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국내주식

[국내주식] 월20만원으로 하는 국내주식 (12/31일 기준)

흙수저 2022. 1. 3. 0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월요일 [20만원] 국내주식 투자기록
화요일 [40만원] 해외주식 투자기록
수요일 [40만원] 해외ETF 투자기록
목요일 개인연금저축 투자기록
금요일 미래대비 꿈 투자기록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 (키움 해외 선물)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완전 초보 주린이!!!!

코믹입니다. 절대 따라 하지 마세요.~ 웃기만 하시면 돼요.

 

흙수저는 어떤이유로 주식종목을 선정할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나름대로 주식을 전투적으로 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중에 왜 종목을 선택했냐고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한전이 힘 좀 내야 겠네요

 

A) 한전.. 전기요금 인상 소식으로 오르긴 했는데...

제 평단가에 다가가려면... 아직 한참 남았는걸요.

하하하하하하하하

근데... 한전이 힘을 내려면 결국 전기요금 인상인데...

주식이 올라가도 생활비가 올라가니..

이것도 걱정이되네요....

 

Q) 배당일이 다가와서 그런가요 NH가 엄청 올랐네요!!

 

A) 배당 무섭네요... 배당락으로 주가는....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웃습니다..

배당받는 날을 기다립니다.

 

Q) 모든 주식들이 빨간색으로 바뀌었으면 합니다.

 

A) 하하하 일단... 월급날 총알 충전돼서...

주식 쇼핑하기 전까지는... 이대로...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사람 마음이 간사하죠?~

내가 살 땐 싸게.

내가 팔 땐 비싸게..

하하하하하하하

실상 반대로 되는 게 문제지만요..

 

Q) 블로그 수익으로 추가 투자를 하려고 했는데

그게 거의 불가능해서 시드머니를 불리는 게 쉽지 않네요

 

A) 블로그 세계란.. 쉽지 않은 거 같습니다..

제가 아는 상식에서는 구글 유입이 많아져야 된다고 합니다.

저도 아직 구글 유입은 거의 없네요...

유튜브에서 1000포스팅이 기본이라고...

일단 글부터 천 개 쓰고 이야기하라고 해서..

저는 천 포스팅을 목표로 블로그를 하고 있습니다.

당장의 수익만을 본다면...

지금 당장 1시간 아르바이트하고 오는 게... 더 큰 수익이겠지요.

하지만 당장의 수익이 아닌 미래의 수익을 위해

포스팅을 하는 것이겠지요?

하하하하하하

현재보다 미래에 가치를 두시지요.!

오~ 쓰다 보니 블로그 포스팅도 주식이랑 같네요.~

미래의 가치를 생각하시지요!!!

 

Q) 많은 사람들에게 경제적인 조언도 많이 하시는군요

 

A) 제가... 감히...

조언이라는 것을....

말도 안 됩니다..

조언이 아니고.... 

주린이는 이렇게 생각하는구나.. 

이 사회초년생은 이렇게 생각하는구나...

딱 이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되지 않을까요?

 

Q) 계좌가 다시 살아나는 게 보이네요

 

 A) 배당락으로 다시 마이너스로 복귀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배당 기다립니다...

 

Q) 매달 100만이면 적은 건 아닌데 잘되시면 좋겠네요

 

A) 스타트가 느려서...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Q)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1년이면 240만원,

10년이면 2400만원에 수익까지 하면

1억 모으기는 금방일 듯합니다ㅎㅎㅎ

 

A) 1억이라... 하하하하하하

말만 들어도 좋은걸요!~ 

 

Q) 내년에도 계속 더 떨어지고

화폐시스템도 바뀐다고 국내 해외 전문가 얘기 들었어요.

 

 A) 화폐시스템이 바뀐다...

이건 제가 생각하기에는 어려운 문제 같아요.

하하하하

저는 결국... 돈을 가진 사람들이 어떻게 움직이느냐에 

따라 다를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있는 사람들은 결국 본인의 것을 지키려고 할 테니까요.

강남의 땅에 우리나라 큰 거물들의 돈이 묶여있을 것이라

떨어지지 않으리라 생각하고.

큰 회사 주식에 세계의

큰 거물들의 돈이 묶여있을 것이라생각합니다.

결국 있는 사람들은 피해를 보지 않는 구조가.....

민주주의 시스템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들의 모든 자산이 움직인다면..

주식시장도 망할 것 같기는 합니다.

주린이의 생각입니다 하하하하하하

걱정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조심해서 투자하겠습니다.

 

Q) 울 아기 계좌를 만들어서 주식을 사주려는데 참고하겠습니다

 

A) 멋진 부모님!!! 

좋은 부모님!!!!

멋지십니다.!!!!!

제가 예전에 트레이너 할 때... 서울의 노른자 땅에서...

했는데... 그때 PT 할 때 부모님들이 말씀해주셨습니다..

본인들은 증여를 하더라도.. 주식이나 부동산을 사준다고...

실제로 그렇게들 하신다고 말해주더군요...

그들에게 증여세는... 발목을 잡지 않았습니다..

 

Q) 흙수저님 블로그 올 때마다 나도 주식을 좀 해야겠다

하다가도 집구석에서 야식, 주식 먹는 것도 벅차서~~~~ㅋㅋㅋ

 

A) 주식이 그런 의미도!!! 

하하하하하하 역시!!! 역시 웃음코드가 좋으십니다.

 

 [국내 주식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20만 원을 이체한다.

2. 배당을 받는 날까지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읽어본다.

-성공-

[2021년 10월 투자금액] 4,800,000

[2021년 11월 투자금액] 5,000,000

[2021년 12월 투자금액] 5,200,000원

[2022년 01월 투자금액] 5,200,000원

[12월 10일 평가금액] 4,954,450원 (-0.6%)

[12월 17일 평가금액] 4,957,150원 (-0.6%)

[12월 24일 평가금액] 4,964,600원 (-0.4%)

[12월 31일 평가금액] 4,762,300원 (-4,5%)

 

악~~~~ 배당락!!!! 악~!~~~~~~

배당을 받는다고는 하지만...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아주 미라클 합니다!!!!!!

배당락 하루 전에... +0.3%까지 갔는데...

하하하하하하하하하

배당일을 기다립니다....

배당락으로 주가가 떨어진것이기에... 했다 치고는 패스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배당락이라고 생각해도 마음이 아픈걸요... 
내 주가.... 하하하하하하하하하

12월 4주차 12월 5주차
삼성전자우 (+0.6%) 삼성전자우 (-1.5%)
삼성카드 (+0.3%) 삼성카드 (-7.0%)
한국전력 (-14.9%) 한국전력 (-12.5%)
KT&G (+0.7%) KT&G (-5.4%)
NH투자증권우(+14.9%) NH투자증권우(+5.4%)

와우.. 4주차에는 한국전력이 역적이었는데..

5주차에는 NH투자증권우가 히어로인걸요.

혼자 빨간맛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NH투자증권우 만세!!!!!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정신력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