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국내주식

[국내주식] 월20만원으로 하는 국내주식 (12/10일 기준)

흙수저 2021. 12. 13.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원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키움 해외 선물)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완전 초보 주린이!!!!

코믹입니다. 절대 따라 하지 마세요.~ 웃기만 하시면 돼요.

 

흙수저는 어떤이유로 주식종목을 선정할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나름대로 주식을 전투적으로 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중에 왜 종목을 선택했냐고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오미크론 영향 ㅠㅠ

저는 생활금이 모자라서 주식 좀 매도할까 하는데 빨간불이라 큰일 났네요..^^;..^^;

 

A) 빨리 회복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식은 역시... 어느 정도 현금비중이 있어야 되나 봐요..

사람일은 모르니...

 

Q) 삼성전자가 수익을 줘야 할 텐데요. 참 좋은 회사인데 너무 안가네요.

 

A) 단기간 수익을 보고 사는 게 아니라..

큰돈 들어가신 분들은 많이 힘드실 거 같아요....

 

Q) 나는 손실 입은 것이 아니다.. 최면!!

 

A) 긍정적인 마음으로... 주식은 역시 믿음이죠.

하하하하하하하하

 

Q) 꾸준한 투자 정말 응원합니다ㅎㅎ

 

A) 꾸준히 해서 시장을 이겨보시죠!!! 저와 같이!!!! 투게더~~~

 

Q) 삼전이 빨리 갔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저렴할 때 더 매수해 놓으려고요.

 

A) 저도 더 많이 사고 싶지만...... 매달 적립식이라.

하하하하하 부럽습니다!!

 

Q) 삼성전자는 기다리다 보면 좋은 날이 오겠죠!?

 

A) 믿습니다.

삼성전자 우리나라 1..

인정 못하시는 이웃님들 계신가요?

하하하하

 

Q) 괜찮은 배당주 어디 없을까요..?

 

A) 존 리 선생님이. 은행보다는 은행주식이 괜찮다고 하더군요.

하하하하 저의 추천 아닙니다!!!!!!

무엇이든 직접 공부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Q) 오미크론 때문에 난리도 아니네요 ㅋㅋ

 

A) 끝나질 않네요... 너무 무섭습니다....

코로나보다 주식 떨어지는 게 더 무섭습니다. 하하하하하

 

Q) 요즘 장 ㅠㅠ 너무 힘들어요

 

A) 같이 힘내시죠!!!!!

가늘고 길게 가면 이깁니다. 하하하하하하하

 

Q) 혹시 블태기 온건 아니죠?

 

A) 권태기가 올게 아닌 게.....

하하하 저는 기록을 남기는 거라...

제가 주식을 전부 매도하지 않는 이상... 기록은 계속됩니다.

엄청난 급한일이 있을 때 며칠은 부재일 수도 있겠네요..

 

Q) 저도 지옥을 맛보고 있습니다ㅜㅜ

 

A) 지옥을 맛봐야 천국이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겠지요. 하하하하하하하

천국에서만 살면 천국이 좋은지 몰라요~~~

 

Q) 배당주 줍줍-! 내년 4월을 위해 파이팅입니다 ㅎㅎ

 

A) 배당 가즈아~~~ 하하하하하하

국내 주식은 배당의 계절입니다. 저의 계좌도 돌아오고 있습니다.

 

Q) 저는 이번에 월 배당금이 50$정도가 나와서 기분이 좋았어요.

저는 배당금 1000달러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A) ~~~ 부럽습니다. 저도 따라가겠습니다.~ 차근차근~ 적립식으로~

 

Q) 성공을 향해서 한 걸음씩 전진하고 있군요~~~

 

A) 두 걸음씩은 가고 싶지만~ 하하하하하

늦더라도 조금씩 성장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Q) 제 주식은 국내는 아주 시퍼런 색입니다.

다행히도 해외에서 버텨주고 있네요

 

A) 저는 이번 달 반대로 흘러가네요.

국내가 버티고 해외가 박살 나고 있습니다.

 

Q) 연말 되어서 다시 반등할 줄 알았는데

요즘은 주식이든 코인이든 바닥을 찍네요 ㅠㅠ

 

A) 오미크론.... 코로나.... 언제 끝날지... 슬프네요..

 

Q) 산타랠리 기대해 봅니다...

 

A) 기대는 하지만 오지는 않을 것 같은.~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 조금만 기대하시죠~

 

Q) KT&G가 배당이 엄청 좋다고 하더라고요

 

A) 역시 배당의 달입니다.

KT&G 다시 수익권으로 올라왔습니다.

