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KT&G 충격의 실적발표와 배당금 (1주당 4,800원)

흙수저 2022. 2. 10. 15:23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KT&G 주식을 보유한 남자!!!
흙수저입니다.

KT&G는 국내 배당주 순위에 있는 기업인데요.
오늘....
실적 발표 & 배당금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실적발표에서는 실망을.
배당금에서는 안도를 하게 되었습니다.
참 생각이 많아지는 KT&G입니다.

KT&G 실적발표

영업이익 21.3% 감소...
매출액 6.9% 감소...
하하하하하하하하하
경제가 어려워서 금연이 많아진 건가?
라는 생각이 들어요.
저는 KT&G의 가장 큰 수입원으로는
담배
부동산
정관장
이렇게 3가지를 생각하는데요.
코로나로 인해서 3가지 전부 영향을
받지 않았나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금연으로 담배에서 수익이 줄었다면
홍삼 판매나 부동산에서 수익을 늘려주었다면
너무 좋았을 거 같은데...
아쉽긴 하네요...

KT&G 배당금

역시 KT&G...
배당이 높은 주식입니다.
5.7%의 높은 배당률
저의 마이너스가 되고 있는 계좌를
배당으로 막아줄 예정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지금 마이너스 난만큼 배당이 들어오지
않을까 싶네요.
배당이 기다려집니다.


배당이 높다고 무조건 좋은 건 아니라는 걸
저는 체험하고 있습니다.
배당률이 높으면서
주가가 조금씩이라도
올라야 하는데....
KT&G는 쉽지가 않네요..
제가 1년간 KT&G를 들고 있었던 생각으로는
KT&G 주가는 1~10월에는 많이 움직이지 않다가
11월~12월 배당을 위해 오르는 주식이었습니다.
물론 담배에 관한 악재 뉴스가 뜨면
중간에 많이 떨어졌습니다.
배당은 높지만 생각보다
리스크가 많은 주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12주에서 멈추고 계속 바라보고 있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계속 생각이 많아지는 KT&G 주식입니다. ^^:

어쨌든 일단!! 배당금이 나올 테니
받고 조금 더 존버 해볼 생각입니다.
우리 이웃님들께서도
KT&G 배당받으시는 분들이 계시겠죠?
하하하하 많은 배당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