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연금저축

[개인연금저축] 노후를 준비해라!! (12월17일기준)

흙수저 2021. 12. 23.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 (키움 해외 선물)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이번 연도는 4,000,000원을 다 채웠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흙수저는 왜 개인연금펀드를 선택했을까?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노후를 걱정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매달 아껴 쓴 금액으로 개인연금저축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수입으로 현재를 살아갈 수는 있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노후가 빨간맛이라니 이렇게 부러울 수가 있나요

 

A) 하하하하~ 미래를 위한 투자!!!! 

저는 좋은 거 같아요^^;

 

Q) 연말에 21년 최종 정산 또 하시겠네요~^^

 

A) 가볍게 최종 결산을 해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꽉꽉 400만 원 채우셨네요 ㅎㅎ

 

A) 계획했으면 실천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명품 대신 주식 쇼핑한다는 말이 참 좋네요~

 

A) 명품도 가치가 있고 가격이 상승하는 것도 있지만

저는.. 명품보다 주식을 믿기로 정했습니다.

인간은 명품을 사고 명품은 기업이 만드니까요.~

 

Q) 늘어나는 평가금에 박수!

 

A) 평가금만 올라가고 있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개인연금저축은 빨간 맛이지만..~

다른 건 파란 맛이라... 

Q) 목표를 지키는 모습 멋있습니다!!

 

A) 자신과의 약속이라..~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연금저축 세액 공제되는 부분이 있다면 좀 알아봐야겠네요!!

 

A) 세액 공제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소득에 따라 다르지만 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세액공제만을 위해서 가입하면 안 될 거 같고...

꾸준히 해지하지 않고 노후까지 들고 가실 자신이 있으시다면..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요새 증권사에서 이벤트도 많이 하더라고요.~

알아보시고 좋은 방향으로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Q) 2030대 노후준비.. 과연... 앞날 준비도 힘든 사람도 참 많은걸요,,ㅎㅎ

 

A) 세상이 살기가 쉽지 않으니...

노력해야겠지요.~

제 생각이지만..

본인의 상황에 맞게 조금이라도 준비하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벌이가 많지 않다면 소비를 줄이면 된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저도 소비를 최대한 억제하려고 노력합니다.

아직은.. 제가 벌이가 많지 않으니까요.~

아직은 입니다. 아직은!!!!

흙수저 탈출할 겁니다. 하하하하하하

실제로 저도 아르바이트해서 80만원 벌면..

다 저축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르바이트해서 힘들게 번 돈을... 

사치하고 싶지 않았거든요.~

앞날 준비가 힘든 거 맞지만..

힘들어도 아르바이트하면서.. 저축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못하는 게 아니라 안 하는 사람들을 보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물론 정말 힘드신 분도 계시지요.

그분들은 시간이 지나면 벌이가 낳아지시면 

그때부터 하시면 좋겠습니다. 

사람마다 상황이 다 다르고 

소비의 성향도 다 다르니까요.

 

Q) 노후를 준비해야 할 나이....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차근히 노후 준비 잘해야겠어요~^^

 

A) 늦지 않으셨다고 생각합니다.!!!

파이팅입니다. 저는 응원합니다.

저같이 부족한 사람도 해보려고 하는데..

저보다 대단하신 이웃님들은 저보다 백만 배

잘하실 겁니다.

 

Q) 담배값, 커피값, 술값 등 아낄 수 있는 부분일까요? ㅋㅋㅋ

밸런스를 찾으면 좋은 거 같아요 ㅋㅋ

커피는 캐시워크로 가끔 스타벅스가서 바꿔 마시고요 ㅋㅋㅋ

편의점 1+1 2,500원 커피보단 그냥 테이크 아웃 2,000원 커피 마시고요 ㅋㅋ

술은 좋은 사람들과만 마시고 그 외 약속은 거절하면 술값은 조절되더라고요. :)
미래를 위해 모으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재 밸런스를 찾는 것도 중요한 거 같아요 🤣

 

A) 밸런스 아주 좋습니다.~

저도 밸런스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지요.~

무엇이든 적당한 게 좋은 거 같아요.

저도 무조건적으로 다 하지 말라고 말씀드리는 말이 아닌 거 아시죠^^:

앱테크도 하시고 상황에 맞게 하는 거 좋은 거 같습니다.~

밸런스를 찾는다는 거 자체가 아끼는 거라고 생각해요.~

술은 필요할 경우에는 먹어야죠!! 인정

커피는 평일에는 저렴한 커피, 주말에 사람 만날 때 마시는 거!!! 인정

그렇지만 담배는 무슨 이유를 말씀해주셔도!!!! 불인정!!!!! 절대!!! 네버!!!

담배는 안됩니다.!!!! 절대!!!! 꼭!!!! 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Q) 보면 포트폴리오가 참 다양하신 듯 ㅋㅋ

 

A) 관심이 가고~ 흥미로운 주식들이 많이 있어서.~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않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하

 

Q) 옆에서 잘 배우면 같이 부자 될 수 있는 거지요~

 

A) 저에게 배울 점은 1도 없습니다.~

코믹용으로 재미로 봐주시면 돼요.~

아!! 이 주식 어린이는 이렇게 생각하고 있구나!!

딱 이 정도입니다.

 

Q) 주식을 좋아하게 되면 갖고 싶어 져서 계속 사게 됩니다. ㅎㅎ

 

A) 하하하하 쇼핑 중독에...

주식 쇼핑 중독은 좋은 거 같은걸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너무 장기상품에 투자하지 마셔요
포트폴리오 관리가 필요합니다.

 

A) 리벨런싱 문제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그때는 재조정을 할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기는 보지 않고

중기와 장기로 보기 있지만

말씀해주신 것처럼 무조건적으로 장기만 생각하고 있진 않습니다.

조언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연금저축 목표]

[1] 2021년도 400만 원을 채워서 세액공제를 받자.!!! (66만 원을 위하여)

- 세액공제받는 금액은 다시 다음 연도 재투자하여 다음 해부터는 334만 원을 채우자!!

[2] 매주 목요일에 기록하여 가격 변동을 체크하자.!!!

[3] 어떠한 일이 있어도 연금저축을 해지하지 않는다.!!

 

[투자금액]

[09월 투자금액] 1,200,000

[10월 투자금액] 2,900,000

[11월 투자금액] 4,000,000

[12월 투자금액] 4,000,000원

 [평가금액]

[11월 4주 차 평가금액] 4,201,617원 (+5.65%)

[12월 1주 차 평가금액] 4,209,282원 (+5.32%)

[12월 2주 차 평가금액] 4,225,262원 (+5.66%)

[12월 3주 차 평가금액] 4,220,742원 (+5.55%)

 노후 계좌 빨간 맛을 보여주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

개인연금저축을 보면 마음이 편해지는군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나의 미래야 힘내라!!!

이번 연도 4,000,000원 다 채워서

더 이상 주식 쇼핑은 없네요...

아쉽습니다..

작은 돈이지만 제 미래를 위해

일하고 있는 계좌입니다.

열심히 열심히

모아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현재와 미래 다 행복하길 바랍니다.

저와 소통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