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연금저축

[개인연금저축] 노후를 준비해라!! (12월24일기준)

흙수저 2021. 12. 30.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 (키움 해외 선물)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이번 연도는 4,000,000원을 다 채웠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흙수저는 왜 개인연금펀드를 선택했을까?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노후를 걱정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매달 아껴 쓴 금액으로 개인연금저축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수입으로 현재를 살아갈 수는 있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오오 훌륭하십니다 저도 400 채우러 갑니다..!

 

A) 400 채우셨는지 궁금한걸요~

채우셨죠?~ 믿습니다!!!

 

Q) 저도 이번 연도에 연금저축 시작했는데

묶이는 돈이라고 생각하니까 많이 못 넣겠더라고요

 

A) 무조건적으로 400을 채우실 필요는 없으니...

여유되시는 만큼만 넣으시면 괜찮지 않을까요^^:

 

Q) 전 irp로 etf거래만 하고 있는데,

요즘 오른 거 다 까먹어서 배가 아프네요 ㅎ

 

A) 다시 복구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IRP면 어차피 해지하시지 않으실 텐데~

기다리시죠!!!

다시 오를 겁니다. 파이팅

 

Q) 저는 계속 빨간불이다가 최근 파란불 떠서

좀 침울했는데 장기투자로 봐야겠지요

 

A) 다시 오를거라는 확신이 있으시다면

장기투자겠지요?

기업에 대한 확신이 사라지셨다면...

포트 조정은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Q) 어떻게 뭘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요

 

A) 공부가 제일 먼저이지 않을까...

서점에 가서 일단!!!! 책을 읽어보시는 게...

하하하하 책도 사지 말고.. 일단 가서 

읽어보세요...

읽어보고 도움이 된다고 싶으시면~

그때 인터넷으로 주문하세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저도 차근차근 시작해봐야겠어요

 

A) 차근차근 좋지요.

파이팅입니다~

차근차근 오래 하면 좋은 거 같아요~

저도 그렇게 행동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Q) 노후 준비해야 된다 생각만 하는데 실천하는 모습 멋져요!

 

A) 생각하셨으면 실천하시죠!!!.~

하하하하하하하

굳이 개인연금저축이 아니더라도 상관없다고 생각해요.

무엇이든!!! 노후를 위해~~ 파이팅!!!

 

Q) IRP도 가시죠~^^

 

A) 저는 개인연금저축 400만원이 유리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

IRP는 여유가 안돼서....

아직은... 거기까지는 쉽지 않네요.

벌이가 많으신 분은 개인연금저축도 하고 IRP도 하시는 게

좋긴 한 거 같아요.

 

Q) 저도 노후 준비는 내년부터 하려 고용..!

ㅋㅋ서른부터도 괜찮을까요? 흑 ㅜ

 

A) 저보다 빠르신걸요?~ 

차고 넘칩니다. 하하하하

파이팅입니다!!!

 

Q) 400 채우려고 지난주에 다 돈 꾸역꾸역 밀어 넣었어요

 

A) 캬~~~ 멋지십니다.!!!!

하하하하하하 목표를 달성하신 거잖아요.~

너무 대단하십니다

 

Q) 계획 없이 소비하는 편인데

개인연금저축에 대해 관심이 생기네요

 

A)  파이팅입니다~~~!!!

이것저것 많이 생각하고 공부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Q) 저도 들고 있는데, 나중에 웃을 수 있겠죠?

 

A) 미래는 장담을 못하지만...

웃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니

결실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Q) 아들 학원비 대기도 빠듯해서 노후준비는

 

A) 가정이 있으면 쉽지 않지요..

아들이 노후를 방어해주리라 생각하시죠..

경제적으로만 보면... 자식에게도 투자입니다.

원금 회수는 하셨으면 좋겠네요...

무조건적인 내리사랑은... 추천하진 않습니다..

저도 부모님께... 투자해주신 만큼

꼭 돌려드리고 싶네요...

 

Q)  담배는 네버 네버 다이... 안 되는 거죠

 

A) 네... 절대... 절대...

제 블로그 콘셉트는

확실합니다.

건강한 부자...

부자보다 건강한이 먼저....

투자로 돈 잃는 건 괜찮지만

담배로 돈 잃은 건 절대 안 됩니다.

 

Q) 오호 12월 400 딱 맞추셨네요

 

A) 12월에.. 400 맞추는 걸로 스트레스받고 싶지 않아서.

11월에 완료해두었답니다.^^: 

이번 달은 편안하네요...

그렇지만 비상금을 채워야 되네요 하하하하하하

 

Q)  애연가들이 싫어합니다요 🤣

 

A) 싫어도 어쩔 수 없습니다.!!!!! (단호!!!)

절대 끊을 수 없다면... 조금이라도 줄여보시는걸..

적극 권장합니다....

 

Q)  제 어머님이시라 젊어서는 허리띠 졸라매셔서

노후에 편히 사신답니다 ㅎ

옆에서 비웃던 친구분들 죄다 가난에 허덕이고 계신 걸 보면서

자연스레 노후 교육이 되었어요ㅎ

 

A) 어머님이 너무너무 현명하시네요..

그 어머님의 그 자제분이라고...

이웃님도 엄청나게 잘하실 것 같습니다.

저도 이웃님 어머님처럼 노력하겠습니다.

^^:

이 댓글이 누군가에게 큰 깨달음을 주었으면 좋겠네요..

 

Q) 이웃분들이 조언도 잘해주시고!!

좋은 분들이 많으신 거 같아요

 

A) 네... 저의 자랑입니다..

하하하하하하

찐 이웃님들이 있다는 거...

항상 감사합니다.

조언도 응원도..

잘 듣고 잘 판단해서 잘 실행하겠습니다.

 

Q) 오늘도 구호 외칩니다!!
흙수저가 금수저가 되는 날까지 응원할게요

 

A) 구호가 너무 거창합니다!!!

흙수저를 탈출하자!!! 하하하하하하 

감사합니다.

 

[연금저축 목표]

[1] 2021년도 400만 원을 채워서 세액공제를 받자.!!! (66만 원을 위하여)

- 세액공제받는 금액은 다시 다음 연도 재투자하여 다음 해부터는 334만 원을 채우자!!

[2] 매주 목요일에 기록하여 가격 변동을 체크하자.!!!

[3] 어떠한 일이 있어도 연금저축을 해지하지 않는다.!!

[투자금액]

[09월 투자금액] 1,200,000

[10월 투자금액] 2,900,000

[11월 투자금액] 4,000,000

[12월 투자금액] 4,000,000원

[평가금액]

[12월 1주 차 평가금액] 4,209,282원 (+5.32%)

[12월 2주 차 평가금액] 4,225,262원 (+5.66%)

[12월 3주 차 평가금액] 4,220,742원 (+5.55%)

[12월 4주 차 평가금액] 4,183,617원 (+4,61%)

 

3주차에 비해서 좀 떨어지긴 했지만

그래도 수익권이니.~ 좋네요^^:

이 계좌는 수령 전까지 해지할 계좌가 아니니..

편안하게 보게 되네요..

떨어져도 연말정산 환급받으면 되지...라는 생각이...

하하하하하하하하하

 노후 계좌 빨간 맛을 보여주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

개인연금저축을 보면 마음이 편해지는군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나의 미래야 힘내라!!!

이번 연도 4,000,000원 다 채워서

더 이상 주식 쇼핑은 없네요...

아쉽습니다..

작은 돈이지만 제 미래를 위해

일하고 있는 계좌입니다.

열심히 열심히

모아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현재와 미래 다 행복하길 바랍니다.

저와 소통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