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퇴직연금펀드

퇴직금도 투자하는 흙수저!!!

흙수저 2021. 10. 2. 1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매년 적립되는 퇴직금도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다들 퇴직금은 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아주 전투적이랍니다. 

그전에는 프리랜서였어서 퇴직금이라는 걸 받아본 적이 없는데...

4대 보험이 되는 직장을 다니니 1년마다 적립해주더라고요.

그래서.

그래서...

퇴직금도 투자한답니다. 

하하하하하

저번 달보다는 떨어졌네요. ㅠ.ㅠ

저번 달에는 수익률이 27.08%였는데

현재 25.27%네요..

이건 진짜 뺄 수가 없는 돈이 라.. 

그냥 보고만 있어야 하는 돈이 지요. 

퇴직연금 중도인출이 가능한 경우는

퇴사하거나 집을 사거나 누가 아프거나... 

정말 필요할 경우가 아니면 손을 댈 수가 없어요..

어떻게 투자가 진행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저는 수익이 146만원 정도 되고 있군요. 

하하하하 지금 해외주식 국내주식 해외 ETF 개인저축까지 

모두 마이너스인데...

퇴직연금이라도... 플러스라 위안이 됩니다.

하하하하하하

정기예금에 최소 30% 증권에 70%로 투자할수있는데..

잘못 설정을 해서 최대로는 못했습니다.

이번 연도 회사 재계약하고 또 들어오면 

이번에는 꼭 최대한으로 투자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퇴직연금 또한 배당성향이 강한 것으로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배당을 챙겨주는 기업이 어느 정도 안정적이라고 판단했고 

또 오래 가져갈 수 있을 거라고 판단했습니다.

일단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투자 중에 제일 수익률이 좋은 건...

뺄 수 없는 돈인 퇴직연금이네요. ㅠ.ㅠ

내 미래의 자금이 잘 굴러가고 있는 것 같아서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하하하하하

빨리 11월이 와서 또 투자를 선택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