곳은 많이 올려주고 싶지 않아 하고.

근로자는 많이 받고 싶으니.. 

적당한 선에서 윈윈 했으면 좋겠는데...

이번에는 만족스러운 연봉 통보가 되길 바라고 있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이웃 선배님들은 연봉협상 어떠신가요?

저는 이 회사가 첫 번째 회사라 제 나름대로 기준을 가지고 다니고 있는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