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McAfee 사기메일 조심하세요. (미국 스팸)

흙수저 2021. 10. 6. 23:19
반응형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스팸메일을 받고 당황한 남자!!!
흙수저입니다.
이상한 메일이 와서.. 정말 당황했습니다..
새벽 3시에 갑자기 영어로 된 메일이 날아왔어요.
McAfee라는 곳에서 갑자기 연간 구독 서비스를 결제한다고 연락이 왔어요.
급 당황...

저는 이게 무슨 프로그램인 줄도 몰랐는데...
결제라니..
결제라니...
검색해보니 컴퓨터 보안 프로그램이었어요...
가입도 안 했는데.. 갑자기 뭐지..
설마 내가.. 당한 건가?라는.... 엄청난 공포심이...
저에게 영어는.. 외계어인데...
price라는 단어만 보고 결제라는 걸 알고.. 바로
네이버 번역기에 돌렸더니...

역시나.. 389.98달러 결제...
황급히 McAfee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고객센터로 가보니..
아침 09:00 ~ 21:00에 상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9시에 문의하니.
맘 같아서는 국제전화라도 하고 싶었지만..
참았습니다.

저희 맥하피의 메일이 아닙니다.저희 이메일 주소가 다 xxx@mcafee.com로 됩니다. 답변을 들었습니다.

고객센터의 답변은 사칭 메일이라는 겁니다.
그러면 왜?
도대체 왜?
이런 말도 안 되는 메일을 보낸 걸까요?
그것도 미국에서... 한국으로....
궁금하네요..
결제계좌도 없고 할 수 있는 게 없을 텐데...
심지어 구글 메일도 아니고 네이버 메일로...
스팸이라는 게 참 무섭게 느껴졌습니다.
순식간에 400달러 가까이되는 돈을 잃을뻔했네요.
하하하하
혹시라도 이런 메일 오면 조심하시라고 포스팅합니다.
이메일이 mcafee.com 이 아닌 메일은 사기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