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퇴직연금펀드

[퇴직연금펀드] 퇴직금도 투자한다!!!

흙수저 2021. 9. 3. 00:01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직장인 흙수저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꼭 소개시켜드리고 싶은게있어서요..
처음 블로그 개설하고 이것만큼은 꼭 알려드리고싶어서
올렸었는데..
그때는 봐주시는분이 없었어요. ㅠㅠ
그래도 지금은 봐주시는 분이 생겨서
꼭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다시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전에 포스팅했을때보다 1.5%가량 더 올랐어요!!!

소개해드릴 것은 바로 퇴직연금입니다.
직장을 다니시면 1년에 한번씩 적립금을 줍니다. ㅎㅎ
바로바로바로
퇴직금
현재는 쓸수 없지만 퇴사하면 찾을 수 있는
나만의 권리.

그런데 그 퇴직금을 투자 할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퇴직금 운영방식은 회사마다 다릅니다.)
저는 그 사실을 접하게 되고 처음 들어온 퇴직금부터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이전직업은 프리랜서 여서
퇴직금이라는게 없었는데.
처음 본 퇴직금이라는 제도여서 겁이 없었던것 같아요.
뭐랄까.. 퇴직금.... 그래 없는셈 치고 투자나 해보자
하고 호기롭게 뛰어들었던것 같습니다.
그결과는??
제가 가진 모든 것보다 수익률이 좋습니다.
가만히 두었으면 잠자는 저의 돈이 었을텐데...


한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어떻게 수익이 발생했는지..

100% 전부 투자는 불가능합니다.
  은행에는 최대한 적게 넣어두어고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아!! 그거 아시나요???
기본적으로 투자되어있는 은행 이율이 제가 선택한 은행 이율보다 적다는 사실을...
무섭게 투자를 하지 않으시더라도 꼭 은행이라도 바꾸셨으면 좋겠어요.
그 당시에 회사에서 설정해둔 은행 이율이 1.5% 였는데
제가 바꿔놓은 저축은행의 이율은 ... 2.10%입니다.

가만히 두었으면 은행이율 1.5%만 받았을텐데..
수익률이 꽤 괜찮은것 같아요..
제가 투자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보게된 계기가
퇴직연금 수익률을 보고 였습니다.
유명한 강사들이 말하듯
장기투자하면 잃지 않을수 있겠다라는 강한 확신이 들었습니다.

또 이번년도 11월이 되면 퇴직금을 입금을 해주겠지요~
그럼 저는 또 투자를 할 예정입니다.
제가 수익이 생기는걸 수치가 나타나니
제 주변에 추천을 하게되더라구요.
그런데 대부분 못하겠다고 합니다.
왜일까요?
제가 느낀 첫번째 경우는
만약 퇴직을 할 경우
당장에 생활비가 필요한데 잘못되면 안된다는
큰 걱정이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경우는
가정이 있는 경우 배우자와 불화가 생길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아직까지 퇴직금을 펀드로 하시는것에 대하여 부정적인 견해도 많았구요.
이해가 많이 되더라구요. 다들 추구하는 투자성향이나 삶의 스타일이 다르니까요.
그래도 저는 아무것도 하지않는것보다는 도전이라는걸 하는 편인거 같아요.
제가 약간 겁이 없는건가 싶기도 했구요.
어차피 시작한거 저는 계속 진행해보려고합니다.
나에게 퇴직금은 어차피 없었다고 생각하고
투자투자투자 해보려고 합니다.
조금씩 수익률이 나는지 아니면 떨어지는지
관찰하는것도 재미있지 않을까 싶네요^^;
퇴직할때 조금 더 큰 돈을 받을수 있게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랑 소통해주시는 분들도 이런제도가 있구나 알아보시고
적어도 은행금리라도 다른 은행으로 바꾸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