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리마인드 웨딩.... 부모님께 선물 하시죠.

흙수저 2022. 1. 22. 23:59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부모님께 웨딩촬영을 선물한 남자!!!

흙수저입니다..

음.....

이건 저의 20대의 이야기인데요..

저의 경험담으로 이웃님들께서도 

뜻깊은 시간을 보내시면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포스팅을 해봅니다.

어떻게 보면 저에게는

창피한 이야기일 수도 있습니다...

리마인드 웨딩 촬영 계기

저는 20대에 헬스 트레이너라는 직업을 가졌습니다.

그때... 회원님들과 운동을 하며 많은 이야기를 가졌지요.~

돈도 벌고 회원님들의 지식을 습득했답니다.

그런데 효녀 회원님께서 부모님 리마인드 웨딩 촬영을 했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다고 말을 해주셨답니다.

그 사실을 듣고... 저는.... 번뜩였지요.~

제가 저희 부모님 웨딩사진을 본 적이 없었는데...

그 회원님의 경험을 통해서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답니다.

제가 참... 무심했지요....

여쭤보니... 하하하하하하하하 

형편이 어려워서 혼인신고만 하시고 평생을 살아오셨다는....

아 창피하네요....

하하하하하하하

아니지!!!

이건 저희 아버지가 창피해야 되는 거 아닙니까!!!!

어쨌든~ 

그 이야기와 결혼할 때 맞추었던 금반지조차 형편이 어려워서

판매를 하셨다는 충격적인 말을 들었답니다...

그 이야기를 듣고 저는... 리마인드 촬영을 하기로 결심했답니다.

사실 성대하게 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있었으나...

그 당시 저는 사회초년생..... 수중에 많은 돈은 없었어요..

그래서 촬영을 결심하였고..

이 사실을 미리 말씀드리면 당연히 하지 않는다고 하실 테니..

가족사진 찍으러 간다고 하고 모시고 촬영장으로 

모시고 갔답니다..

거의 미션 임파서블 수준으로 보안을 철저히 유지했습니다.

리마인드 촬영 과정

1. 선입금으로 전체 촬영비의 10% 입금 

도착하셔서 까지도.. 촬영 안 하다고 하셨는데..

선입금으로 100% 다 입금했고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거짓말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2. 웨딩드레스 선택 

많은 종류의 웨딩드레스가 있는데. 

그중에서 선택을 합니다.

저희 어머님은 추천해주신 드레스를 착용하셨습니다.

 

3. 헤어 및 메이크업 진행

헤어와 메이크업을 해주십니다.

스드메를 선택하는 과정이 없습니다.

편합니다. 하하하하하하

 

4. 사진 촬영 

사진을 촬영합니다. 

1~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생각보다 많은 촬영을 합니다.

 

5. 촬영된 사진 선택

촬영을 다 하면 선택을 합니다.

결제는 사진 몇 장을 선택하고 

고른 사진만큼 결제를 하는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사진사 입장에서는 선택하지 않으면

필요 없는 사진이지 않겠습니까...

결국 마지막에는 찍은 사진 전부에 가격을 측정해서

모든 사진을 판매합니다.

힘들게 찍은 사진인데 조금 더 주고 전부 다 받는 게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6. 사진 인화 및 CD

사진첩을 만들고

촬영된 jpg 파일을 CD에 담아주십니다.

촬영 당일이 아닌 며칠 후에 받아온 기억이 납니다.

 

리마인드 웨딩촬영 비용

찍는 장소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100만원  정도 지불했던 거 같습니다.

싼 지 비싼지는 모르겠습니다.

리마인드 웨딩촬영은 지역에 따라

사진사의 역량에 따라 

가격이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곳에 전화를 통해서 알아보시고 

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저는 그 당시에 10군데 넘게 전화해보고

알아보았는데. 대부분 비슷했습니다.

리마인드 촬영 후기

사실 어머님께서 너무 싫다고 하셨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이런 거 하는데 돈 쓴다고.. 지금도 보면 잔소리를 하십니다.

그렇지만.....

여자로서... 면사포 한 번은... 써봐야 되지 않겠습니까...

말은 싫다고 하셨어도 그래도 괜찮았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형편이 안 좋아서 팔았다고 했던 금반지도 다시 사고...

근데 웃긴 게.. 분명히 저는 아버지 반지 하나 

어머니 반지 하나를 사드렸는데...

그런데

어머니가 2개 다 가지셨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

아버지는 자격이 없어서 강탈당하셨습니다.

 

저희 부모님께서는 첫 번째로 찍은 촬영이지만...

이 글을 읽고 계신 이웃님들의 부모님들께서는

찍는 다면 2번째? 촬영이 되겠지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저와는 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분명히 부모님들께 미리 말씀드리면

이 인간이랑 또 안 찍는다고 하실 겁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그러니 이벤트로... 저처럼 가족사진 찍는다는 명분으로

돈 다 지불했다고 억지로라도 찍는 걸 추천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물론 가족사진도 찍었으니 거짓말은 아니면 됩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저는 이날 가족사진도 찍었으니까요!!!!


이 글은 11:59에 올라갈 글입니다.

0:0에 글이 또 올라가니.

이 글은 저에게 관심이 있으신 찐 이웃님들만 

읽어보실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굳이 이렇게 11:59분에 글을 올리는 이유는

저와 소통해주시는 이웃님들과

진짜 리마인드 웨딩이라는

정보를 얻고 싶은 분들이

글을 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으로 

이 시간을 선택했습니다.

 

또.. 제가 댓글을 막아놓는 이유는...

제가 한 행동에 대해서만큼은...

즉 지나간 행동에서 만큼은....

칭찬도 쓴소리도 듣고 싶지 않아서입니다.

어떤 분들은 잘했다고 하실 수도 있고

어떤 분들은 더 크게 못 해 드렸다 하실 수도 있습니다.

쓴소리도 들으려고 노력은 하고 있지만

굳이.... 지나간 행동에서 칭찬도 쓴소리도 해주시는 게..

마음이 편하지는 않네요.~

하하하하하 이 글을 보고 불쾌하셨더라도.. 또 무엇인가

괜찮게 느끼셨더라고 아무런 말씀을 안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냥 이 사람은 이렇게 생각하고 살고 있구나~

행동에서 잘못했다고 생각하신다면

나는 이런 점을 하지 않고 더 잘해야지

괜찮다고 생각하셨다면

나도 리마인드 촬영이라는 걸 한번 해볼까?

그 정도로만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글이 길어졌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

혹시라도 이 글을 쭈욱~ 다 읽어보셨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이 세상에 효자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상황에 맞게 후회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했으면 좋겠습니다.

 

[흙수저의 생각] 효자란 없다....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가끔 이웃님들께서 효자라고 칭찬해주는 남자!!! 하지만 효자라는 단어가 민망한 남자!!! 흙수저입니다.. 가끔... 저의 이웃님들께서.. 모자란 저에게

89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