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개인연금저축으로 투자한 ETF는 배당금을 줄까요?

흙수저 2022. 2. 9. 21:44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미래를 위해 개인연금저축에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오늘은... 제가 반성을 하고

또 제가 알게 된 사실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반성

일단 반성합니다...

저는 매주 주식에 통계를 작성하고 있는데요..

평가금액만 신경을 쓰다 보니

투자금액을 잘 못 쓴 사실을 몰랐습니다.

ㅠ.ㅠ.

그 사실을 이웃님께서 알아봐 주시고 알려주셨습니다.

제가 국내 주식 포스팅에서

NH투자증권우 주식을 구매하고

투자금액을 더했어야 했는데...

평가금액만 매주 작성해서

약간의 오류가 있었습니다.

정말 반성합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발생하기 않기 위해서

스크린샷을 찍어서 올릴 예정입니다.

자세히 읽어봐 주시고 저의 잘못을 알려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하고 죄송합니다.

개인연금저축 분배금

이웃님께서 저의 잘못을 알려주셔서

모든 계좌를 다시 통계를 내보았는데요.

그 과정에서 개인연금저축도 분배금을

지급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의 투자금액은 변함이 없는데.

총합이 다른 것에서 이상함을 느꼈는데요.

개인연금저축도 분배금을 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미래를 위한 투자인데.

조금씩 분배금을 주니 기분이 좋은걸요.

분배금도 받고 

평가금액도 오른다면 

1석2조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주 열심히 작성한다고 했는데...

실수가 있었던 부분이 있어서....

너무 반성하게 됩니다...

제가 미숙한 부분이 많은 사람이라.....

제가 실수하는 부분이나 단점을 알려주시면

적극적으로 생각해보고 고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너무너무 감사하고 죄송합니다.

이웃님 덕분에 제 실수를 바로 잡고 

새로운 정보를 얻었습니다...

항상 이웃님들께 감사드립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