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국내주식

[국내주식] 월20만원으로 하는 국내주식 (12/17일 기준)

흙수저 2021. 12. 20.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키움 해외 선물)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완전 초보 주린이!!!!

코믹입니다. 절대 따라 하지 마세요.~ 웃기만 하시면 돼요.

 

흙수저는 어떤이유로 주식종목을 선정할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나름대로 주식을 전투적으로 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중에 왜 종목을 선택했냐고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요번 주 FOMC가 있네요~!!

 

A) 제 계좌는 생각보다 편안하게 넘어간 거 같아서 다행입니다.!!!

하하하하

 

Q) 어린아이가 주식으로 대박 났는데...

어떻게 했냐? 물음에 오르면 팔고 내리면 샀데요

 

A) 현명한 어린 아이네요..

단순하게 최고라는 생각을 합니다.

 

Q) 진짜 알가다고 모르겠고 쫓아가면 멀리 떠나는 것 같습니다

 

A) 그렇습니다.

그래서 저는 믿음과 엉덩이의 무거움으로 하려고 합니다.

하하하하하

 

Q) 올해 하반기는 현금 보유의 달이었고

내년부터 다시 투자 진행합니다^^

 

A) 현금 확보가 되셨군요..

내년부터 수익의 꽃길이 열리셨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파이팅입니다.

 

Q) 토스 증권 앱이 있다는 사실은 오늘 처음 알았네요

 

A) 토스의 성장세가 좋은 거 같아요..

주식으로 나왔으면 좋겠어요. 주주가 되고 싶네요..

 

Q) 언제쯤 파란 나라에서 나올는지 ㅠㅠ

 

A) 믿으시죠.. 본인의 선택을..

하하하하하하하

저도 파란 나라에서 살고 있지만 바뀔 것이라 확신합니다.

 

Q) 다음 주에는 완전히 복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A)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복구되면 기분은 좋을 거 같아요.!!

어차피 수익실현을 할 예정이 없어서...

 

Q) 연말 산타 선물로 빨간색 좀 뿌려주면 좋을 것 같아요

 

A) 제가.. 착하지 않아서... 불가능할 것 같다는...

하하하하하하하

 

Q) 정신력으로 버티시는데.. 결국 승자가 되실 겁니다!!

 

A) 마지막에 웃고 있겠습니다.하하하하하하하

 

Q) 했다 치고 패스하는 날이 많아지면 좋겠네요

 

A) 감사합니다.

뭘 샀다고 생각하는 것도 생각보다 힘듭니다.

하하하하하

 

Q) 크리스마스 다가오니 돈 관리가 힘드네요 ㅠㅠ

 

A) 연말이라... 저도 생각보다 지출이 많아지네요.

힘내시죠^^:

 

Q) 전기랑 가스가 동결된다고 하여 한전이 많이 떨어지네요

 

A) 하하하하.

딜레마입니다 올린다고 하면 주가는 오를 텐데..

당장 생활비가 늘어날 것이고.. 어렵네요~

 

Q) 삼전 주식 올랐으면 좋겠네요.

 

A) 삼성전자는 믿음이죠!!! 하하하하하

 

Q) 주식은 1년 이상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돈으로 해야 할 거 같아요~^^

 

A) 너무너무 공감하고 있습니다...

당장 써야 할 돈으로 주식을 하는 건 도박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Q) 저는 주식은 잘 모르지만 뭔가 '뻑하고 느낌이 오는 거 '

그냥 사두고 2~3년 내버려두면 자기네들이 알아서 오르던데.

 

A) 역시!!! 능력자!!!!

2~3년 후에 제 계좌도 빨간 맛이 길 기대합니다.

 

Q) 삼전 배당의 날을 기다리는 1인입니다 ㅎㅎㅎ

 

A) 오고 있습니다~ 배당의 날이~~~ 하하하하하

 

Q) 저도 매달 100만 원씩 투자하고 있어요

 

A) 동지!!!! 하하하하하하 좋습니다. 같이 파이팅하시죠!!

 

Q) 마이너스가 점점 작아지고 있네요^^

 

A) ... 이번 달 말에.. 배당락이 있으면..

다시 떨어질 예정인 거 같습니다.

 

Q) 장투 하실까요?

 

A) .. 저는 단타는 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믿으려고 합니다.

 

Q) 수저 이름 바꾸셔야 한다니깐요.

 

A) 탈출하면 그때는 흙수저는 탈출한으로..~

하하하하하하

 

Q) 너무 안정형으로만 투자하시는 것은 아니신지 묻고 싶습니다.
누구나 MDD가 있죠. (MDD- max drawdown- 감당할 수 있는 최대 낙폭)
삼성전자도 아닌 삼성전자우를 구매하시고, 한국전력을 구매하셨잖아요.

 

A) 정확하게 보셨습니다.^^; 제가 방향성에 맞게 진행했군요. 

하하하하하하하하

제가 주린이라.. 이번 연도 컨셉은 안정형 배당주로 잡았습니다.

그래서 결과가 이렇습니다. 

100만 원으로 국내 주식 해외주식 해외 ETF 3가지 콘셉트로 

주식을 연습하고 있고 2021년도 방향성은 안정성 배당이었습니다.

2022년도에는 배당주와 성장주를 섞어서 구매할 예정입니다.
내일 해외주식 투자를 보시면 소수점투자를 통해 추가된 포트를 보실수 있을겁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조언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국내 주식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20만 원을 이체한다.

2. 배당을 받는 날까지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읽어본다.

-성공-

[10월 투자금액] 4,800,000

[11월 투자금액] 5,000,000

[12월 투자금액] 5,200,000원

[11월 26일 평가금액] 4,805,500원 (-3.6%)

[12월 03일 평가금액] 4,857,800원 (-2.6%)

[12월 10일 평가금액] 4,954,450원 (-0.6%)

[12월 17일 평가금액] 4,957,150원 (-0.6%)

 

역시 배당의 계절.. 12월입니다. 

복구가 되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예상이 맞고 있습니다. 

 

이번 주도 방어했기 때문에.~ 했다 치고는 패스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12월 2주차 12월 3주차
삼성전자우 (-2.3%) 삼성전자우 (-2.6%)
삼성카드 (+0.4%) 삼성카드 (+3.1%)
한국전력 (-12.3%) 한국전력 (-13.9%)
KT&G (+2.9%) KT&G (+1.4%)
NH투자증권우(+14.9%) NH투자증권우(+16.3%)

 

국내 주식은 이번 달 말까지는 현금을 보유하려고 합니다.

배당락이 생기면 그때 주식수를 늘릴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정신력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