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 ETF

[해외ETF] 월 40만원으로 하는 해외 ETF (02월12일 기준)

흙수저 2022. 2. 16. 0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원 (키움 해외 선물)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완전 초보 주린이!!!!

코믹입니다. 절대 따라 하지 마세요.~ 웃기만 하시면 돼요.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해외 상승장이 맞나요????

 

A) 아니요.. 하하하하하

곡소리 나는 장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안정적인 etf로 갈아타야겠다는 생각 중이에요

 

A) ETF가 다른 것이 비해서 조금 안정적이긴 한데.

제가 1년 해보니 다 시기가 있더군요.

선택에 따라 다른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네이버 너무 마이너스네요 ㅠ

 

A) 네이버... ㅠ.ㅠ

쉽지 않네요...

실적이 나쁜 거 같지는 않은데...

실적에 비례해서 주가가 올라주질 못하는 

느낌이 들어요.. ㅠㅠ 

힘내시죠!!

 

Q) 후.. 저도 요즘 마이너스 파티라

우울합니다 

 

A) 뉴스를 틀면... 좋은 뉴스가 없어서

보고 싶지가 않을 정도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파월의 한마디 한마디

전쟁의 가능성 등...

많은 악재가 있어서...

악재는 결국 풀리지 않겠습니까!!!

저는 긍정적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파이팅!!!

 

Q) TQQQㅋㅋㅋ 마약 같은

 

A) 마약은 몸에 나쁘지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

TQQQ가 또 후욱~ 떨어져서

나락으로 갔습니다.

3배 레버리지 쉽지 않네요.

하하하하하하

QYLD ETF 추가 구매하려 했는데

TQQQ를 또 몇 주 더 사야 되나.. 싶네요

 

Q) 최근 주식을 좀보고 있는데

오르락내리락 제성 격과 안 맞아요

 

A) 주식이 꼭 답은 아닌 거 같습니다.

스트레스받으면서 도전하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정답은 없지 않을까요?

주식이 나에게 맞는다면 주식을

저축이 나에게 맞는다면 저축을

부동산이 나에게 맞는다면 부동산을

나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아서 집중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그렇지만 이 3가지 모두 공통점이 있습니다.

쓸데없는 곳에 돈을 쓰면 안 된다는 것이지요.~

무슨 재테크는 다 좋고 선택이라고 생각하지만

절약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

본인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으시면 어떨까요~

 

Q) 포스팅 너무 재밌게 하시는 거 아닌가요

 

A) 초보자가 어리바리하는 게 ^^

재미있지요~

하하하하하하하 제가 또

한 어리바리합니다~

좋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Q) 코인도 하시는군요 

 

A) 코인은 안 해요^^:;

코인 ETF를 한번 해볼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긴 합니다.

 

Q) 오늘도 파란 맛이지만 그래도 꾸준히 존버 하시면

빨간 맛 잔치를 볼 수 있지 않을까요?
빨 갓 맛 잔치를 보는 날을 기대합니다 :)

 

A) 그러기 위해서 존버 하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저의 선택을 믿기에

미래의 제 계좌는 빨간 맛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개똥 자신감입니다.

 

Q) 지수는 이제 슬슬 반등할 것 같나요?

 

A) 3월에는 좀 괜찮아지지 않을까라고 

생각은 하는데...

경제라는 게 정말 어렵네요.

2월은 아닐 거 같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하하하하하

주린이의 생각입니다.

 

[해외 ETF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40만 원을 이체한다.

2. 이번 연도에는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파악한다.

-이렇게 3가지를 목표로 잡고 해외 ETF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투자금액]

[11월 투자금액] 2,100,000원

[12월 투자금액] 2,500,000원

[01월 투자금액] 3,300,000원

[02월 투자금액] 3,700,000원

[평가금액]

[01월 4주 차 평가금액] 2,786,135원 (-8.72%)

[01월 5주 차 평가금액] 3,236,544원 (-7.43%)

[02월 1주 차 평가금액] 3,715,615원 (-5.36%)

[02월 2주 차 평가금액] 3,602,630원 (-7.60%)

Wow!!!

파란 맛!!! 안 궁금해 허니!!!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전쟁 이슈로 아주 나락 갔습니다.

TQQQ는 3배라 한 번이 9% 작살나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더 떨어지면 TQQQ 1주라도 더 삽니다.

 

2월 8일 : TQQQ 2주 구매

2월 10일 : QYLD 5주 구매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정신력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