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주식

[해외주식] 월 40만원으로 시작하는 해외주식투자 (12월04일기준)

흙수저 2021. 12. 7.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키움 해외 선물)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하하하~~~

 

흙수저는 어떤이유로 주식종목을 선정할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나름대로 주식을 전투적으로 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중에 왜 종목을 선택했냐고

89life.tistory.com

 

 

흙수저의 투자는 왜 미국 비중이 높을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를 탈출하고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월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미국 80% 한국 20% 8:2의 비율로 투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요즘 오미크론 때문에 주식시장이 좋지 않네요~~

그래도 밝은 미래가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A) 이 또한 지나가리라!!!라고!!! 생각합니다.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쨍하고 해뜰날이 있을 겁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음.... 앞자리가 4 ㅠㅠ

곧 6으로 바뀔 겁니다 ㅎㅎ

 

A) 일단 투자해서 다시 5로는 만들어두었습니다. ^^:

투자금만 증가하는 흙수저!!!!

 

Q) 월백만원씩 적립식 투자하면

진짜 십년만지나면 복리효과가 있겠어요

 

A) ~ 10년 후에는 1억이라는 큰돈이 투자금이 되겠는걸요~

하하하하하하하하

 

Q) 페이팔이랑 디즈니 소액 담가봤는데 주식농사가 잘 될지 기대 중입니다

 

A) 둘 다 좋은 기업이지 않나 생각이 드는걸요^^:

 

Q) 매도하기 전까지 손실은 손실이 아닙니다ㅎㅎ

 

A) 맞습니다.~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죠~~

포기하지 않습니다!!

 

Q) 주식은 며느리도 모르는 거예요 이러다

어? 하는 순간 빨간 맛으로

 

A) 며느리 섭섭해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알려주세요...

 

Q) 흙님 무슨 투자든 세금 공부 같이요!!!

 

A) 뭐랄까... 저에게 상황이 와야 공부하게 되네요....

기본적인 건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공부는 매일매일 해야 되나 봐요.. 공부 싫은데... 흑흑

 

Q) 저는 아직 손실은 없는데..ㅠㅠ 불안 불안합니다..ㅠㅠ

 

A)와~ 이렇게 출렁이는 주식판에서

손실이 없으시다니 더 잘되실 거 같은걸요?

 

Q)와! 저도 이번 주부터 시작했는데 응원합니다!!

 

A) 같이 힘내시죠.~ 주식이 날아오르시길 기원합니다.

 

Q) 장기적으로 볼 때 적립식 투자는 이길 거라고 생각해요!

 

A) 저는 장투니까요. ^^: 감사합니다.

 

Q) 다음 주 월급이라니~~ 월급만으로도 희망이네요^^

 

A) 월급 받고 총알 충전했습니다. ~

자 이제!!! 주식 쇼핑을 시작해볼까~ 하하하하하

 

Q) 요즘 주가 창 안 보는 게 정신승리 좋다면서요...ㅎㅎ

 

A) 옳소!!!

저는 공부 중이라 보지만

우리 이웃님들은 잠시 어플을 삭제해두셔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Q) 했다 치고 코너의 팬입니다 ㅋㅋ 너무 재미있어요

 

A) 저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느껴지십니까!!!

하하하하하하하 다행입니다~

 

Q) 어제보다 마이너스가 더 커진거 같아요~~~

 

A) 월요일에 보신 건 국내 주식일 겁니다.

오미크론 영향으로 아주 나락 가고 있습니다~

 

Q) 아이고 파란색이 왜 이리도 잘 보일까요 ㅠㅠ

빨리 빨간색만 보이길 정말 기대해요

 

A) 응원 너무 감사합니다.!

야구는 9회 말 2 아웃부터 시작이라고 합니다.

하하 저는 이제 1이닝 시작했습니다.~

기다려주세요..~

9회 말까지 가면 제가 이깁니다.!!!

 

Q) 장이 박살 나고 있지만 멘탈 관리 파이팅입니다!!!

