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배당금정리

[02월 배당금 - 애플] 1주도 주주다!!! 1주의 배당금은 얼마일까요?

흙수저 2022. 2. 13. 00:56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애플에서 배당받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하하하하하하

나는 애플 1주를 가지고 있다.!!!!

저는 애플의 주주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
1주를 가지고 있어도 주주 맞죠?
10000주를 가지고 있던 1주를 가지고 있던
주주라는 타이틀은 쓸 수 있잖아요~~
저는 애플의 주주로써
당당하게~~ 2번째 배당금을 입금받았답니다.

2021년 11월에 배당을 받을 때도 1주였는데..
애플이 자꾸 올라서 다른 주식을 사게 되었습니다.
참 오르는 주식보다 떨어지는 주식 물타기 하는 게
마음이 편한 거 같아요....
그런데 결과는 반대로 나오고 있어요.
물타기 한 주식은 계속 떨어지고
오르고 있어서 사지 않은 주식은 계속 오르니..
하하하하하하하
주식은 심리게임인거 같습니다.

애플 배당금

신한금융투자에서 이벤트로 받은
소수점 투자는 매도를 했기 때문에.
배당만 받았습니다.
1.2주 주주였는데 1주 주주가 되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11월 애플 배당금 (1주) $0.19
02월 애플 배당금 (0.2주) $0.03
02월 애플 배당금 (1주) $0.19

애플은 배당금이 같았군요.
딱 1주만 가지고 있으니까.!!
변화되는 게 눈에 딱 보이는걸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성장주는 배당은 거의 없다고 봐도 되는 거 같아요.
배당을 주지 않고 기업이 성장하도록 노력하는 거라고 합니다.
배당금보다 주가가 오른 게 더 많으니..
할 말이 없습니다.
정말 작지만 배당을 받으니 느낌이 새롭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저는 1주를 보유 중인 당당한 애플의 주주입니다!!!!

저는 배당금은 출금하지 않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작아도 배당은 재투자의 느낌입니다.
제가 어릴 때 경험인데요...
오르면 오른다고 치킨에 맥주 먹고
떨어지면 떨어진다고 치킨에 맥주를 먹으니
오히려 주식보다 마이너스인 경우가 있던걸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다들 배당의 맛을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맛이 아주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