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국내주식

[국내주식] 월20만원으로 하는 국내주식 (12/24일 기준)

흙수저 2021. 12. 27.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 (키움 해외 선물)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완전 초보 주린이!!!!

코믹입니다. 절대 따라 하지 마세요.~ 웃기만 하시면 돼요.

 

흙수저는 어떤이유로 주식종목을 선정할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나름대로 주식을 전투적으로 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중에 왜 종목을 선택했냐고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저도 적립식으로 하고 있는데 시드가 좀 작아서 걱정이에요ㅠ
많이 넣어봐야 한 달 용돈 20에서 30만 원 넣고 있는데 부럽습니다..

 

 A) 적립식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시드는 점점 키우면 되는 거라고 생각해요.

용돈으로 20~30만원 하시는 거면

용돈을 많이 아끼시는건데...

너무 대단하십니다...

시드 생각보다는 수익률에 초점을 두시면서

재미를 찾으시면 어떨까 싶네요...

제가 마이너스라... 저는 아직 수익의 재미는 없지만.

투자금 늘리는 재미를 찾고 있답니다.

파이팅입니다!!!

응원합니다

 

Q) 저도 뒤늦게 계좌만 만들어 놔서,

공부하면서 천천히 도전해봐야겠어요^^

 

 A) 선 공부

후 투자 현명하십니다!!.. 

저는 공부 없이 리얼 파이터로 

넣고 주식시장에서 공부 중입니다.

이것보다는 확실한 공부 후에 좋지요...

 

Q) 배당금을 챙기고 배당락을 기다렸다가 매수하고 최고입니다^^

 

A) 배당락은 최소한 배당받는 만큼 떨어지겠지요..

예상하고 있는데...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우리나라 주식은 1년에 1번 배당주는 경우가 많아서...

배당락이 엄청 심한 것 같습니다...

대 주주요건으로 팔고 다시 구매하시는 분도 있는 거 같고..

배당만 챙기시고 떠나시는 것도 많은 거 같고...

배당락이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하네요.~

 

Q) 꾸준하고 장기로 보면 더
좋은 수익이 기대되네요

 

A) 저는 단타를 할 정도의 좋은 두뇌가 없어서...

존버의 정석인... 큰 기업의 존버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기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보여드릴게요~

 

Q) 월 20만원으로 하면 수익은 어느 정도 날까요?ㅎ

 

A) 마이너스 인걸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저는 현재 가치보다 미래 가치를 믿고 있는 

흙수저입니다.~~~

매도 전까지는 수익도 아니고

마이너스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Q) 날아오르라 주식이여 환상에 날개 날아오르라 생각나네요 ㅋㅋ

 

A) 장기투자를 생각하고 있어서...

날아오르는 거... 무섭습니다.

차라리 오르던 떨어지던 천천히가....

최고인 거 같습니다..

 

Q) 어서어서 올라라~~ 기도해 봅니다

 

A) 하하하하하하하하 감사합니다.!!!!
저도 이웃님의 행복을 기도하겠습니다.~

 

Q) 저는 미장에만 적립식 하고 있는 중입니다ㅎㅎ

 

A) 적립식 파이팅!!!

저는 현재 8:2 비율로

해외주식 8 국내 주식 2..

적립하고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Q) 사고 싶은 주식이 많아 자꾸 욕심이 생기네요~

 

A) 하하하하 주식 쇼핑 욕심은 나쁘지 않은 거 같은걸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저도 주식 쇼핑하고 싶은 욕구가 뿜뿜입니다.

 

Q) 세분화시켜서 투자를 하기 때문에 위험요소는 훨씬 줄어들 것 같아요.

 

A) 분산투자가 그런 면에서는 좋은 거 같아요.

한쪽이 떨어지면 한쪽에서 방어해주고...

마음의 안정성은 좋은 거 같습니다.

 

Q)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파는 게 힘든 거 같아요.

 

A) 선택이지 않을까요?~ 

하하하하하하

수익은 언제나 옳다고 했으니.

수익권에서는 언제든 나가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수익이 나도 팔지 않지만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저도 얼른 빨간색의 영역으로 가야 할 텐데요...

 

A) 빨간 맛을 보기 위해... 고통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ㅠ.ㅠ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오르면 팔고 내리면 산다… 정말 정답이네요^_

 

A) 정답인데... 

오히려 나이가 많아질수록 생각이 많아져서..

쉬운걸 어렵게 하지 않나 싶네요...

세상을 살아갈수록 간단한걸 복잡하게 생각하는

능력을 가지는 것 같습니다.

하하하하하하

그래서 아이들의 동심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는 거 같아요.

 

Q) 문자 왔습니다!!
산타님께서 빨간색 가지고 온다고

 

A) 산타할아버지 사랑합니다!!!!

 

Q) 흙수저님은 이미 마음은 금수저시니

이제 곧 현실 금수저 되실 거예요!

 

A) 마음도 아직 금수저는 아닌 거 같아요.^^:

더 노력하겠습니다..

현실 금수저보다 마음 금수저가 더 마음적으로 편하겠지요?

하하하하하 그래도...

경제적으로도 누군가에게 아쉬운 소리 하고 싶지는 않네요.

저는 욕심쟁이니까.~

마음 금수저도 되고!!!!

흙수저도 탈출하겠습니다.

 

Q) 저는 질문과 답변에서 새롭게 알게 되는 것이 참 많네요.

 

A) 질문이 아니라.. 제멋대로...

제 생각을 쓰고 있는 것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그냥 주린이 입장에서는 저렇게 생각하는구나..

정도의 코믹으로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질문은 엄청난 퀄리티가 있습니다.

하지만 답변은 허접해서 죄송스럽지요...

응원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제가 포스팅을 하는 원동력입니다...

포기하지 않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Q) 쌈짓돈이 목돈 됩니다.

 

A) 조금씩 투자금을 늘리겠습니다~~ ^^:

 [국내 주식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20만 원을 이체한다.

2. 배당을 받는 날까지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읽어본다.

-성공-

[10월 투자금액] 4,800,000

[11월 투자금액] 5,000,000

[12월 투자금액] 5,200,000원

[12월 03일 평가금액] 4,857,800원 (-2.6%)

[12월 10일 평가금액] 4,954,450원 (-0.6%)

[12월 17일 평가금액] 4,957,150원 (-0.6%)

[12월 24일 평가금액] 4,964,600원 (-0.4%)

 

한국전력을 제외하고는 전부 빨간색으로 바뀌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이놈의 한국전력..... 어려운 녀석인걸요.

이번 주도 방어했기 때문에.~ 했다 치고는 패스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12월 3주차 12월 4주차
삼성전자우 (-2.6%) 삼성전자우 (+0.6%)
삼성카드 (+3.1%) 삼성카드 (+0.3%)
한국전력 (-13.9%) 한국전력 (-14.9%)
KT&G (+1.4%) KT&G (+0.7%)
NH투자증권우(+16.3%) NH투자증권우(+14.9%)

한국전력... 이... 역적 같은!!!! 하하하하하하하하

혼자만 자랑스럽게.. 마이너스를...

그것도 한자리가 아니고!!! 두 자리 마이너스를...

하하하하하하

한국전력 만세!!!!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정신력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