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 ETF

[해외ETF] 월 40만원으로 하는 해외 ETF (12월11일 기준)

흙수저 2021. 12. 15.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원 (키움 해외 선물)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흙수저의 투자는 왜 미국 비중이 높을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를 탈출하고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월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미국 80% 한국 20% 8:2의 비율로 투

89life.tistory.com

 

 

흙수저는 어떤이유로 주식종목을 선정할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나름대로 주식을 전투적으로 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중에 왜 종목을 선택했냐고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호오,,, 저는 요즘 무한매수법에 흥미가 가더군요

 

A) .. 저도 공부해봤습니다. 3배 레버리지라....

변동성이 폭이 너무 심해서 저 같은 주린이는... 못버틸거같아요. ^^:

대단하십니다...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Q) 저도 해외 쪽으로 돌려볼까 생각 중이에요

 

A) 해외쪽도 공부 많이 하셔서 수익 많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Q) 악재에도 하락폭이 작다는 게 가장 큰 장점 같아요^^

 

A) ETF의 장점이자 단점인 거 같습니다.

 

Q) 정말 배당금 만세이군요!!

눈에 보이는 수익은 마이너스이더라도, 배당금이 있어서

심적으로 조금 안심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좀 더 절약해야 할 것 같습니다.

 

A) 배당금 만세. 절약은 더더욱 만세입니다~ 하하하

 

Q) 어디 가서 이런 이야기 듣겠어요 ㅎ

 

A) 성공한 이야기만 많지. 실패한 이야기는 안 나오더라고요..

성공한 사람보다 분명히 실패한 사람이 많을 겁니다.. 하하하하

지금은 지지부진해도 시간이 저의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마이너스라도 미래에는 플러스가 되겠습니다.

 

Q) 적립식 투자는 정말 고정수입을 가진

개미들에게 가장 나은 대응방안이 아닌가 싶네요.

 

A) 매달 꾸준히 적금 넣듯이 할 수 있으니까요. ^^:

기업을 믿고 성장을 믿는다면 좋은 거 같아요.

 

Q) 삼성 언제 배당금 나오려나 잘 보고 갑니다

 

A) 소식 들리자마자~ 알려드리겠습니다. 하하하하하

 

Q) 플러스에 배당금의 날을 기원하며~~!!

 

A) 기다려주세요~.. ^^: 장기간의 싸움입니다.

하하하하하

 

Q) 메타를 넣으셨군요

 

A) 주목하고 있는 메타 ETF입니다.ETF입니다. 제 포트에 메타가 비중이 많아지네요...

개인연금저축도.. 퇴직연금도... 하하하하하하하

 

Q) 큐앤에이 읽는 거 재밌어요 전부다 제 사연 같아요 ㅋㅋㅋ

 

A) 제가 주린이라.. 주린이 관점에서 써서 재미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하하하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으니까요.~

 

Q) 12월 산타랠리를 기대해봅니다.

 

A) 오미크론의 영향으로 산타랠리보다는 집콕이.... 하하하하하하

 

Q) 요즘은 AI가 하나부터 열 가지 분석하고

투자한다고 그러더라고요....

 

A) AI가 하는 건 결국 단타 아닐까요?? 단기 분석으로 들어갔다가 빠지는 거면

단타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은 아닐 수도 있겠는걸요?

 

Q) 꾸준히 가는 ETF가 저는 더 좋더라고요😆

 

A) 성향의 차이가 있는 거 같아요. ^^:

저도 제 성향을 알기 위해 양쪽 다 경험해보고 있습니다..

 

Q) 오늘은 마이너스 금액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A) 매일 다른 이야기가 올라와서 매일 다릅니다.

현재 제일 마이너스가 많이 나고 있는 건 개별 해외주식이고

제일 수익이 좋은 건 개인연금저축이네요.

 

Q) 이 정도면 선방하고 계시네요 저도 드디어 해외 ETF 구매했습니다.

 

A) 동지가 되셨군요..~~~ 응원합니다.~~

 

Q) 이제 곧 은수저 될 거 같아요~ 금으로 점프~!! ㅎㅎㅎ

 

A) 쉽지 않습니다. 계층 간 이동은 쉽지 않지요.. 하하하하하

 

Q) 미장이 반등한 거 같아서 다행이에요~

다음 주 글에는 빨간불 볼 수 있겠죠??

 

A) 정답!!!!! 점집 차리셔도 되겠는걸요~~~

 

Q) 노후가 될수록 투자보다는 안정적인 저축이라 해서

저는 적금으로 돌리고 있고 아들에게는 적극 권하는 편입니다.

 

A) 어릴 때는 공격적으로 노후에는 수비적으로...

정말 공감되는 말씀 해주셨습니다..

 

Q) 배당 만세. 오미크론 제치고 올라라 고고고.

 

A) 배당 만세~~~ 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목표를 세우시고 앞으로 나아가시는 흙수저님

 

A) 목표가 중요하지요. ^^: 성취하겠습니다~

 

Q) 흙수저님 이름 바꾸셔야 할 듯요... ^^ 탈출하셨네요.

 

A) 탈출.... 하고싶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해외 ETF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40만 원을 이체한다.

2. 이번 연도에는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파악한다.

-이렇게 3가지를 목표로 잡고 해외 ETF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투자금액]

[08월 투자금액] 900.000

[09월 투자금액] 1,300,000

[10월 투자금액] 1,700,000

[11월 투자금액] 2,100,000

[12월 투자금액] 2,500,000원

 

 [평가금액]

[11월 3주 차 평가금액] 2,225,574원 (+1.27%)

[11월 4주 차 평가금액] 2,195,282원 (-0.57%)

[12월 1주 차 평가금액] 2,559,046원 (-1.94%)

[12월 2주 차 평가금액] 2,605,785원 (+0.95%)

 

다시 수익권으로 들어왔습니다.~

빨간 맛!!!! 하하하하하하하

개별주식보다 ETF가 엄청 더 안정적입니다!!!

 12월 11일: META ETF (10주 구매)

ETF 안정적이네요. 빨간 맛~~~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천천히 빨간 맛을 느끼며 올라가길 기원합니다~

빠르면 빠르게 내려갈 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ㅠ 저는 길게 가져갈 거니까요...

천천히가 좋습니다

구매하기도 부담 없고~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멘털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