 

A) 정신력이 강해지고 아주 행복합니다.

 

Q) 버핏 할아버지가

"10년 쟁여둘 주식 아니면 1도 투자하지 마라"

했던 말씀이 기억납니다.

 

A) 그 할아버지... 대단하시긴 하죠. 하하하하

 

Q) 이렇게 주식 시장이 안 좋을 때는

조금 덜 사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A) 그것도 방법인데...

다시 오른다는 믿음으로 사보려고 합니다.~

어차피 다시 오른다고 생각하니까요..

현금비중도 중요한데..

투자금액이 천만 원까지는 계속 주식을 사고..

천만 원 이후부터는 현금비중을 10~20%

가지고 있을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Q) 한 종목이라도 수익나고 있으니 됐어요

 

A) 전종목 마이너스가 돼버렸네요~~ 하하하하하하

근데 리얼티 인컴이 스핀오프로 ONL 주식을 줘서..

그거 생각하면 한 종목 수익은 맞습니다!!!

 

Q) 기록하지 않고 매번 그래프만 보고 금액만 보다 보니까

볼 때마다 기운만 빠지고 좀 그러네요..

체계적으로 기록할 필요성이 있는 거죠??

 

A) 저는 주린이라.. 기록하면서 공부하는 거지만..

어플이 편하긴 하더라고요.~ 굳이 추천드리진 않아요.

[해외주식 목표]

1. 매달 40만 원을 월급날에 이체한다.

2. 2021년도에는 주식을 매도하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읽어본다.

4. 배당을 기록한다. (월배당 및 분기배당)

-이렇게 4가지를 목표로 잡고 해외주식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09월 투자금액] 4,400,000

[10월 투자금액] 4,800,000

[11월 투자금액] 5,200,000

[12월 투자금액] 5,600,000원

 

월급이 들어와서 총알 충전을 했습니다.

저는 11월에 비해 강해졌습니다.~ 투자금만!!! 

하하하하하하하하

[평가금액]

[11 13일 평가금액] 5,083,232(-3.46%)

[11 20일 평가금액] 5,003,449(-5.44%)

[11월 27일 평가금액] 4,966,570원(-6.14%)

[12월 04일 평가금액] 5,251,909원(-9.03%)

 

음음... 오미크론... 음음...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예상은 했지만 무시무시하네요.

 

[코너 속의 코너 멘탈잡기 코너]

 

저는 투자한 금액을 소비로 보고있습니다.
회수가 불가능 할수도 있기때문에 현재 저의 자산으로
생각하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미래의 자산이지 현재 자산이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하하하하하
저의 멘탈을 잡기위해서 코너속의 코너를 진행해보려고합니다.
이름하여 '했다치고'
저는 물건을 사고 싶을때 샀다치고라고 생각하고 절제를 하는편인데요.
주식에서 마이너스 난 금액을 이번주에 소비했다고 치겠습니다.
하하하하하하

 

결과상 47만원정도 손실이 생겼는데요.

실질적으로는 35만원 손실이 생겼습니다.

이벤트로 받은 금액과 배당금이 있기 때문인데요.

12만원 덜 손해 봤다고 생각하려고 합니다.~

역시 배당금!!! 배당금으로 손실을 막았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47만원 손실을 35만원으로 막다니!!!

참 좋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11월 4주차 12월 1주차
AT&T (-8.29%) AT&T (-12.1%)
알트리아 그룹 (-4.18%)  알트리아 그룹 (-4.79%) 
리얼티 인컴 (+2.59%)  리얼티 인컴 (-1.72%) 
오메가 헬스케어 (-13.66%)  오메가 헬스케어 (-15.87%) 
글로벌 넷 리스 (-16.63%) 글로벌 넷 리스 (-17.22%)
  ORION OFFICE ORD (-35.39%) 배당받은 주식

역시 예상이 맞았습니다. 오미크론은 대단합니다.~~~

슬픈 예감은 틀린적이 없다고 하죠!!!!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멘털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