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연금저축

[개인연금저축] 노후를 준비해라!! (01월28일기준)

흙수저 2022. 2. 3. 0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 (키움 해외 선물)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투자증권에서 개인연금저축을 진행하고 있어요

2022년도 400만원을 채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수저님이라면 목표 금방 채우실 거예요

 

A) 요새 마이너스라.. 기분이 다운 됐는데..

하하하하하하

이웃님의 응원으로 기분이 다시 업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뿐만 아니라 우리 이웃님들께서도 

목표를 초과 달성하실 것이라 

굳게 믿습니다.

같이 파이팅하시지요~

 

Q) 나이 들어서 저렇게 거지면

진짜 너무 슬픈데 급 걱정이 되네요

 

A) 걱정되는 거면 제 포스팅이 성공적인걸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노후를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걱정되면 준비하면 되니까요^^

물론 지금도 준비 잘하고 계시겠지만요.

더 준비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이웃님들도~~

 

Q) 노후에 펑펑 돈을 쓰고 싶다는 생각은 해본 적 없지만,

부족함 없이는 살고 싶습니다.

 

A)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하하하

노후에 아쉬운 소리 하고 싶지는 않죠...

우리나라가 노후 빈곤율이 높다고 합니다.

젊을 때 준비를 해두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노후에는 입은 무겁게 지갑은 가볍게...

라는 말이 있듯이.. 

지갑이 가볍기 위해서는 준비가 필요하겠지요?

 

Q) 흔들림이 없으시네요~~^^

 

A) 하하하하하 개똥철학이 있을 뿐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나를 믿는다!!!!라는 

 

Q) 저도 늦었지만 노후자금 준비하고 있습니다.

큰 금액은 아닌데 조금씩 넣고 있어요^^

 

A) 늦었지만 이라는 생각보다 

지금이라도 라는 생각이 어떨까요 ^^:

너무 멋지십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지금이라도 행동하지 않는 사람이

많습니다. 늦었다고 말씀하시는 건 

결국 돈 나갈 상황이 많은 상황임에도 절약하면서

행동하시는 건데.. 더 대단하십니다.

책임져야 할 상황에도 준비하시는 건 

더더욱 대단한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걸요.~~

너무너무 멋지십니다.

 

Q) 긍정 멘탈의 소유자이십니다!!

 

A) 하하하하하하

긍정으로 버티고 있습니다.

 

Q) 국민연금 재정이 제대로 지급되도록

대책 강구가 필요해 보여요.

 

A) 솔직히... 저는....

국가에서 손 들고....

나중에는 국민연금으로

들어간 돈만 돌려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직장을 다니는 사람에 비해서 

노령인구가 많아질 것이고

그러면 아무리 수익률이 좋아도 결국 

빵꾸나는 시기가 오지 않을까... 싶네요...

돈에 대한 대책은... 

국민연금을 납부하는 사람이 많아 지거나

국민연금에서 수익률을 높이거나 

둘 중 하나라고 보는데..

인구수가 늘어나지 않으니

국민연금을 납부할 사람은 점점 적어지고

수익률은 한계가 보이지 않을까요?

이 2가지 조건을 만족하지 못한다면 

결국 세금으로 막을 텐데..

그것은 그것대로 무섭네요..

제 생각은 이렇기 때문에..

개인이 미리 준비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는 국민연금에서 연금을 지급해주어서

국민연금도 받고 개인연금저축으로 개인연금도

받고 싶습니다.

하지만 국민연금을 믿을 수 없는 현실을 

제 나름대로의 분석을 하고

대책을 세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저는 연금저축계좌도 마이너스 수익률이네요 ㅜㅜ

 

A) 하하하하하 저도 마이너스로....

하하하하하하하하하

다음 달에 연말정산 나오면 투자 계획이기 때문에

물타기도 할 수가 없네요.

일단 물타기는 해외주식과 해외 ETF를 진행했습니다.

 

Q)  연금주택이나 저축 쪽으로 알아보고 있는데

 

A) 연금주택도 참 좋은 제도인 거 같습니다.

그러나..

90년대생이라고 하셨는데..

연금주택제도는 사실 나중에는 어떻게 될지 

모른다고 생각해요.

연금 주택제도로 인해서 적자가 발생한다면

결국 없앨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연금 주택만 믿기에는... 집이 너무 비싸야 되니까요.

실제로 비싼 집을 연금주택으로

활용해야 생활비가 넉넉하게 나옵니다.

비싸지 않은 주택은 한 달에 나오는 금액이 

생각보다 크지 않더라고요.

얼마만큼의 주택을 소유할 수 있으며 

그 당시에 얼마만큼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느냐...

이 2가지를 다 생각해보면 어떨까 싶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노후에는 생각보다 많은 현금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노후에 가장 많이 쓰게 될 돈과 비축해둬야 할 돈은 병원비라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현금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병원비는 할인이 없습니다.
아파서 병원가서 큰 돈 들어가는데... 시장가서 흥정하는 것도 아니고
병원은 흥정을 해주지 않지 않을까요?
우리 이웃님들도 항상 건강관리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운동하시죠~~~

[연금저축 목표]

[1] 2022년도 400만 원을 채워서 세액공제를 받자.!!!

- 세액공제받는 금액은 다시 다음 연도 재투자한다.-

[2] 매주 목요일에 기록하여 가격 변동을 체크하자.!!!

[3] 어떠한 일이 있어도 연금저축을 해지하지 않는다.!!

[투자금액]

[10월 투자금액] 2,900,000

[11월 투자금액] 4,000,000

[12월 투자금액] 4,000,000원

[01월 투자금액] 4,000,000원


3월에 연말정산 환급 나오면 

환급 나오는 돈 전부 개인연금저축으로 

입금될 예정입니다.

[평가금액]

[01월 2주 차 평가금액] 4,227,607원 (+5.59%)

[01월 3주 차 평가금액] 4,128,539원 (+3.11%)

[01월 4주 차 평가금액]4,095,904원 (+2.30%)

[01월 5주 차 평가금액] 3,994,389원 (-0.23%)

주식시장 자체가 좋지 않으니

개인연금저축도 수익률이 떨어지고 있네요.

하지만!!! 

그러나!!!!!

걱정하지 않습니다.

해지하지 않을 저의 미래 계좌니까요~

하하하하하하하하

KODEX 유럽탄소배출권이 48.41% 오르고

Tiger Fn 메타버스가 -24.50% 내려갔네요.

메타버스가 문제네요.

하하하하하하하

해외 ETF도 개인연금저축도..

하지만 뭐.~ 결국 다시 오를 것이라고 믿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이제 2022년도 4,000,000원의 목표가 다시 세워졌습니다.

400을 채우는데 몇 달이나 걸릴지 궁금해지는 걸요.

또 승부욕을 자극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작은 돈이지만 제 미래를 위해

일하고 있는 계좌입니다.

열심히 열심히

모아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현재와 미래 다 행복하길 바랍니다.

저와 소통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