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 ETF

[해외ETF] 월 40만원으로 하는 해외 ETF (01월29일 기준)

흙수저 2022. 2. 2. 0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원 (키움 해외 선물)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완전 초보 주린이!!!!

코믹입니다. 절대 따라 하지 마세요.~ 웃기만 하시면 돼요.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일희일비하면 안 되니깐 인내로 기다려야죠 

 

A) 일희일비... 너무 옳은 말씀이십니다.

단기간 들고 있을 주식이 아니니.

마음 편하게 줍줍이 찬스라고

생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TQQQ 걱정됐는데 비중이 크지 않아 다행입니다

 

A) Wow.!!!!

걱정까지... 너무나 감사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TQQQ는 2022년도 조금씩 구매할

계획입니다.

2월 월급 나오면 구매예정입니다.

우상향을 믿고 3배 레버리지 1년간 

도전해보겠습니다.

 

Q) 지금은 다 어려운 시기이니 이걸 지켜보며

견디는 것도 주식하는 이가 가져야 할 멘탈을

배우고 소유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A) 너무 공감됩니다.

다 떨어지는 건 결국 다 같이 오를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장 자체가 안 좋은 것이지 

제가 선택한 기업이 잘못된 건 아니니까요.

정신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Q) 믿었던 친구한테 배신당한 것처럼

떨어지니 쉽지 않네요. ㅠㅠ

 

A) 3보 전진을 위한 1보 후퇴라고

생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저점 매수, 물타기... ㅎ

 

A) 저점 매수는 아직 실력이 없어서 못하지만

물타기는 진행을 했습니다.~

작지만 제 비상금을 또 털었습니다.

하하하하하하

비상금 모으기가 쉽지 않네요. ㅠ.ㅠ

 

Q) 너무 떨어져서 속이 아프지만

우리 존버 하면 좋은 결과가 있겠죠? 

 

A) 우상향을 믿지 못하면...

결국 주식은 도박하는 느낌일 거 같아요.

미래는 성장한다라는 생각이라...

저는 좋은 결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제가 주린이라 차트분석은 못하지만

믿음은 있어요.~ 

하하하하하하하

 

Q) 불꽃 반등으로 마이너스 아니고

플러스 30, 60 기대하겠습니다.

 

A) 불꽃 반등이라.~ 하하하하하

기대해주세요.~

저는 럭키가이니까요~

 

Q) 바닥 밑에 지하 있고 고점 위에 상투 있죠.

적정선에서 한 번씩 이익 실현해보는 것도

정신 건강에 좋은 거 같고요. 

결국엔 본인 철학으로 자금 운영하는 게 최고겠죠?!

 

A) 하하하하하 

적정선 이익 실현도 참 맞는 말씀이십니다.

그런데... 저는 그걸 판단할 능력이 없네요.~

지금 이익 실현 볼 수 있는 종목은

배당주들인데..... ^^:

제가 팔면 더 올라갈 거 같은 게

사람 심리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저는 마음 편하게 저를 믿고

저의 철학을 가지고 가지고 있고 싶네요.~

배당받으면서 보너스 받았다고

생각하고 존버 할 예정입니다.

일단 2022년도는 ^^:

 

Q) 갑자기 엄청 하락 중인데 장기전이니

너무 걱정하지 말고 가져가면 될 것 같아요.  

 

A) 같이 걱정하지 마시죠^^:

경험치를 얻는다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Q) 조정장이라는 것은 항상 오지요~

어디까지가 떨어질지 모르지만

 

A) 조정은 항상 오는 거 인정합니다~

하하하하하하

지금은 폭락이 아닌.. 조정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해외 ETF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40만 원을 이체한다.

2. 이번 연도에는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파악한다.

-이렇게 3가지를 목표로 잡고 해외 ETF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투자금액]

[10월 투자금액] 1,700,000원

[11월 투자금액] 2,100,000원

[12월 투자금액] 2,500,000원

[01월 투자금액] 3,300,000원

 

비상금으로 400,000원 추가 투자 진행했습니다.

물타기 물타기~

느낌 아시죠~

[평가금액]

[01월 2주 차 평가금액] 3,034,493원 (-1.32%)

[01월 3주 차 평가금액] 3,018,110원 (-0.90%)

[01월 4주 차 평가금액] 2,786,135원 (-8.72%)

[01월 5주 차 평가금액] 3,236,544원 (-7.43%)

 

TQQQ ETF 물타기를 진행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아!!! 무섭군용~~~ 

국내 주식

해외주식

해외 ETF

개인연금저축 

성장주식

5가지 카테고리 중에

제일 안정적이라고 믿었던 

해외 ETF가 가장 많이 하락했습니다.

역시 주식이란 방심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마이너스로 저는 경험치를 계속 얻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정신력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