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국내주식

[국내주식] 월20만원으로 하는 국내주식 (8/27일 기준)

흙수저 2021. 8. 30.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의 생존기를 쓰고 있는 흙수저입니다.^^;

다들 한주는 잘 지내셨는지요..

현재 저는 적립식투자.

매달 20만원 국내주식 투자를 하고있습니다.

마이너스이긴하지만...

저번주보다는 좀 낳아졌네요.

하하하하.

일단 원금부터 찾길... ^^:

쌀때 바겐세일이라고 생각해야된다던데.

아직 주린이라 힘드네요~


아~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것보다 한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가는게 낳을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될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주식은 정말 하면할수록 어렵습니다. 하지만 저축만으로 재산증식하기 어려운 현실에서 외면할 수 없는게 주식이죠.

A) 아주 동감합니다.^^: 저축금리만으로 쉽지 않지요. ㅠㅠ 재산증식을 위해 장기투자자의 길을 걸어보겠습니다.

 

Q) 그래프로 보여주는게 편하지 않겠습니까?

A) 그럴거 같네요. 그래서 이번주부터는 그래프를 써보겠습니다.^^; 관심 감사합니다. 참고 잘 했어요.


[국내주식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20만원을 이체한다.

2. 배당을 받는 날까지 팔지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읽어본다. 

 미션 성공


[7월 투자금액] 4,000,000원

[8월 투자금액] 4,200,000원

[8월 27일 평가금액] 4,071,950원


삼성카드와 NH투자증권우 빨간색

삼성전자우 한국전력 KT&G 파란색

힘을내라. 내 주식들아..

나는 널 믿는다아~~~ 

한국전력 넌 좀 믿음직 스럽진않지만.... 

하하하하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멘탈관리에는 현명한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