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쓰는 가계부

매주 쓰는 가계부 한 주 아껴 쓰셨나요? [02/21~02/27일]

흙수저 2022. 2. 27. 1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기 위해 노력하는 남자!!!
흙수저를 탈출하기 위해 가계부를 작성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다들 건전한 소비를 하고 계신가요?
다들 잘하고 계시는 거 믿고 있습니다.
흙수저인 저는 어떻게 소비를 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전 이번 주는 여행 다녀와서 마이너스여서

적고 싶지 않았으나 열심히 가계부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A) 하하하 많이 쓴 다음은 찔려서 가계부 작성하는 게

무섭지요.. ㅠㅠ 저도 그럴 때가 있는 거 같아요.~

그래도 쓰고 보면 다음 주는 지출을 줄여야지!!라고

생각을 할 때가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Q) 가계부 기록할 때 한 군데에서 여러 가지 샀다면

물품 하나하나 다 가격을 쓰시나요

아니면 식료품, 생활용품

이런 식으로 큰 카테고리로 쓰시나요?

 

A) 저는 큰 카테고리로 묶어서 기록합니다. ^^;

세세하고 쓰면 너무 복잡해지더군요.

최대한 심플하게 적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복잡하면 쉽지 않더라고요.

 

Q) 요새 흙님 책도 덜 읽지 않으십니까?! 👀

 

 A) 음... 하하하하하하하하

책이란...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읽어야 되는데... 자꾸 핑계가...

반성하겠습니다.~ 하하하하하하

 

Q) 운동!! 좋죠 ㅋㅋㅋ
이제 유튜브 진출하시나요.?? ㅋㅋㅋ
도움이 필요하시면 말씀하세요~

A) 말씀만 들어도 너무 기운이 납니다.

진출이라는 표현이 너무 거창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일단 부딪쳐 보려고 합니다.

도움이 필요합니다.~

구독 좋아요. 이런 도움이 아닌

실질적으로 영상을 시청해 주신다면

문제점을 지적해주시면 너무 좋을 거 같아요.

제가 또 이웃님들의 좋은 의견은...

받아들이려고 노력할 예정이거든요.~

제가 목소리도 똥이고 컨탠츠도 재미없을 예정이지만

노력해보겠습니다^^:

지금 연습 중인 동영상이 오늘 완료될 예정이라.

오늘 저녁에 도움을 청할 예정입니다.~ 

 

Q) 100원까지 적으시다니..

 

A) 하하하하하하하
100원도 돈이니까요~

작은 돈이라고 무시하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Q) 이번 주는 화장품 사느라 플렉스 해버렸네요

 

A) 당연히 필요한 지출이셨는데요. 

본인을 사랑하는 플렉스인데 ^^;

02월 4주 차 지출내역은

Total: 45,390원을 지출하는 주가 되었습니다.
식비: 45,390원

세부항목을 알아보겠습니다.~

[02월 20일] 지출

 

[02월 20일] 15,000원 지출 - 점심식사 (동료와 함께)

 

[02월 22일] 지출

 

[02월 23일] 7,590원 지출

3,600원 지출 - 더벤티 아메리카노 2잔
3,990원 지출 - 점심에 먹을 빅마켓 베이글 구매

 

[02월 24일] 지출

 

[02월 25일] 지출

 

[02월 26일] 22,800원 지출

12,800원 지출 - 도화 APT먼트 커피숍 방문 ( 커피 & 빵 )
10,000원 지출 - 친구와 커피 한잔 

 

점심시간에 운동을 하러 가니까 

확실히 점심시간에 지출되던 식사비가
많이 줄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운동하고 식비도 절약하고

1석2조입니다.

평일에는 아껴 쓰고 

주말에는 좋아하는 커피투어를 했습니다.

주말에 플렉스 하는 것도 좋은걸요~!!

이번 주는 아주 만족합니다.!!!

이번 주는 지출이 많았으니...
다음 주는 지출을 줄이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저는 한주를 이렇게 보냈는데.
우리 이웃님들께서는 어떻게 보내셨을지 궁금하네요.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