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주식

[해외주식] 월 40만원으로 시작하는 해외주식투자 (02월26일기준)

흙수저 2022. 3. 1. 0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원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원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원 (키움 해외 선물)
총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완전 초보 주린이!!!!
코믹입니다. 절대 따라 하지 마세요.~ 웃기만 하시면 돼요.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에드센스 사장님과 공동 투자 시작하셨네요 ㅎㅎ

 

A)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저도 우리 사장님께 잘 보이고 싶습니다.~

에이스 외국인 노동자가 되겠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열심히 투자하시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습니다.

 

A) 보기 좋다고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 같은 못난 사람도 노력하는데

저보다 더 멋지신 분들은 더 잘할 수 있겠죠?

이웃님들은 더 잘하고 계실것이라고 믿습니다.

같이 열심히 해서 같이 건강한 부자되시죠^^:

 

Q) 오래간만에 미국 주식 좀 들여다봤는데..

“으악, 내 눈..” ㅠㅠ ㅋㅋㅋ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봐야겠어요..

 

A) 요새 다 비슷한 거 같아요.^^:

저는 다 같이 떨어지는 건 괜찮다고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다른 건 오르는데 내가 산 주식만

정체되어있거나 떨어진다면 그건 정말

엄청난 문제이지 않을까 싶어요..

상상만 해도 싫은걸요.~

 

Q) 중간중간 나오는 그림들 직접 만드신 것 같은데

센스도 실력도 대단하시네요

 

A) 제가 핵주먹이라... 하하하하하

능력 있는 친구를 섭외해서 만들게 시켰습니다.

진실의 방으로!!!! 

 

Q) 전쟁 나도 세상 돌아가니 파이팅입니다.

 

A) 아주 동감합니다.

저는 긍정론자이기 때문에..

결국 푸틴 님과 바이든 님의

악수하는 사진이 나오리라 믿고 있습니다.

 

Q) 글 애드센스 사장님 주식 ㅋㅋㅋㅋㅋㅋㅋ

입성 축하합니다 저도 하고픈데

소수점 매매해야 할까요

 

A) 알파벳 가격이 후들후들해서...

저는 소수점 매매만 진행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1주를 사려면 당분간은 주식 쇼핑을 못할 거 같아서요..

하하하하하하하

조금씩 소수점으로 모을 예정입니다.

소수점도 괜찮더라고요.^^:

 

Q) 엔비디아 팔지 말고 구글도 같이 사시지...

엔비디아도 너무 좋은데..

 

A) 하하하하하하

엔비디아 다시 들어갔습니다.

저의 금요일 포스팅되는 미래 계좌에서

1주를 샀답니다.~~~~~

 

Q) 시장 어렵지만 지나고 보면 또 이럴 때가

기회 아니겠습니까 고고씽!!

 

A) 현재의 고통을 참으며 인내하면~

달콤한 열매가 있을지어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아메리카노와 케이크를 좋아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쓴맛과 단맛을 한 번에 느껴서 아닐까요?~

하하하하하하하하

먼저 쓴맛을 봐야 단맛이 극대화된다고 생각해요~

아주 달달한 맛을 보기 위해서 기다립니다.~

 

Q) 투자 공부를 하면 이런 시장의 흔들림이 

저가매수 기회라고 생각하지요.

 

A) 현금이 없는 게 아쉽네요..

월급날을 기다립니다.

 

Q) 청년희망적금이 절 유혹해서

어쩌다 보니 안전 한길로 가게 되었어요.

 

A) 안전 한 길 좋지요^^:

시작하셨다면 끝까지 유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적금은.. 결국 완주하지 못하면 의미가 없으니...

사회 초년생은 저축의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

적금을 가입해서 만기 채워서 목돈을 만든 다음

정기예금을 한 사이클로 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무엇이든 기본기가 탄탄해야 되니.!!!

제가 생각하는 사회초년생 재테크 방법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적금과 예금을 할 동안 공부를 해서 지식을 키우고 

목돈을 만드는 아주 이상적인 테크트리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현재의 제 시점에서 청년희망적금

가입대상이라고 해도 들지 않을 거 같아요. ^^: 

제가 투자해서 더 벌겠습니다.~

 

Q) 리얼티 인컴 작지만 몇 주 가지고 있는데

월 배당금 너무 좋은 거 같아요

 

A) 리얼티인컴은 사랑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해외 주식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40만 원을 이체한다.

2.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파악한다.

[투자 금액]

[2021년 11월 투자금액] 5,200,000원
[2021년 12월 투자금액] 5,600,000원
[2022년 01월 투자금액] 6,700,000원

[2022년 02월 투자금액] 7,100,000원

[평가 금액]

[02월 05일 평가금액] 7,098,880원(-2.64%)

[02월 12일 평가금액] 7,088,633원(-2.67%)

[02월 19일 평가금액] 7,096,482원(-3.63%)

[02월 26일 평가금액] 7,125,517원(-3.22%)

저의 투자금액은 7,100,000원이지만

평가금액은 7,125,517원입니다.

마이너스이지만 배당금으로 버티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배당금이 너무 좋은 흙수저입니다.

마이너스이지만 마이너스가 아닌 이 기분!!!!

아주 좋습니다.~

초보자에게는 배당주가 좋은 거 같아요.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멘탈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