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고시환율이란? (삼성증권과 키움증권의 적용환율은 같을까요?)

흙수저 2022. 3. 9.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매달 월급날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매달 월급날이 되면

각각의 계좌에 쇼핑할 자금을 이체하는데요.

토스증권에 20만원

삼성증권에 40만원

키움증권에 40만원

총 100만원을 이체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미국 주식을 사려면 환전의 과정이 필요한데요.

환전을 하는 과정에서 

처음으로 고시환율이라는 것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제가 모르는 단어라 공부를 해보았고

또 제가 알게 된 사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고시환율

적용기준이 되는 환율을 공지한 것이라고 합니다.

매시간 변동하는 환율을 실시간으로

적용할 수 없기에 정해놓은 것입니다.

은행에서 환전할 때에는 각 은행의 고시환율을 따르게 됩니다.

증권도 마찬가지더군요.

그러면 과연 제가 사용하는

삼성증권과 키움증권은 

고시환율이 같을까요?

삼성증권 고시환율 VS 키움증권 고시환율

삼성증권 환율은 1205.89

키움증권 환율은 1205.87입니다.

같은 날 조회를 했는데.

키움증권 미세하지만 조금 더 저렴합니다.

고시환율은 어느 증권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다르게 측정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키움증권 승리!!!!

삼성증권 환전 금액 VS 키움증권 환전 금액

고시환율은 키움증권이 이겼지만

결국 제가 받은 달러는 동일했습니다.!!!

하하하하하하 너무 미세한 차이기에 

저같이 투자금액이 적은 사람에게는

적용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동일한 날에 1~2분 차이로 환전을 했습니다.


하하하하하하 주린이인 저는 직접 해보면서 

조금씩 지식을 습득하고 있습니다.

제가 주식을 시작하지 않았다면 고시환율이라는 걸 

알리가 없었을 테니까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아주 무식하다고 자랑을 했네요~

무식이 통통 튑니다~ 제가~

그럼 뭐 어떤가요~ 이제부터 알면 되지!!!

결론

고시환율이 차이가 나도

투자금액이 많지 않다면 환전금액은 같다!!!

주린이의 생생한 경험담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