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국내주식

[국내주식] 월20만원으로 하는 국내주식 (01/21일 기준)

흙수저 2022. 1. 24. 0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원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원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원 (키움 해외 선물)
총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완전 초보 주린이!!!!
코믹입니다. 절대 따라 하지 마세요.~ 웃기만 하시면 돼요.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저도 이제 추매 좀 들어가야겠습니다

A) 너무 부럽습니다..
하하하하하 저는 현금비중이 없어서
추매에 대한 부분이 많이 어려운데...
이번에 추매에 대한 생각이 절실하네요.
미국장을 보고 결정해야 될 거 같습니다.
더 떨어진다면 많지는 않아도 이번 달
추가 매수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주식장이 좋아졌으면 좋겠네요

A) 주식장이. 나락으로 가는 거 같은걸요.
하하하하하하하
손실을 보며 경험치를 얻고 있습니다.~
하락에도 흔들리지 않는 정신력을 배우고 있습니다.

Q) 원금이 불어나는 걸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A) 원금뿐만 아니라
수익이 나야 더 재미있을텐데.~
하하하하하하하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lg엔솔이 자금 다 흡수

A) 공모주에서 수익이 실현돼서
마이너스를 막아주었으면 좋겠는걸요.
하하하하하하하하

Q) 우량주 위주로 적금 든다 생각하고
사모으는 게 나을까요..?

A) 당장에 써야 할 돈이 아니라면..
계속 돈을 버는 기업이..
확률적으로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린이의 느낌으로는 아무리 회사가 좋아도
높으신 분들 한마디에 흔들리는 게 주식장이다 보니...
하하하하하하하하
제가 감히 말씀드리면...
무엇을 생각하셨던 한 주라도 사보시는 건 어떨까 싶네요.
관심 있는 거 한주만 사보시고 가격이 어떻게 변하는지
관찰해보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직접 100원이라도 들어가면 더 잘 보이는 거 같아요.~
우량주라고 100% 맞는 것도 아닌 거 같고
본인의 성향에 맞게 공부하시는걸 너무 추천합니다.~
유튜브도 믿지 마시고 뉴스도 믿지 마시고
본인이 판단하고 본인의 결정을 믿는 게 제일 좋지 않을까요 ^^:
돈이 들어가는 게임인데~ 누구도 믿지 마세요!!!

Q) 얼른 코로나 끝나고 다시 천장 뚫었으면 좋겠습니다

A) 코로나가 많은 사람을 울리네요...

Q) 200만원 오늘 증발

A) 아이고... 빨리 복구되셨으면 좋겠습니다..

Q) 굵직굵직한 주식만 사시네요

A) 20만 원씩 들어가서... 몇 주를 못 사지만..
그래도 이름을 알만한 기업을 사려고 하고 있습니다.~

Q) 저는 1000만원 만들었습니다.^^
3000만원에서요.

A) 아이고....
다시 복구되시고 더 많은 수익을 올리시길
기원하겠습니다...

Q) 팔지 않는 이상 손해는 아니니까요 ㅎ

A) 하하하하하
사람 마음이라는 게... 생각을 그렇게 하기가...
쉽지 않더군요...
이득은 내 거 아닌 거 같은데..
손실은 내 거 같은...
하하하하하하하하
정신을 강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국내 주식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20만 원을 이체한다.
2.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읽어본다.
-성공-

[12월 31일 평가금액] 4,762,300원 (-4.5%)
[01월 07일 평가금액] 5,049,000원 (-4.4%)
[01월 14일 평가금액] 5,131,050원 (-4.4%)
[01월 21일 평가금액] 5,022,700원 (-6.4%)

미국이 흔들려서 인가...
국내 주식도 장난 아닌걸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경험치가 아주 많이 쌓이고 있는걸요.~
이 정도 떨어지는 걸로 흔들리지 않습니다.
총알이 없어서 다른 주식을 못 사는 게 아쉬울 뿐~

01월 2주차 01월 3주차
삼성전자우 (+0.4%) 삼성전자우 (-4.2%)
삼성카드 (-8.0%) 삼성카드 (-8.2%)
한국전력 (-15.3%) 한국전력 (-15.9%)
KT&G (-5.8%) KT&G (-5.2%)
NH투자증권우(+1.7%) NH투자증권우(-0.9%)

2주차에 비해서 삼성전자우가
많이 떨어졌네요..
삼성이 떨어진다는 건
대한민국 전체 장이 좋지 않았다는 거 같습니다.
저의 모든 종목이 파란불이 들어왔는걸요.
4주차는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정신력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