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흙수저의 운동루틴? 오늘따라 운동 이야기 댓글이 많아서...

흙수저 2022. 5. 9. 21:17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이웃님의 댓글에 답변을 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오늘 댓글에 운동이야기가 많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제가 부끄럽게도 체지방률이 올라서...

할 말이 없긴 한데...

요새 많이 쳐묵쳐묵 해서 궁금해서

인바디를 재봤더니

13%라는... 충격적인. 결과가...

15%가 넘어간다면 바로 다이어트에 들어가겠지만

아직은 저의 기준에는 괜찮아서 

가볍게 쳐묵쳐묵을 줄이려고 합니다.

운동 루틴

저는 운동 루틴이라고 생각하기보다는 

1주일에 몸의 전 부위를 쓰려고 노력하는데요.

 

이웃님들께 묻고 싶어요.

과연 1주일에 몇 번 운동하시나요?

저는 건강을 생각하기 때문에 

1주일에 1번은 부위 운동을 하면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흙수저 기준-

[큰 부위] 등, 가슴, 하체


[작은 부위] 어깨, 팔


[그외] 허리, 복부, 엉덩이

주 몇 회 운동을 하느냐에 따라서 분할법이 달라집니다.

제가 만약 주 5회를 운동한다면

1일차 등 + 그 외

2일차 어깨 + 그 외

3일차 가슴 + 그 외

4일차 팔 + 그 외

5일차 하체 + 그 외 

이런 식으로 운동할 거 같습니다.

 

주 3회 운동을 한다면?

1일차 등+팔+그 외

2일차 가슴+어깨+그 외

3일차 하체+그 외

 

주 2회 운동을 한다면?

1일차 등+가슴+그 외

2일차 하체 +팔 +어깨

 

이렇게 1주일에 한 부위는 쓸 수 있도록

운동을 할 것 같습니다.

 

각 부위의 운동은 어떤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운동법을 알려드리고 싶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효율성을 생각하시고 싶으신 분은

한 번은 체지방률이 보통 이하로 감량해보세요.

그러면 자연스럽게 알게 되실 겁니다.

나에게 맞는 운동 루틴이 무엇인지는...

 

요요

운동을 시작하고 어느 정도 감량을 하면

요요가 온다고 말씀을 많이 하시는데요.

제가 몸의 입장으로 말씀을 드리면

어느 정도 지방은 몸에 꼭 필요합니다.

그래서 적당히 지방이 있다면

몸은 지방이 빠지는 걸 싫어합니다.

(우리가 원하는 지방과 몸이 원하는 지방은 다릅니다.)
몸 입장에서는 좋은 지방을 뺏어가는 꼴입니다.

실제로 몸은 많은 근육을 싫어합니다.

근육이 많으면 몸은 쓸대없는 열량을 많이 빼앗기거든요.

 

만약에 우리가 조난을 당했다면

지방이 많은 사람이 더 오래 생명을 유지할 가능성이 큽니다.

에너지가 많이 축적이 되어있으니까요!!!

 

몸은 적정 이상의 지방을 빼앗아 가는 걸 싫어하니

적정선 이상의 감량은 더 힘든 거라고 생각해요.

 

내가 만약 80kg이었는데

3개월 운동해서 70kg이 되었다면

그건 진짜 몸무게가 아닙니다.

3개월 운동해서 지방만 빠진 게 아니고

골격근도 빠졌을 가능성이 크고

수분이 어마어마하게 많이 빠졌을 것입니다.

70kg이 6개월이 유지가 된다면 

그때서야 본인의 진짜 몸무게라고 생각해요.

숫자놀음에 너무 상심하지 않고 

계속 운동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체지방이 증가해 놓고 

주저리주저리 말이 많았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당분간은 저도 먹는 건 좀 자제하겠습니다.~

다들 운동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건강한 부자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