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 ETF

[해외ETF] 월 40만원으로 하는 해외 ETF (01월08일 기준)

흙수저 2022. 1. 12. 0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월요일 [20만원] 국내주식 투자기록
화요일 [40만원] 해외주식 투자기록
수요일 [40만원] 해외ETF 투자기록
목요일 개인연금저축 투자기록
금요일 미래대비 꿈 투자기록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 (키움 해외 선물)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완전 초보 주린이!!!!

코믹입니다. 절대 따라 하지 마세요.~ 웃기만 하시면 돼요.

 

흙수저는 어떤이유로 주식종목을 선정할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나름대로 주식을 전투적으로 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중에 왜 종목을 선택했냐고

89life.tistory.com

 

 

흙수저의 투자는 왜 미국 비중이 높을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를 탈출하고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월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미국 80% 한국 20% 8:2의 비율로 투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배당락 정말ㅠ.ㅠ 얼른 회복했으면 좋겠어요!!

 

A) 저도 처음 겪어보는 주린이라...

일단 제가 1년 지켜보고 결과를 알아보겠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배당락으로 떨어진 주식은..

다시 올라갈 수 있는가!!!!

궁금해지는 걸요.

이 말은 곧...

2022년도에도 주식 매도는 없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Q) ETF도 해외투자가 맞는 것 같아요.

 

A) 한국 주식이 저 평가되었다는 말은 많은데..

저평가가 언제 풀릴지 알 수가 없네요.

전쟁의 위험. 수출 주도 국가 등...

위험요소가 많은데...

기업에 비해서 저평가는 맞는 거 같은데..

주린이가 보는 입장으로는

저평가가 빨리 풀릴 거 같진 않은 느낌이 있어요.

단기간에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돼서요..

그래서 저도 비율이 해외투자가 많답니다.~ 

 

Q) 역시~ 배당금도 재투자죠!

 

A) 아예 건드리질 않습니다. 하하하하하

나중에 제가 배당금으로 노후자금으로 쓸 만큼..

성장했으면 좋겠는걸요~~~

 

Q) 오늘 코스피에서 하루 만에 100 증발 중이네요

 

A) 아이고... 다시 오를 겁니다..ㅠ.ㅠ

투자금이 엄청 많으신가 봐요..

하루에 100을 버티실 정도면 멘탈도 좋으시네요..

 

Q) 배당금 받는 맛도 쏠쏠하고, 배당금 올라가는 것도 쏠쏠해 보여요

 

A) 작지만 매달 배당금이 성장 중이라 좋아요.~

일단 한 달에 5만원 배당금이 목표인데... 

쉽지 않네요^^:

 

Q) 적립식 etf 시작했는데 매일 올라가는 수익률 보고 흡족

 

A)와~~~ 수익률이 있다고 하시니 너무 좋은걸요!

더욱더 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Q) 저는 배당을 보고 들어갔는데 (증권 쪽)
완전 바닥을 쳐서 배당만 먹고 나온 적이 있어요 흑흑 ㅠㅠ

 

A) 아이고.. ㅠ.ㅠ 

지나간 일은 가슴이 묻으시죠.. ㅠ.ㅠ 

저는... 증권 쪽은 계속 사모을 생각입니다.

주식시장에 계속 돈이 들어오지 않을까 싶네요.

매달 조금씩 수량을 늘릴 생각입니다.

버티면 복구되고 버티면 복구되겠지요?

그 과정에서 배당금을 받을 생각입니다.^^

 

Q)  조금이라도 적립식 투자를 하는 게

나을까 싶기도 합니다 유리멘탈이라

 

A) 적립식 투자가 멘탈관리에는

괜찮더라고요. ^^:

나쁘지 않아요!!!

 

Q) 저도 내일부터 배당주 투자하려고 합니다!!

 

A) 저는 배당주 좋더군요^^:

떨어져도 배당으로 복구하면 된다고 생각하고...

뭐랄까.. 버틸 수 있는 힘을 준다랄까?~

하하하하하하하하 그렇지만 

적절히 분배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성장주와 배당주는 같이 들고 있을 생각입니다.~

 

Q) 소액투자는 모든 사람들이 경험 삼아

꼭 해봐야 한다고 생각해요! 

 

A) 소액으로 본인의 성향을 알아보고 

시작하는 게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Q) 아무래도 나스닥이 장기적으로 우상향 중이니

나스닥 지수를 상장화한 QQQ ETF도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A) 타이밍이 기가 막힌걸요.

하하하하하하하

저는 3배 레버리지 들어갔습니다.

하하하하하하

이번 주 아주 나락 갔습니다.

Q) 오늘 주식이 올랐는데, 처음으로 씁쓸한 느낌이 들었어요!

오르기 전에 더 많이 사둘걸… 

 

A) 반대의 경우의 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이지만 떨어졌다면 반대로 생각하셨겠지요?

하하하하하하

자신만의 기준을 세우고 투자를 하면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Q) 아무리 자주와도 저 정은 트럼프 짤 너무 웃겨요 

 

A) 하하하 이거 사실 바꾸려고 했는데..

저 그림을 이길만한 아이디어가 떠오르질 않아서..

못 바꿨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Q) 매번 이렇게 정리할 수 있으신 게 너무 신기해요 

 

A) 정리하면서 공부도 하고 있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정리만 하는 게 아니라 즐겁게 하는 거 같아요~

[해외 ETF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40만 원을 이체한다.

2. 이번 연도에는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파악한다.

-이렇게 3가지를 목표로 잡고 해외 ETF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투자금액]

[10월 투자금액] 1,700,000원

[11월 투자금액] 2,100,000원

[12월 투자금액] 2,500,000원

[01월 투자금액] 2,900,000원

[평가금액]

[12월 3주 차 평가금액] 2,598,355원 (-0.82%)

[12월 4주 차 평가금액] 2,650,125원 (+0.97%)

[01월 1주 차 평가금액] 2,637,210원 (+0.64%)

[01월 2주 차 평가금액] 3,034,493원 (-1.32%)

 

제가 한 가지 ETF 포트를 추가했는데요.

그것은 바로...

TQQQ ETF

추종지수: NASDAQ 100지수

레버리지 비율: 3배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캬~ 떨어질 때 3배로 떨어지니까 

엄청 무섭네요.

하하하하하하

-12.87%입니다.~

나스닥은 오래 두면 우상향을 믿기에..

1년간은 3배 레버리지를 구매할 예정입니다.

지금 평단 가는 비싸서 1주를 사고 

나머지 금액은 배당 ETF를 구매할 예정입니다.~

SPYD ETF를 제외하고는..

전부 쉽지 않네요.

하하하하하하하

META ETF도 생각보다 방어를 못하고.~

뭐 시간이 약이겠지요!!!

QYLD ETF에서 배당금을 주었으니..

그걸 위안 삼아야 겠습니다!!!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멘탈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