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주식

[해외주식] 월 40만원으로 시작하는 해외주식투자 (12월11일기준)

흙수저 2021. 12. 14.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원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키움 해외 선물)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하하하~~~

 

흙수저는 어떤이유로 주식종목을 선정할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나름대로 주식을 전투적으로 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중에 왜 종목을 선택했냐고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휴 요즘 마이너스가 많네요~~~ 앞으로 좋아지겠죠~^^

 

A) 맞습니다. 좋아질 겁니다. 하하하하 물타기 중입니다.

 

Q) 미국에서는 빨간색이 하락, 파란색이 상승이라 파란색을 선호해요~~

 

A) 오 그렇군요.. 처음 알았네요. 저는 제 계좌에 찍힌걸로만 봐서.

이웃님의 질문으로 저는 조금 유익해졌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Q) 저도 미니스탁 통해서 소액 투자를 하고 있는데,

저렇게 규칙적으로 급여에서 일부를 투자하거나

배당을 기록하는 건 하고 있지 않은데

정리해놓으신 자료를 보니,

저도 저렇게 한 번 해봐야겠습니다.

 

A) .. 안 하는 것도 정신에는 좋다고는 생각합니다. 하하하하하

삼성증권에서도 소수점 주식이 생겨서

한 번에 사지 못하는 주식을 사볼계획입니다.

일단 이벤트로 받은 2달러로 에어비엔비를 구매해보았습니다.

 

Q) 저도 흙수저님의 긍정적인 에너지 느끼고 갑니다^^

 

A) 어떠한 상황에서도 긍정적이려고 노력하겠습니다.~

 

Q) 좀 많이 빠지시긴 했네요.

그래도 적립식 투자라

시간이 갈수록 어차피 그런 문제는 해결되지 않을까 싶네요

 

A) 기업을 믿습니다..

특히 오메가 헬스 케어... 시간의 문제지..

노령화가 진행될수록 강해 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저도 코인에 쫌 쫌 넣어놨는데 아주 제대로 잠수했어요 ㅠ

 

A) 코인을 들여다보면 회복이 다시 되긴 하더라고요.

저는 코인은 직접투자는 무섭고 ETF는 관심이 있어요. ^^;

 

Q) 어플 삭제하러 갑니다ㅋㅋㅋ

 

A) 당분간 안 보시는 것도 같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Q) 체념보다는 성장 쪽으로 삶의 방향을 잘 잡는 게 중요한 거 같습니다.

 

A) 체념을 하다 보면 후회가 생기고 후회 속에서 살면 불행하다고 생각합니다.

후회할 시간에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을지 생각하는 시간이 더 필요한 것 같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늦었는데 지금부터라도 안 하면 답이 없다고 생각해요.

과거는 과거일 뿐이지요~ 후회한다고 누가 도와주지 않더라고요.

후회할 시간에 앞으로 어떻게 더 잘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게 좋지 않을까요?

고민했으면 생각하고 생각했으면 실행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실행이 곧 성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실행해서 실패해도 분명 성장한 겁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흙수저의 개똥철학입니다.

 

Q) 얼른 다시 회복되기를ㅜㅜ

 

A) 금방은 안될 거 같은걸요. 하하하하하하

 

Q) 그래도 믿을 것은 배당뿐인 것 같네요. ^^

 

A) 배당이라도 나오니 위안이 되는 건 사실입니다.

 

Q) 숫자가 모두 빨간색으로 불타기를 바라봅니다.^^

 

A) 기다려주세요. 시간이 필요합니다. 보여드릴게요!!!

이 근거 없는 자신감 하하하하하하하하

 

Q) ㅎㅎ매도하기 전까지는 손실이 손실이 아니죠~

 

A) 맞습니다.!!! 안 팔 거니까요 ~~~~

 

Q) 꾸준함이 무기인 만큼!!

언젠가는 수익의 달콤함이 올 겁니다!!

 

A) 꾸준함만큼은 만렙 찍겠습니다.

 

Q)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게 좋은 방법 같네요

저두 따라 할까 봐요.

 

A) 기업에 대한 확신과 여유자금이 있으시다면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Q) 당장 12만 원이 뭐가 중요하겠어요 장투 하다 보면 별거 아니죠

 

A) 맞습니다. 제가 투자한 돈은 저의 자산으로 보고 있지 않습니다.

