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 ETF

[해외ETF] 월 40만원으로 하는 해외 ETF (04월02일 기준)

흙수저 2022. 4. 6. 0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원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원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원 (키움 해외 선물)
총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완전 초보 주린이!!!!
코믹입니다. 절대 따라 하지 마세요.~ 웃기만 하시면 돼요.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매일 조금씩 성장하여서

시간이 지난 후에 보면 좋은 결과로

꼭 받으실 거예요!

 

A) 조금씩 성장!!!

아주 좋지요. ^^:

느려도 꾸준히 전진하면 결승점에

도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느리게 성장하지만 

우리 이웃님들께서는 속도도 빠르셨으면

좋겠습니다. ^^:

저는 제 속도에 맞춰서 전진할 테니

우리 이웃님들은 로켓처럼 성장해주세요!!

제가 자극받게!!!

타인이 잘 된다고 배 아프지 않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배울 점은 제가 흡수해서 제 것으로 만들겠습니다.

 

Q) 저도 조금씩 하는데 환율이 너무 강해서

환전하는 게 겁나요.

 

A) 저는.. 하하하하하

월급날 바로 환전합니다. ^^;

환율 손실보다 제가 장기간 주식을 보유해서

수익률이 더 높아지길 바라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주린이인 저는.. 환전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장단기 금리 스프레드 정도를 좀 보고 있는데,

뭐, 매수 포지션은 지속 유지입니다.

안전자산 비율은 좀 가져가면서 말이지요.

 

A) 장단기 금리... 이야기가 정말 많죠...

현금 보유를 좀 해야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일단 상황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Q)  역시 떨어졌을 때 더 매수했었어야 하는데 싶어요

 

A) 쉽지 않지요...

돈이 걸린 문제라...

지하실 밑에 벙커 있다는 말도 있고..

항상 판단을 잘해야 되는 거 같아요. ^^:

 

Q) 주가는 파란색인데 수익률은 빨간색인 매직

 

A) 배당 사랑합니다..

하하하하하

금요일까지 빨간색이라.. 이번 주에는 

드디어 빨간색으로 돌아왔습니다.!!!

라고 포스팅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토요일에 다시 파란 맛으로....

다음 주에 어떻게 될지 기대되네요.

 

Q) tqqq가 좋죠

 

A) TQQQ는 주식계의 타짜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손모가지 걸고 하는 거 같아요...

아귀가 쨰려봅니다!!!!

 

Q) 회복이 진짜 빠른 미장은 역시나 대단합니다.
반대로 국장은 많이 느리네요 ^^

 

A) 국내 주식은...

하하하하하하하

웃습니다.!!!!!

4월 배당을 기다리시죠!!!

 

Q) 케이블카는 여수이신거지요?

 

A) 네^^:

여수 여행에서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Q) 제 판단을 의심하지 말아야 하는데...

자꾸 누군가 말을 믿게 되네요

 

A) 돈이 들어가는 게임에서...

누군가를 믿으시면 안 되지 않을까요..

ㅠ.ㅠ

투자금이 손실돼도 추천해준 사람에게

돈 달라고도 못하는데...

훈수는 누구나 둘 수 있죠..

책임이 없으니....

책임을 져야 하는 자신을 믿으시면 어떨까요 ^^:

 

Q) 하루 중 기대되는 티스토리 중 하나

 

A) Wow!!!.

칭찬을 해주시다니...

너무 감사합니다!!!

긍정적인 포스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같이 열심히 해서 같이 잘되시죠!!!

 

[해외 ETF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40만 원을 이체한다.
2.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파악한다.

[투자금액]

[01월 투자금액] 3,300,000원
[02월 투자금액] 3,700,000원
[03월 투자금액] 4,100,000원

[04월 투자금액] 4,100,000원

[평가금액]

[03월 2주 차 평가금액] 3,818,988원 (-13.32%)

[03월 3주 차 평가금액] 4,189,018원 (-4.17%)

[03월 4주 차 평가금액] 4,330,349원 (-1.13%)

[04월 1주 차 평가금액] 4,344,480원 (-0.35%)

[3월 30일] QYLD ETF 2주 구매

 

저의 투자금액은 4,100,000원

현재 평가금액은 4,344,480원

하하하하하하하하

 

배당금의 힘을 다시 한번 느끼고 있습니다.

마이너스라고 하지만 저의 계좌는 수익권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정신력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