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 ETF

[해외ETF] 월 40만원으로 하는 해외 ETF (10월16일 기준)

흙수저 2021. 10. 20.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원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원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원 (키움 해외 선물)
총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 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하하하~~~

흙수저의 투자는  왜 미국 비중이 높을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를 탈출하고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월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미국 80% 한국 20% 8:2의 비율로 투

89life.tistory.com

흙수저는 어떤이유로 주식종목을 선정할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나름대로 주식을 전투적으로 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중에 왜 종목을 선택했냐고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저도 지금이 매수 타이밍이라 생각되는데, 현찰이 없는 게 가장 큰 흠이네요 ㅋㅋㅋ
A) 같은 처지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 서민의 삶이란 다 비슷하죠?~

Q)이 블로그는 당연히 오늘도 새 글이 있겠지... 하는
A) 천 포스팅이 목표입니다. 하하하하하하
저보다 더 대단하시면서 ^^: 극찬 감사합니다.

Q) 흙수저님께서 금수저가 되는 날까지 함께할게요
A) 꾸준히 하겠습니다. 같이 건강한 부자 되시죠!!

Q) 저도 오늘부터 해외 들어가려고요
A) 와우~~~ 공부 많이 하시고 좋은 회사에 투자하시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Q) 주가가 빠져도 여기서 글 읽고 가면 한시름 놓을 수 있네요
A) 하하하하!!! 주린이인 저에게. ~ 하하하하하
저는 그냥 존버의 정석으로~~ ^^:

Q) 삼성전자는 주가 떨어지고 요즘 주식시장이 암울한 거 같습니다.
A) 이번 연도.. 는 포기했습니다.. 시간이 필요할 것 같은...
저의 느낌적인 느낌!!!

Q) 적립식 투자 저도 좀 따라 해야겠어요
A) 멘탈 잡기는 좋습니다.
하하하하 제 동료도 큰돈 들어갔는데..
삼성전자.. 지금 2달 월급 날아가서...
암울하더라고요.
믿음의 삼성이라 팔진 않지만...
멘탈 관리는 적립식이 좋은 거 같아요.

Q) 지수가 쭈욱 빠져서 심란한데 그래도 ETF 보면서 그나마 위안을 삼아요..
ㅎㅎ 이번 달도 추매 갑니다!!😉
A) ETF가 개별주식보다는 훨씬 안정적이긴 한 거 같아요.
그만큼 오르는 비율도 작긴 한 거 같고요.
지수를 이길 자신 없고 그나마 안정적으로 배당금 생각하면
해외 ETF가 낳은 거 같기도 합니다.
제가 몇 달해 본 결과~~

Q) 마켓 타이밍을 맞추는 건 거의 신의 경지
A) 저는 멍청해서 그냥 적립식으로 ^^;
똑똑하신 분들은 단타도 잘하고 다 잘하시죠~ 하하하하

Q) 오늘만 ETF 적힌 포스팅을 두 번 봤으니 ETF가 뭔지 검색하러 갑니다.
A) 멋지십니다!!!

Q) 후.. 요즘 파란불만 가득 ㅜㅜ 너무 슬퍼요😭
A) 미래의 성장을 믿어보시죠~~

Q) 전 배당 소소하게 밀고 있어요 ㅋㅋㅋ 잔돈푼으로
A) 무엇이든 행동이 중요한 거 같습니다. 아주 스마트하십니다~

Q) 지금이 투자할 적기인가 봐요?
A) 제가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이 없어요. ㅠ.ㅠ
하하하 그렇지만 저는 바겐세일이라고 생각합니다.

Q) 월 40 해외 ETF 투자기! 성투 기원합니다~ 저도 꾸준히 하는 중인데, 같이 성공해요
A) 마지막 말씀이 너무 좋네요.
같이~~
우리 모두 건강한 부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해외 ETF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40만 원을 이체한다.
2. 이번 연도에는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파악한다.
-이렇게 3가지를 목표로 잡고 해외 ETF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08월 투자금액] 900.000원
[09월 투자금액] 1,300,000원
[10월 투자금액] 1,700,000원

드디어 빨간 맛!!! 궁금해 허니~~
ETF가 드디어 빨간색이 되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배당금에 이벤트로 받은 금액까지 있어서.
평가 수익률은 1.02%지만
+121,660원이 수익 중입니다. 하하하하하하

10월 14일: QYLD (4주구매)

이웃님께서 한번에 사지말고 나누어서 구매해보라고 조언해주셔서 도전중입니다. ^^;

이웃님 감사합니다. 하하하하하
근데 너무 살게 없어요. 투자금액이 적어서. 하하하하하하하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멘털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