다 팔아서 제 계좌에 들어와야 제 자산이죠. 하하하하하하하

 

Q) 10년 투자 안 할 거면 하지 말라는 말이 위로가 되네요 ㅎㅎㅎㅎ

조금 하지만 파란불 세상이에요^^

 

A) 지금 장이 좋지 않은 것뿐이라고 생각해요~ 힘내시죠^:^

 

Q) 꾸준하네요 항상 느끼지만 그게 젤 중요 한 건데 맞죠?

 

A) ... 제일 중요한 거라고 볼순 없지만...

제가 할 수 있는 건 꾸준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단타로 많이 버시는 분들도 간혹 있으시니..

자본주의 세상에서 능력이 중요하겠지요?

저는 능력이 없어서 꾸준함을 무기로 거북이처럼 전진합니다.

하하하하하

 

Q) 10년 후에도 포스팅하고 계시다면 정말 결과가 보고 싶네요.

 

A) 하하하 한번 지켜봐 주세요.~

제가 10년 후에 성공하나.~ 하하하하하하하하

 

Q) 앞자리가 4로 바뀌어 슬픕니다ㅠㅠ 아 코스피는 4로 바뀌어야죠 ㅋㅋ

 

A) 4를 봤으니 6도 보겠지요?~

하하하 투자금으로 6 먼저 보겠는걸요...

 

Q) 나름대로 신념을 가지고

하셔서 항상 배울 점이 많아요

 

A) 배울 점은 없지만 좋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배꼽 인사드립니다...

 

Q) 큐앤에이가 재밌네요 ㅎㅎ

 

A) 이웃님들께서 응원해주시고..

주린이의 어린 생각을 읽어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Q) 오늘 중국 전기차 시장이 어마 무시하게 떨어졌더라고요 ㅠㅠ

 

A) 중국 전기차는 제 개인연금저축 포트에 있습니다.

하하하하하 미래를 위한...

 

Q) 언제나 차곡차곡.. 건실한 투자.. 빛을 보실 거예요

 

A) 기다려주세요.. 흙수저도 전진할 수 있다는 걸 증명하겠습니다.

 

Q) 올해는 절대 매도하지 않으셨죠? ㅋㅋ

 

A) 그럼요. ^^:

제가 주식 매도할 때는

존리 선생님 말처럼 가족이 아프거나 집 구매할 때 일 겁니다.

 

Q) 같이 장투 해서 부자가 되어보아요!

 

A) 같이라는 단어 너무 좋습니다.~ 우리 함께 부자 되시죠^^:

 

Q) 디즈니 괜찮은 종목이라고 하더라고요 ㅎㅎ

 

A) 금요일 성장주식에 1주 투자 중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

[해외 ETF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40만 원을 이체한다.

2. 이번 연도에는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파악한다.

-이렇게 3가지를 목표로 잡고 해외 ETF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투자금액]

[09월 투자금액] 4,400,000

[10월 투자금액] 4,800,000

[11월 투자금액] 5,200,000

[12월 투자금액] 5,600,000원

[평가금액]

[11 20일 평가금액] 5,003,449(-5.44%)

[11월 27일 평가금액] 4,966,570원(-6.14%)

[12월 04일 평가금액] 5,251,909원(-9.03%)

[12월 11일 평가금액] 5,254,886원(-8,76%)

 

하하하하하하 더 떨어지지 않았군요..

정신을 잡을 게 없네요..

하하하하하하

했다 치고 코너에서 너무 과소비를 했으니 

이번 주는 패스입니다.

떨어진 게 없으니 소비할 게 없네요.~

12월 1주차 12월 2주차
AT&T (-12.1%) AT&T (-14.67%)
알트리아 그룹 (-4.79%)  알트리아 그룹 (-2.54%) 
리얼티 인컴 (-1.72%)  리얼티 인컴 (-2.36%) 
오메가 헬스케어 (-15.87%)  오메가 헬스케어 (-14.94%) 
글로벌 넷 리스 (-17.22%) 글로벌 넷 리스 (-13.77%)
 
에어비엔비 (-2.87%) 소수점거래
ORION OFFICE ORD (-35.39%) 배당받은 주식
ORION OFFICE ORD (-31.38%) 

리얼티인컴 : 12월11일 (1주 구매)

 

Wow!!!!!

제가 선택한 주식이.. 전부 파란색인걸요...

하하하하하하하

다음 주는 삼성증권 오투에서 

소수점 거래로 비싼 성장주를 사볼까 생각합니다.

10만 원만 소수점으로 사보는 경험을 해볼까 합니다.

다음 주가 기대되는걸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이 파란색이 전부 빨간색으로 바뀌면 너무 행복할 것 같아요.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멘탈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