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주식

[해외주식] 월 40만원으로 시작하는 해외주식투자 (12월25일기준)

흙수저 2021. 12. 28.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원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원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원 (키움 해외 선물)
총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하하하~~~

흙수저의 투자는  왜 미국 비중이 높을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를 탈출하고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월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미국 80% 한국 20% 8:2의 비율로 투

89life.tistory.com

흙수저는 어떤이유로 주식종목을 선정할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나름대로 주식을 전투적으로 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중에 왜 종목을 선택했냐고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적금 만기인데 이제 ETF로 갈아타야겠네요!

A) 정석이신걸요?
적금이나 예금으로 시드를 만들고
공부해서 투자를 한다..
하하하하하
대단하십니다.
좋은 ETF 선택하셔서 수익률이
어마어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Q) 요즘 정말 주식 코인 시장 볼 맛이 안 나네요

A) 오를 때 한 번에 팍!!! 하고 올라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시간을 내 편을 만드는 투자법 좋아요~
믿음으로 구매한다고 하지만 멘탈도 강하신 겁니다^^

A) 제가.. 투자금액이 적어서 그렇지요..
하하하하하하
적은 금액부터 정신훈련을 해서.
나중에 큰 금액에서도 쉽게 흔들리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12월은 지루하지만 우상향 한다는 믿음이 있다면
저점 매수의 좋은 기회인 것 같기도 하고.

A) 저는 믿고 있습니다..
바겐세일이다.!!!
매달 정해놓은 시드로 믿음을 가지고
주식 쇼핑을 하고 있습니다.~

Q) 뭐 끝까지 가면 제가 이기겠지요 ^^

A) 끝까지 가면 이깁니다.!!!!
하하하하하하하
저는 믿습니다~~ 이웃님이 이기리라!!!

Q) 멘탈 다잡고 하락장을 견뎌내는 훈련이
필요한 시기인 듯합니다
지금 잘하고 계시는 듯합니다 💪💪💪

A) 멘탈훈련 아주 오지게 하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
이제 -15%까지는 아무런 생각이 없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이런 쪽으로 만 강해지고 있습니다.~

Q) 앞으로 당분간은 주식이 많이 떨어질 거라는 얘길 종종 들었어요.

A) 옛날 광고에서...
모두가 예라고 할 때 아니오라고 하는
사람이 되겠다는 광고가 있었습니다.
하하하하하하
지금은 아닐지라도 시간이 지나면
예라고 생각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올라간 수준은 떨어지기 쉽지 않다고 생각하는 편이라..
하하하하하하하

Q) 아프지 말고 건강하세요

A) 부자보다 건강이 먼저인 거 다들 아시죠!!!!
다들 운동하시죠!!!! 하하하하하
건강한 부자!!! 되시죠

Q) 파란색일 때 추매 했으니 오히려 장기적으로 보면
더더욱 오를 구간이 많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네요

A) 역시... 이웃님 멘탈이 좋으시군요!!!
하하하하하하하
배우겠습니다.

Q) 파란불일 때 추가 매수할 때 믿음으로 하나요?
어떤 마음가짐인지 궁금해지네요

A) 믿음으로 하는 거 맞습니다.
기업에 대한 믿음도 있지만
그 기업을 선택한 저에 대한 믿음이 큽니다.
세상에서 나를 믿지 못하면 누구도 나를 신뢰하지 않는다..
라는 개똥철학으로...
적어도 나만큼은 나 자신을 신뢰하기에...
저의 선택을 믿고 투자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꼭 들어가면 떨어지는 거.. 국 룰일까요?

A) 들어가는 타이밍이..
과연 대중매체에서 많이 이야기할 때
주식을 구매하시는지.
아니면 공부해서 들어가시는지..
모르겠네요. 하하하하하
대중매체에서 신나게 말하고 있을 때는
늦은 느낌이 있는 거 같고
공부해서 들어갔다면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주린이가 해봅니다.~

Q) 약간의 투정이라…
마음껏 투정 부리십시오!!!
다 받아줄 테니 뭐든지 말하라는
무책임한 발언은 하지 못하지만
응원 혹은 위로 댓글 하나씩은
달아드릴 자신 있습니다. 💪🏻💪🏻💪🏻

A)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감사합니다.!!!!
역시..!!! 힘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스팅을 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되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떨어져도 포스팅이 재미있고
올라도 포스팅이 재미있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주식도 내가 직접 해봐야 주식을 알 수 있더라고요.

A) 직접 해봐야 관심이 생기고..
또 공부도 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한주라도 사보는 건 좋은 거 같아요~
한주 사서 뜯고 즐기고 맛보고~
해보면서 주식이 나의 성향과 맞는지
판단하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Q) 테슬라!!!
지금은 약간의 조정이라 생각하지만
앞으로도 쭉쭉 날아가겠죠😆

A) 벌써 천슬라 복구했던걸요~
대단하네요....

Q) 1주 금액 큰 것들은 저도 소수점 투자하고 있어요

A) 2022년에는 저도 소수점 투자가 많아질 예정입니다.

[해외 주식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40만 원을 이체한다.
2. 이번 연도에는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파악한다.
-이렇게 3가지를 목표로 잡고 해외 ETF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투자 금액]

[09월 투자금액] 4,400,000원
[10월 투자금액] 4,800,000원
[11월 투자금액] 5,200,000원
[12월 투자금액] 5,600,000원

[평가 금액]

[12월 04일 평가금액] 5,251,909원(-9.03%)
[12월 11일 평가금액] 5,254,886원(-8,76%)
[12월 18일 평가금액] 5,418,058원(-5,57%)
[12월 25일 평가금액] 5,507,551원(-4.01%)

여러분!!!
복구 중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배당금이 최고입니다.
23만원 정도 손실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10만원 정도의 손실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테슬라가... 장난이 아니네요..
분명히 저번 주만 해도 마이너스였는데
한순간에 11.93%가 올라버렸네요..
대단합니다...
에어비엔비도 복구를 했고...
어도비만 -5.68%네요...
성장주 or 가치주는 생각보다 등락이 큰 거 같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멘탈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