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 ETF

[해외ETF] 월 40만원으로 하는 해외 ETF (03월26일 기준)

흙수저 2022. 3. 30. 0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원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원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원 (키움 해외 선물)
총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완전 초보 주린이!!!!
코믹입니다. 절대 따라 하지 마세요.~ 웃기만 하시면 돼요.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오 티큐 가지고 계시는군요

최근엔 간만이 주식 흐름이 좋네요

 

A) 드디어 저의 TQQQ ETF가...

빨간 맛으로 바뀌었습니다.

하하하하하하

물타기를 한 보람이 있는걸요~

 

Q) 달러가 너무 강해서 환전을

못하고 있는 사이에 야금야금 오르고 있어요😭

 

A) 환율이 강해지네요..

전쟁의 이슈로.. 달러의 강세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는 적은 금액으로 투자를 해서 

환율은 전혀 신경 쓰지 않습니다.

환전하고 제가 쇼핑한 주식이 미래에는

더 큰 수익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믿기로 했습니다.~

 

Q) 참 쓴맛을 많이 느끼고 있는 요즘

A) 장이 좋던데. 많이 좋아지셨죠?

이웃님들 전부 파이팅입니다!!!

 

Q) 돈이 열심히 일하고 있을 겁니다.

 

A) 더 열심히 일을 했으면 좋겠는데..

하하하하하하하

주인 닮아서 아주 게흐른거 같아요..

하하하하하하하하

 

Q) 이번 스터디 모임에 ETF에 대해

좀 더 공부하게 되는데 열심히 공부해서

글 한번 써 봐야겠네요. : )

 

A) 공부까지...

하하하하하하

저는 그 정도로 열심히 공부하진 않는데...

대단하시네요. ^^:

공부 잘하셔서 큰 수익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누군가의 말을 듣기보다는

제 판단을 믿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판단한 주식은

저의 생각이 들어간 포트입니다.~

제가 생각하고 믿기 때문에 주가가 떨어져도

다시 오를 것이라고 믿는 원동력이 되는 거 같아요.

물론 주린이의 개똥 자신감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전쟁도 끝나고 주식 코인이

불장이 오기를 ㅠㅠ

 

A) 코인이 날아오르면 장난 아니더군요..

아주 응원합니다^^:

 

Q) 국장도 상승했으면 좋겠네요

 

A) 국장은... 하하하하하하하

많이 웃습니다!!!

 

Q) 마이너스인데 투자금액 대비

평가금액은 약 9만 원 정도 플러스

 

A) 회복을 더 많이 했습니다.

파란 맛이지만 빨간 맛인 이 기분!!!

배당주는 사랑입니다..

 

Q) 저도 요즘 운동을 했더니

마음이 산으로 가는 게 덜 하네요

 

A) 떨어지는 주식은 스트레스를 받게 하지만

땀 흘리는 운동은 건강을 만들죠!!

주식은 다시 오를 가능성이 있으니 기대되고

운동을 해서 컨디션이 좋아졌으니

아주 좋은 거 같아요^^:

아주 나이스 하십니다!!!!

 

Q) 유튜브 잘 보고 있어요^^

솔직한 내용이 매력

 

A) '구라 치다 걸리면 손모가지 날아간다'

라는 명대사가 있지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영상이던 포스팅이던 또 제 인생에 있어서

거짓은 없으려고 노력하겠습니다.

거짓말하면서 자신을 속이면서

살면 쪽팔리잖아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돈은 없어도 떳떳하게 살겠습니다~

 

Q) 투자는 결국 버티기 게임 같아요.

 

A) 끈기 있게 존버 하겠습니다.

 

[해외 ETF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40만 원을 이체한다.
2.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파악한다.

[투자금액]

[12월 투자금액] 2,500,000원
[01월 투자금액] 3,300,000원
[02월 투자금액] 3,700,000원
[03월 투자금액] 4,100,000원

[평가금액]

[03월 1주 차 평가금액] 3,922,067원 (-9.98%)
[03월 2주 차 평가금액] 3,818,988원 (-13.32%)

[03월 3주 차 평가금액] 4,189,018원 (-4.17%)

[03월 4주 차 평가금액] 4,330,349원 (-1.13%)

저의 투자금액은 4,100,000원

현재 평가금액은 4,330,349원

하하하하하하하하

배당금의 힘을 다시 한번 느끼고 있습니다.

TQQQ ETF 다시 색이 이뻐졌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계속 물타기를 진행한 보람이 있는걸요.

TQQQ가 많이 돌아와 주니..

아주 행복합니다.

마이너스라고 하지만 저의 계좌는 수익권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정신력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