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 ETF

[해외ETF] 월 40만원으로 하는 해외 ETF (12월25일 기준)

흙수저 2021. 12. 29.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원 (키움 해외 선물)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흙수저는 어떤이유로 주식종목을 선정할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나름대로 주식을 전투적으로 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중에 왜 종목을 선택했냐고

89life.tistory.com

 

 

흙수저의 투자는 왜 미국 비중이 높을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를 탈출하고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월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미국 80% 한국 20% 8:2의 비율로 투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저도 그냥 해외 etf에 꾸준히 돈 넣는 게 맞는 걸까요?

 

A) 저도 주린이라... 정답을 모르지만...

제 경험상은...

해외주식보다 ETF가 변동성이 적은 건 맞는 거 같습니다.

반대로 말씀드리면 올라가는 것도 많지 않습니다.

수익보다 손실이 무서우시면 ETF가 좀 더 안전한 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걸요^^:

어떤 성향인지 한번 살펴보시는 것도...

또 저는 무조건 주식이 옳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하하하하하

정말 돈 안 쓰고 차곡차곡 통장에 넣으실 자신 있으면 

그것 또한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통장에 있는 돈을 절대 안 쓰는 거...

생각보다 쉽지 않더군요...

무엇이든 파이팅입니다~ 응원합니다.

 

Q) 마이너스 수익권 안돼요 오오~~~
다시 돌아와요 플러스로! *_*

 

A) 짜란~~~

이번 주는 저의 빨간색인 계좌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파란색을 다시 탈출했습니다.

 

Q) 매월 하기도 힘든데 대단하십니다. 아마 솔로 셔서?

 

A) 음... 솔로라서.. 더 열심히 합니다.

하하하하 만약 누군가... 저랑 같이 해야 되는데..

제가 능력이 없으면 그것만큼 창피한 게 없을 거 같아서요.

누군가를 만나도.... 솔직히 이야기하고......

양해를 구할 거 같습니다.

뭐 물론~~ 제가 능력이 없어서 솔로 탈출하는 게 

어렵지만..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일단 최대한 많이 세이브해보려 합니다.

불타는 사랑은 1년이지만 생활고는 평생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는걸요... ㅠ.ㅠ

부부싸움의 대부분의 원인은... 결국 돈이더군요...

저의 부모님을 봐도 그렇고.....

하하하하하 노력하겠습니다....

 

Q) 나도 성공하겠죠!!! 언젠가는...

 

A) 물론입니다. 당연합니다.

저는 이웃님의 성공을 확신합니다.

이웃님도 성공 저도 성공!!

같이 성공!!!!

우리는 모두 성공할 사람입니다.!!!!

 

Q) 자산이 불어나는 것을 목격하게 되네요

 

A) 투자금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앞으로가 더더욱 기대되는데요?

 

A) 수익률의 기대는 확답을 못 드리지만...

꾸준함의 기대는 꼭 맞추겠습니다.

 

Q) 제 댓글 당첨된 건가요 

 

A) 당첨에 개념이 아닙니다. ㅠ.ㅠ

제가 멋대로 이웃님들의 감사한 댓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너무 감사하죠...

저한테 도움이 되는 글은 주린이들이 보면

도움이 될 거 같아서... 이웃님들께서 주신 좋은 질문에...

제 생각을 정리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 응원해주시는 댓글에 감사를 드리는 것이고요~

항상 감사합니다.~

당첨의 개념이 절대 아닙니다....

제가 감사하고 또 저의 경험을 나눌 수 있게 되는

너무 감사한 댓글입니다...

 

Q) ETF도 배당이 나오나요?

 

A) ETF 배당 나옵니다.

월배당인 QYLD에 저는 투자 중이라

매달 QYLD ETF에서 배당금 나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제 카테고리에 배당금 정리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Q) 항상 배당금 있는 주식들 사니 진짜 이득이긴 하시겠어요

 

A) 내년에는 배당주와 성장주 혼합으로 생각 중입니다.

 

Q) 흙님 정말 저렇게 댓글에 답 적어주시는 거

음성으로도 같이 해보세요.

 

A) 이게... 제가 멋대로... 하는 거라... 하하하하

생각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댓글의 개념이 저에게 질문을 주시는 내용이 아니라...

응원이 많으셔서..

생각을 해보겠습니다~~~

목소리가 똥인 것도 맞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원래 왔다 갔다 하는 거겠죠

 

A) 네 주식이라는 게 계속 오르락내리락하죠!!!

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훗날 저흰 웃고 있겠죠?

 

A) 그럼요... 고통을 이겨내면 달콤한 열매가 있습니다.

라고 생각합니다. 하하하하하하

달콤한 수익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파이팅!!!!!

 

Q) 마이너스이건 플러스이건
수익이라는 말은 설렙니다
게다가 배당을 받으시니

마이너스가 아니라는 말씀 너무 좋고요

 

A) 배당은 사랑입니다!!!!!

 

Q) 항상 수익률과 안정성 사이에서 고민하는 저입니다

 

A) 한곳에 집중투자가 아니라면 몇 대 몇 비율로 투자하실지 

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싶은걸요.~

저는 2021년도에는

배당주를 선택했고

2022년도에는

배당주와 성장주(가치주)를 혼합할 예정입니다.

 

Q) 포스팅 보는 재미에 매일 방문하게 되네요~

 

A) 주린이의 성장기입니다. 하하하하하하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해외 ETF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40만 원을 이체한다.

2. 이번 연도에는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파악한다.

-이렇게 3가지를 목표로 잡고 해외 ETF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투자금액]

[09월 투자금액] 1,300,000

[10월 투자금액] 1,700,000

[11월 투자금액] 2,100,000

[12월 투자금액] 2,500,000원

[평가금액]

[12월 1주 차 평가금액] 2,559,046원 (-1.94%)

[12월 2주 차 평가금액] 2,605,785원 (+0.95%)

[12월 3주 차 평가금액] 2,598,355원 (-0.82%)

[12월 3주 차 평가금액] 2,650,125원 (+0.97%)

 

다시 플러스의 세계로~~

빨간 맛!!!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저의 계좌는!!!!

이렇게 마이너스와 플러스를 돌아가면서.

방어하고. 배당으로 늘려가면...

아주 멘탈이 강해집니다!!!
이번 주는 작지만 SPYD ETF에서 배당금이 들어왔고

다음 주는 월배당인 QYLD ETF에서 배당이 들어올 예정입니다.

ETF는 안정적이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천천히 빨간 맛을 느끼며 올라가길 기원합니다~

빠르면 빠르게 내려갈 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ㅠ 저는 길게 가져갈 거니까요...

천천히가 좋습니다

구매하기도 부담 없고~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멘탈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