 

Q) 좋은 날이 올 거예요 그렇죠?! ㅠㅠ

 

A) 그럼요..

주식뿐만 아니고

우리 이웃님들과 저의 인생에서 좋은 날이 올 것입니다.

아자아자!!!!

 

Q) 배당주는 어차피 배당이니 이런 생각이 드네요 ㅎㅎ

 

A) 배당주는 대부분... 어느 정도 성장을 마친 기업이라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배당만 꾸준히 증가시켜주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우리나라는 배당 성장주의 개념이 아직 부족하지 싶어요.. (주린이 생각입니다.)

그래도 삼성전자만큼은 외국처럼 배당을 늘리면서 성장하지 않나 싶습니다. 하하하하

 

Q) 언제나 긍정적인 투자 마인드 본받도록 하겠습니다

 

A) 긍정적으로 바라보려고 노력합니다.~

주식뿐만 아니고 모든 상황을^^:

 

Q) 주식 투자 일기로 배우는 것이 많네요^^

 

A) 맞습니다.

웃님들의 질문 덕분에 제가 조금 더 유식해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배꼽인사드립니다.

 

Q) 댓글로 올라온 질문과 답... 은근히 재미있고 도움이 되네요. ^^

 

A) 답은 거지 같은데.~ 질문들이 주옥같지요~~ 하하하하하하

주린이의 경험담이라고 생각하시고 재미로 봐주세요^^:

질문이라고 하기에도... 참...

하하하하하

주린이 응원이 많으신거라^^: 

 

Q) 시간의 흐름 속에서

비록 강한 빨간 맛은 아니더라도

한 주 한 주 조금씩 진전이 있다 보면

언젠가 두 자리 세 자리의 빨간색을 만나게 되실 거예요

 

A) 시간을 내편으로~~~ 플러스도 있고 마이너스도 있는 거죠 뭐~

 

Q) 코로나가 끝나기 전에 꾸준히 매수해두면

코로나 종식이 되는 그날 날아오르지 않을까요?

 

A)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하하하하하

타이밍을 모르니 적립식으로 계속 주식 쇼핑하고 있습니다.

 

Q) 토스 뱅크뿐 아니라 토스 증권도 있나 봐요?

 

A) 포스팅해두었습니다^^:

 

[토스뱅크통장] 하루만 넣어도 이자가 쌓이는 통장 체크카드 도착!!!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부모님 용돈을 드릴 통장을 만든 남자!!! 토스 체크카드를 수령한 남자!!! 흙수저입니다.~ 토스 체크카드를 수령하다!!! 체크카드가 너무 예쁘지 않나

89life.tistory.com

Q) 주가가 흔들려도 언젠가는 오르게 되어 있지요.

그래서 적립식 장기투자가 답인 것 같아요.^^

 

A) 그 언젠가를 버틸 정신력이 필요합니다!!!!

 

Q) 앗 주식 초보면 다양한 책과 영상으로

공부하고 비교하고 하면서 조금씩 투자하면

좋을 것 같아요

 

A) 마이너스가 많이 나서 공부를 안 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공부도 하고 영상도 보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하

그래서 분산투자로 경험하고 있습니다. 

쓰디쓴 주식판의 맛을 보고 있어요.

하하하하하

[국내 주식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20만 원을 이체한다.

2. 배당을 받는 날까지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읽어본다.

-성공-

[10월 투자금액] 4,800,000

[11월 투자금액] 5,000,000

[12월 투자금액] 5,200,000원

[11 19일 평가금액] 4,814,700 (-3.4%)

[11월 26일 평가금액] 4,805,500원 (-3.6%)

[12월 03일 평가금액] 4,857,800원 (-2.6%)

[12월 10일 평가금액] 4,954,450원 (-0.6%)

 

역시 배당의 계절.. 12월입니다. 

복구가 되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예상이 맞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올랐기 때문에.~ 했다 치고는 패스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다음 주에는 완전히 복구가 되었으면 좋겠는걸요.

12월 1주차 12월 2주차
삼성전자우 (-4.3%) 삼성전자우 (-2.3%)
삼성카드 (-1.7%) 삼성카드 (+0.4%)
한국전력 (-14.3%) 한국전력 (-12.3%)
KT&G (+1.8%) KT&G (+2.9%)
NH투자증권우(+11.8%) NH투자증권우(+14.9%)

주식 참... 어렵네요...

당장 저번 달만 해도... 국내주식보다 해외주식이..

더 잘 버텨줬는데..

이번 달은 반대의 결과가 나오네요.

주식 참 어렵습니다.~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정신력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